경남 진주시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 병원 의원 지정 의료기관 리스트

경남 진주시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방지 접종 병원 의원 지정 의료기관 리스트

경상남도 진주시 소재 코로나 바이러스 원스톱 병원 의원 신속검사 진료기관 리스트 명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가 국내에 유입될 염려가 되는 등 코로나19는 여전히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존재입니다. 여러분들의 빨라지는 검사와 처방, 그리고 대면 / 비대면 진료 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태까지 다양그렇지만 산재되어있던 코로나 바이러스 외래진료기관 – 즉, 호흡기 전담클리닉, 호흡기 집중진료의료기관, 외래진료센터, 전화상담병/의원 이러한 것들을 통합하고 아래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된 의료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기관입니다.

즉, 코로나19로 인한 입원의 단계 이전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CR 테스트
PCR 테스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방법이지만,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으로 발생하면 별도로 PCR 검사를 받을 필요 없이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PCR 테스트는 매우 정밀도 높은 테스트를 원하는 경우나, 몇몇 기관 혹은 국가에서 반드시 PCR 테스트를 원하는 경우에 한해 받는 상황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PCR 테스트의 비용 똑같은 경우 받고자 하는 곳에 따라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신속 항원 검사 Q&A

신속 항원 검사 Q&A

Q :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 네, 코로나 바이러스 의문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 신속 항원 검사 비용은 무료인가요?A : 네 비용 없이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검사를 하기까지 진찰료 본인부담금은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의원 기준으로 5천 원의 비용으로 진찰료가 청구됩니다. Q :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비용이 무료인가요?A : 그렇지 않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신속 항원 검사 테스트시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PCR 검사란?
PCR 검사란?

PCR 검사란?

원리 : 검체내에 포함된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구체적인 유전자를 증폭(PCR)하여,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 방법으로서 소량의 바이러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 이유로 유전자 증폭 검사라도고 부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검사방법이지만, 신속항원 검사 방법도 코로나 감염으로 인정되는 관계로 검사 빈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현재는 공항에서 해외 출국시, 혹은 특수한 상태에서 자세한 검사를 원할 경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예방책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한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특히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생겨 전파력이 더 쾌속한 시점에서 변이에 처리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2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만큼,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주사 접종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특히 위험 친목그룹 (비만, 지병이 있으신 분, 60대 이상)에 해당되신다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반드시 접종하셔서 만일에라도 있을 대담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셔야 합니다.

특히 지금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서 다른 예약 없이 당일에 잔여 백신을 이용한 당일 접종도 가능했던 상황이라, 이전과 다르게 접종도 편하고 쉬워진 만큼 기다리거나 번거로운 예약 없이 바로 감정을 먹고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주사 완전 접종이 중요합니다.

백신이 오미크론은 소용없습니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부스터샷을 접종하게 되면 방지 확률이 70% 이상 (일반적인 독감 예방주사 50~60%), 특히 부스터샷으로 인해 중증으로 갈 확률은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오미크론의 사망율은 0.03%로 델타의 0.12%보다. 현저히 작은 수치지만, 그만큼 대부분이 걸릴 정도의 높은, 홍역에 버금가는 전파력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1-2차 안맞으신 분들은 어서 기본 접종을, 3차 추가 접종 안하신 분들은 부스터샷을 반드시, 60세 이상 3차 접종후 4개월 후에는 4차 접종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 앱을 통해서 잔여 백신을 이용하면 당일 접종도 가능합니다. 저는 1차와 3차 모두 잔여 백신으로 접종했는데, 약간의 노하우만 있다면야 큰 힘 들이지 않으면서 바로 예약해서 접종한 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Q :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 네, 코로나 바이러스 의문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CR 검사란?

원리 : 검체내에 포함된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구체적인 유전자를 증폭(PCR)하여,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 방법으로서 소량의 바이러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