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 수급요건

고용보험 실업 수당 중 실업 수당 수급요건

실업 수당 신청 전 내가 얼마나 받을 수 있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실업 수당 모의 계산기입니다. 실여급여에 관련해서 찾아보고 신청방법과 수급기간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는 일정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실직자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사회보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겪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그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동안 기본 생활 수준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대상은 퇴직 전 18개월간 180일 이상 피보험자로 근무합니다. 비 자발적 사유로 이직 실직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경우에 있을 것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국적으로 할 것 실직 사유가 권고사직으로 되면 제일 좋습니다.


imgCaption0
실업 수당 지급조건


실업 수당 지급조건

1. 실직일 전 18개월 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일 것초단시간 근로자는 24개월2.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경우에 있을 것.3.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4.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일 것경영 연관 해고, 권고사직, 정년퇴직, 계약만료 등

근로자의 형편과 사정을 보아주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끔 사업주가 용인해주던 등의 행태를 근절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번 제도의 개선은 구직자 뿐만 아니라 사업주에게도 제재를 두는 것인 만큼 변경되는 제도의 내용을 잘 숙지하여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

1 이직일 이전 18개월간초단시간 근로자의 경우 24개월, 고용안정 보험에 180일 이상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2 퇴사일로부터 1년 이상을 초과하면 안됨 3 퇴직 처리 및 이직이 비자발적이어야 함 4 자발적 퇴직 처리 및 이직이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

bull; 이직 전 1년 이내 2개월 이상 임금체불이 있는 경우의 자발적 이직 및 퇴사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ull; 이직 전 1년 이내 근로 시간이 주 52시간을 초과하여 자발적 이직 및 퇴사를 한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ull 직장 내 괴롭힘, 성폭력, 성희롱 및 성적인 피해에 따른 이직 및 퇴사를 한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ull 부모, 동거 친족의 질병으로 인해 30일 이상 스스로가 간호해야되는 여건에서 기업 및 사업장에서 휴가나 휴직이 안되는 경우 이직 및 퇴사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 수당 조건 변경된 수급자격

개인의 재취업을 도울 뿐만 아니라 사회 안정에도 큰 기어여를 하고자 하는 본래의 취지와는 다르게 긍정적이지 않은 실업 수당 신청 방법을 통해 구직급여를 수급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여 실업 수당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형식적 구직활동 제재 구직의무 부여 및 상담사 간섭 강화 재고용 활동 의무 횟수 증가 반복수급자, 장기수급자, 만 60세 이상, 장애인 재취업활동 기준 강화 5년 동안 3회 이상 반복 수급 시 실업 수당 최대 50 삭감 이렇게 5월부터는 재취업활동 기준이 강화되고 반복 수급자 지원이 감소합니다.

실업 수당 반복수급 의존 행태 개선을 위한 고용보험법징수법 개정 추진개정 고용보험법 및 징수법정부안 환노위 계류 중 실업 수당 반복 수급자 실업 수당 감액대기 기간 연장, 단기 이직자가 많은 사업장은 사업주 보험료율 추가 부과 구집급여 반복 수급자 이직일 기준으로 5년간 3회 이상 실업급여를 수급한 인원은 감액하거나 대기 기간을 연장해야만 되는 것 고용부는 이 밖에 국회에 계류 중인 반복 수급자 실업 수당 감액, 대기 기간 연장을 핵심으로 하는 고용보험법과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개정안에 의하면 5년간 3회 이상 실업급여를 받은 인원은 지급액을 최대 50 삭감합니다. 5년간 3회 수급자는 10, 4회 25, 5회 40, 6회 이상은 50 감축하는 식입니다.

구직급여일액1일

1일 실업 수당 지급액은 이직 전 3개월간의 평균임금의 60입니다. 구직급여일액1일 상한액은 66,000원입니다. 구직급여일액이 최저임금일액의 80 미만인 경우에는 최저임금일액의 80로 계산됩니다. 최저구직급여일액은 이직일 당시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구직급여일액 하한액은 소정업무시간 8시간 기준 2023년 1월 이후 61,568원, 2019년 이후 60,120원 입니다.

예상지급일 수

예상지급일 수는 퇴직 당시 연령 과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최소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로 계산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지급조건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1 이직일 이전 18개월간초단시간 근로자의 경우 24개월, 고용안정 보험에 180일 이상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2 퇴사일로부터 1년 이상을 초과하면 안됨 3 퇴직 처리 및 이직이 비자발적이어야 함 4 자발적 퇴직 처리 및 이직이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bull; 이직 전 1년 이내 2개월 이상 임금체불이 있는 경우의 자발적 이직 및 퇴사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조건 변경된

개인의 재취업을 도울 뿐만 아니라 사회 안정에도 큰 기어여를 하고자 하는 본래의 취지와는 다르게 긍정적이지 않은 실업 수당 신청 방법을 통해 구직급여를 수급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여 실업 수당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