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물 종류 5가지와 그 효능

봄나물 종류 5가지와 그 효능

나무에 꽃망울이 열리는 봄입니다. 봄에는 여기저기 피어나는 봄꽃 구경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은 봄꽃이 아닌 땅을 더 유심히 쳐다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봄나물 때문이죠. 금일은 봄나물 종류와 효능에 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곰취는 4월 초부터 5월까지 수확할 수 있는 나물이며, 국화과에 속하고 특히 높은 산의 축축한 지역에 자생하는 산나물입니다. 곰취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속에 사는 동물 곰이 먹는 나물이라고 하여 곰취나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나물은 향긋한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인데, 먹으면 쌉싸름한 맛이 납니다.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 잎이 조금 거칠어지기 시작하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쌈이나 장아찌로 담가 먹을 수 있습니다.


냉이
냉이


냉이

잃었던 미각을 일깨워주는 향긋함이 일품인 냉이입니다. 비슷하게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나물입니다. 3월과 4월에 제철인 나물이며 대한민국 전역에서 볼 수 있는 봄나물입니다. 뿌리째 채취하는 것이 특징이며 국이나 찌개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물론 데친 후 무침으로 먹으며 향긋하고 쌉싸름한 맛을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열량이 낮은 식재료라 체중 조절에 고민인 분들에게 좋은 나물이며, 채소들 중에서는 높은 단백질과 칼슘이나 철분 등의 무기질 함유량도 높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소화기관이 나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게다가 이런 영양 성분은 생리불순인 여성분들에게도 도움을 주니 이 부분까지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씀바귀란
씀바귀란

씀바귀란

봄나물 중 가장 쓴맛을 가진 씀바귀는 lsquo;고채rsquo;라고도 불리며, 특유의 쓴맛과 풍미로 뿌리와 잎 모두 식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각지의 풀밭이나 밭 가장자리 등에 분포하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따라서는 쓴나물, 싸랑부리, 씸배나물, 쓴귀물이라고도 불린다. 이른 봄 채취한 뿌리와 어린순을 나물로 먹어요. 나물로 만들어 먹을 때는 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물에 여러 시간 불려두기도 합니다. 씀바귀는 자생력이 강해서 인가와 도로 근처에서도 잘 자라는데, 여기서 채취한 씀바귀에는 중금속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씀바귀의 영양 및 효능씀바귀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륨과 칼슘, 비타민 C, 당질 등의 영양소가 포함돼 있어 위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화 기능을 돕고 열을 풀어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한방에서는 해열, 건위, 폐렴, 간염, 종기의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싱싱한 소고기와 수산물

또 다른 유명세 선물은 한우 등 소고기 세트입니다. 남녀노소가 모두 환영하는 선물로 꼽힐 만큼 꼭 명절이 아니어도 특수한 날에 지속적으로 주고받곤 합니다. 소고기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므로 받는 빠르게 먹거나 냉장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 번 실온에 꺼내둔 소고기는 산패가 빠르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다. 먹는 게 바람직합니다. 소고기를 오래 두고 먹으려면 진공 포장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 후 0도에서 4도 사이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2~3주간 저장해 자연숙성할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 시에는 랩이나 지퍼백을 활용하면 됩니다. 소고기를 랩으로 여러번 감싸거나 지퍼백에 넣어 공기를 최대한 빼야 합니다. 수분 증발과 산화를 막기 위함입니다. 부위 별로도 긍정적 권하는 보관법이 조금 다릅니다. 먼저 등심, 채끝, 안심은 구워 먹기 좋아 자연숙성을 하면 좋습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

순두부 1팩 소고기 300g 애호박 1/4 개 양파 작은것 한 개 (큰 것 반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매운 거 싫어하면 빼도 됩니다) 대파 1/2 개 팽이버섯 작은것 1개 육수 한 알(시판 코인육수) 2개 조미료 : 식용유 3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 국간장 2큰술, 소고기다시다. 1/2큰술 , 소금 후추 약간 728×90 재료들은 깨끗이 씻어서 손질 준비를 합니다. 소 국거리는 쿠팡에서 마감세일 하는 걸 로켓프레쉬 배송으로 받았어요 호주산 국거리이지만 지방함량이 적고 적합한 크기규모로 썰려 있어서 간편했어요. 300g이 많습니다.면 200g만 넣어도 충분한데요. 소고기가 듬뿍 들어가니 더 맛있었다는 후문입니다.

소고기 is 뭔들 팽이버섯은 포장채로 뿌리를 싹뚝 썰어두면 간편해요 가위를 이용해도 좋고 칼로 썰어도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냉이

잃었던 미각을 일깨워주는 향긋함이 일품인 냉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씀바귀란

봄나물 중 가장 쓴맛을 가진 씀바귀는 고채라고도 불리며, 특유의 쓴맛과 풍미로 뿌리와 잎 모두 식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싱싱한 소고기와 수산물

또 다른 유명세 선물은 한우 등 소고기 세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