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원화입금 방법 총정리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와 세상이 흉흉하고 경제적으로 힘든 지금, 비트코인에 한 번 투자했다가 대박이라도 난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기본 개념부터 하는 방법, 하는 곳, 필수 기능, 그리고 다양한 혜택까지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이니 이 글을 읽으신다면 기본적인 이해도가 확실히 생기시고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비트코인-선물거래

초보자분들은 이 글을 꼭 정독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선물거래란?

선물거래를 알기 전에 먼저 ‘현물’과 ‘선물’에 대한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선물은 약속한 날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자산을 사거나 팔아야하는 의무가 부여된 계약입니다. 현물은 현재가격으로 계약과 매매를 하는 것 입니다.

선물은 현재가격으로 미리 계약했다가 실제 매매는 나중에 하는 것인데, 이럴 땐 계약과 결제 시점이 다르겠죠. 그냥 그 즈리에서 깔끔하게 계약서를 쓰고 주면 될 것을 왜 선물거래를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판매자의 경우 현재가보다 떨어질 경우 손해를 보게 되니 지금 가격으로 미리 계약하자는 것이고, 구매자는 나중에 오를 것 같으니 지금 가격으로 계약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둘 다 불만 없이 합리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으니 선물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물거래는 농산물, 금, 에너지, 원유 등 상품들과 주가지수, 통화선물, 금융선물에서도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 법

그럼 선물거래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지금부터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래를 하기 전에 우선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거래소들도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은 이메일이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 전 추천인 입력을 하실 수가 있는데, 추천인 입력을 하실 경우에 수수료 할인 혜택을 최대 20%까지 받으실 수 있으며 이는 평생 적용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가입시 놓치지 않고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수수료

선물 수수료는 꽤 센 편이기 때문에, 현물거래 때와 다르게 수수료 할인이 중요해지는 점을 기억하시고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다음 과정으로는 바이낸스로 코인을 송금을 해야하는데, 바이낸스 거래소는 해외 거래소이기 때문에 원화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카드 결제가 된다고는 하지만 복불복이 심한 과정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계시는 방법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업비트 등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 자금을 송금해야 합니다.


🔥 오늘의 TIP! 🔥

 

비트코인 선물거래 원화입금

거래를 위해 가장 우선 해야 하는 것은 코인을 원화 입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송금한 후에 매도하여 USDT(달러 코인)을 가지는 것입니다. 다음 과정으로는 USDT 선물 지갑 이동인데, 입금 후 USDT를 보유하셨어도 현물 지갑에 있으면 바로 선물거래를 할 수는 없습니다.

선물거래에 사용 가능한 지갑과 현물거래에 사용 가능한 지갑이 철저하게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물 지갑의 USDT 보유액을 선물 지갑으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거래소 메인 화면에 오른쪽 위의 지갑이라는 메뉴로 접속 후 상단의 우측에 있는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선물 지갑으로 USDT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이후 선물 지갑에서 현물 지갑으로 옮길 때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가격 및 수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거래의 초기 화면으로 들어오면 가격과 수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보입니다.

선물거래 사용방법

국내 거래소와 같게 시장가(마켓) 및 지정가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격 설정은 본인이 직접 입력하거나 호가 창 중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 입력 칸 아래에 레버 버튼이 존재하는데, 드래그하여 수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포지션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거래 화면에 매도/숏, 매수/롱 버튼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 매도의 경우 공매도 포지션을 의미하며 소위 숏(Short) 포지션이라고도 합니다. 숏(Short) 포지션의 경우 미래의 가격이 하락에 투자하는 방식이며, 롱 포지션은 미래 가격이 상승한다는 것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현물거래와 같은 매수입니다.

선물거래 모드 설정

다음으로는 거래 모드 설정이며, 지정가 바로 위에 존재하는 버튼으로 레버리지와 거래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차 모드는 선물지갑의 총 시드를 담보로 거래하는 방식이며, 격리 모드는 포지션에 잡힌 증거금만 담보로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선물거래 레버리지

이제 가장 중요한 레버리지 설정 단계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가장 대표적인 비트코인의 경우, 최소 1배에서 125배까지를 레버리지 설정이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 이더리움, 리플 등 알트코인의 경우 최소 1배에서 50배나 최대 75배까지의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코인 종류에 따라서 상이한 편이지만 높은 레버리지를 지원합니다. 과도한 레버리지를 설정할 경우 비트코인 선물 청산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초보자는 저배율로 설정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지션을 설정하시면 하단에 있는 포지션 화면에 본인의 선물거래 명세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있는 리밋 버튼이나 마켓 버튼을 이용하여 포지션을 쉽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이상으로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비트코인 선물 거래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