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뜻 줄거리 결말 원작 등장인물 뒷이야기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뜻 줄거리 결말 원작 등장인물 뒷이야기

DC의 야심작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OCN에서 첫 방영됩니다. 이에 극장에서 관람하지 못했던 분들이나 혹 다시 보기를 원했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이에 이번에는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보기 전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만 스포가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은 넘어가시길요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DC 확대 유니버스의 10차례 영화이자 수어사이드 스쿼드 실사 영화 시리즈 2차례 영화로, 전편의 속편이자 리런치새롭게 다시 시작된 영화입니다.

리런치란 전편과 같은 세계관이자 속편은 맞지만 스토리는 서로 연관성이 없습니다.는 뜻으로 리부트와는 다릅니다. 이 작품은 전작과 아주 약간의 연관성이 있다고 해서 수어사이드 스쿼드 2로 봐도 무방하며 반대로 이 작품을 전작을 모르고 봐도 큰 불편함 없이 무방합니다.


아이메릭 라포르트
아이메릭 라포르트

아이메릭 라포르트

그가 이적에 대하여 티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1년 1월, 라포르트는 이적을 요청했지만 아무것도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라포르트는 최근 몇 주 동안 경기 시간에 대하여 불만이 있었지만, 최소 지금 현재의 맨시티는 라포르트가 이적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즌 종료까지의 경기 출전 시간이 라포르트의 미래를 결정할 것 같다. 비록 풀백의 상황으로 인해 아케와 존 스톤스는 중앙 수비수에서 제외되었지만, 맨시티에 중앙 수비수가 5명이 있다는 사실은 그중 한 명이 이적하고 싶어 할 가능성을 높일 있습니다.

라포르트가 이적을 원하더라도 스페인의 클럽이 알맞은 이적료를 지불할 수 없거나 단순히 다른 곳을 찾는다면 2년 전과 같은 문제에 부딪힐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처음 뵙게 된 백엔드의 Sammy 께서는 이번 프로젝트는 전체의 모든 기능을 고려하며 일제히 완성하겠다는 생각보다는 하나하나 그때그때의 기능을 중점으로 하며 기능 완성 후 그때 그때의 빠른 배포를 목표로 작업할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들으니 지난주 금요일에 청강했던 도리 이든 팀의 피어 세션 발표에서 본 아래의 그림이 생각났다. 지난 미션의 에서 리뷰어 분이 첨부해주신 그림인데 애자일 프로그램 개발 방법론에 대하여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그림이었다.

여태까지 코드 스쿼드에서는 지속해서 매주 마일스톤을 만들라 하고 금요일마다. 데모 시간인 전체 공유 시간도 있고 애자일을 권장하는 느낌이었는데 사실 한 번도 애자일을 크게 의식하면서 개발을 해본 적이 없는 거 같다.

멘토와의 대화
멘토와의 대화

멘토와의 대화

제네릭은 JDK 1.5 부터 시작되어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할 데이터 타입을 외부에서 지정합니다. 인텔리제이로 Collection 을 타고 들어가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됩니다. Iterator은 자바 1.2에 나왔고, Iterable은 자바 1.5에 나왔어요. 이들은 forEach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Map이 Collection에 속하지 않는 이유는 Collection의 기본 특징인 요소들의 집합, 즉 선형적으로 다음 값이 존재하고 iterate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네릭은 타입을 모르나, 임의의 타입을 런타임 때 정해지게 되며, 그 타입의 특성에 맞게 사용할 있습니다. – 와일드카드는 “타입을 컴파일 시점에서 모른다.

마지막 프로젝트니까 빡세게 기록해보자
마지막 프로젝트니까 빡세게 기록해보자

마지막 프로젝트니까 빡세게 기록해보자

해마다 미션 프로젝트를 끝낼 때마다. 기록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처음엔 호기롭게 노션도 파고, 아니면 Readme를 장황하게 정리해보고 Wiki도 써보려고 양식을 만들고 해 봤지만결국 끝까지 제대로 작성해보지는 못했었다. 늘 어중간하게 작성합니다. 말았는데 마지막 미션만큼은 그 순간에 나온 말 하나하나, 걱정 하나하나를 최대한 다.

MCU에 출연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

제임스 감독 덕분에 이번 영화에는 DCEU 영화들 중 흔하지 않게 MCU에 출연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드리스 엘바는 헤임달 역을, 숀 건감독의 동생은 크래글린 역을, 타이카 와이티티는 토르 라그나로크와 토르 러브 앤 썬더의 감독 겸 코르그 역을, 마이클 루커는 욘두 우돈타 역을, 실베스타 스탤론은 스타카르 오고르드 역을, 카메오로 등장한 폼 클레멘티에프는 맨티스 역을 한 바 있습니다.

이상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이메릭 라포르트

그가 이적에 대하여 티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멘토와의 대화

제네릭은 JDK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프로젝트니까 빡세게

해마다 미션 프로젝트를 끝낼 때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