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워크 M2E|신발|오픈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인워크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합니다.NF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코인워크’라는 것을 어디선가 들어보셨을 수도 있으나,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코인워크’라는 단어 자체를 아에 들어보지도 못했을 경우가 굉장히 많을 것 같습니다.

코인워크-M2E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 쉽고 자세하게 이 코인워크 전망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려고하니,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시간 내 주셔서 끝까지 읽어주신다면코인워크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을 많이 알게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그럼, 바로 코인워크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워크란?

코인워크란, 걷기만 하더라도 코인이 쌓이게되는 M2E (Move-to-Earn) 서비스입니다.쉽게 설명드리자면, 만보기 어플리케이션에 일정 걸음 수 마다 코인을 주는 시스템이탑제되어있는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도 캐쉬워크나 토스만보기 등, 일정 걸음 수 마다 돈을 주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었지만,그런 어플리케이션들은 뭔가 단기적인, 그런 이익을 챙길 수 있던 어플리케이션들이였습니다.

하지만 이 코인워크는 투자 수익또한 챙길 수 있는 NFT를 구매한 뒤,구매한 NFT를 통하여 운동을 하면 코인 보상을 받게되는 엄청나게 좋은 구조이기에,요즘 정말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코인워크 신발을 장착한 뒤, 걷거나 달림으로써 걸음 수를 채우게 되면 매일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게 되며,그 토큰을 코인워크 플랫폼 내외에서 여러가지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 합니다.

M2E란?

방금 코인워크가 M2E 서비스라고 설명을 드렸었는데,이 M2E가 무엇인지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우선 이 M2E는 위에서 말씀드렸었던 것 처럼, Move-to-Earn의 줄임말로,”움직임을 통하여 돈을 버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M2E의 방식으로는 NFT를 구매한 뒤 걷거나 달림으로써 코인을 얻어, 현금화를 진행하는 방식이 많습니다.정말 쉽게 이야기한다면 “운동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를 M2E라고 하는 것입니다.

작년 2021년까지는 게임을 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일명 P2E 서비스가 대세있으나,게임중독이나 사행성등의 민감한 저희 대한밍국의 특성상 인기가 점점 식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평생 할 수 있으며, 심지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운동”을 하며
돈을 번다는 매우 획기적인 서비스가 나옴으로써 큰 관심을 끌게 된 것입니다.

코인워크 신발이란?

이 코인워크의 방식이 코인워크 신발을 장착한 뒤에 걷거나 달려서 코인을 얻은 것이라 설명했습니다.하지만 이 코인워크 신발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기에, 짧게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코인워크 신발이란 실제로 신는 신발이 아닌, NFT 상품을 뜻합니다.즉 이 코인워크 신발 NFT를 구매하신 후에 걷거나 뛰면 보상을 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엄청난 사실 중 하나로는, 이 코인워크가 “크림”과 협업을 하였기에,코인 채굴 이외에도, 실제로 신는, “현물”로의 진출도 가능해질 것 이라는 것입니다.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들이 코인워크와 콜라보를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기에,현실의 다양한 실제 신발들을 보상으로 받게 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오늘의 TIP! 🔥

 

코인워크 오픈은 언제?

이 코인워크는 현재 클로즈 베타를 5월 초에 진행할 목표로 개발중이라 합니다.클로즈 베타 참가대상을 1,000명으로 제한하여, 커뮤니티 활동을 열심히 하신 분들 중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6월 중에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고, 3분기에 정식으로 오픈할 계획이라 합니다.현재 이 코인워크 베타 테스터를 선별하기 위해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1. 코인워크 트위터를 팔로우, 좋아요, 리트윗 이후 친구들을 태그하는 “트위터 추첨”
  2. 코인워크 디스코드에 참여하여 3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되는 “디스코드 선정”
  3. 코인워크의 홍보컨텐츠나 팬아트, 밈 등을 제작하거나 제안하는 “핸드픽”
  4. PROGROUND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운동 인증을 하는 ” 걷뛰 이벤트”
    이렇게 4가지가 진행중이며, 만일 선정되지 못하였다 하더라도,
    6월 중에 오픈베타 서비스가 런칭할 예정이기에 너무 낙담하시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코인워크가 무엇이고, M2E와 코인워크 신발은 대체 무엇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아직 정식적으로 출시는 하지않았으나, 네이버Z, 크림, 클레이시티 등여러 대기업들과 파트너를 맺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정말 NFT를 대중들에게 진입시킬 수 있는그런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합니다.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