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체크리스트 엑셀 준비 빼먹지 말고 확인합시다

결혼체크리스트 엑셀 준비 빼먹지 말고 확인합시다

저희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에서 저희가 직접 하고, 나아가 되돌아보면서 느낀 것을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예랑 예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를 드리고자,그리고 일생의 단 한번인 우리의 결혼 준비 과정을 을 작성합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부부 10명 정도 본 것 같습니다.부모님의 도움 없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신혼집을 구하려고 했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집을 찾았고 결국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조금 불편했지만 위치를 선택했습니다. 좋은 공기질과 좋은 평방 피트당 가격.물론 대출도 받았습니다.대출 없이 새 집을 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신혼부부는 결혼식 전에 이사를 와서 3개월 정도 동거하다가 결혼했습니다.



처음. 결혼 날짜

저희 결혼 날짜는 철학관 가서 정했습니다. 21년 4월에 철학관에 방문했는데 저희는 9월, 10월 중에 가장 결혼하기 좋은 날로 알려달라고 했더니 추석 전 주 9월 12일 날짜가 결혼하기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하여 그날로 정했습니다.저희는 6년 연애를 했기 때문에 결혼 생각은 계속하고 있었으나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철학관에서 날짜 받으니까 큰 틀이 정해지면서 거기에 맞춰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열한 번째. 결혼식이 끝나고.

남편과 나는 둘 다 밥값을 했고 축하의 뜻을 담아 각자 돈을 가져왔기 때문에 돈을 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했습니다.그러던 중 코로나 4기 때문에 친구들과 식당도 못 가고 친한 친구 집에 술 먹으러 온 지인들에게 전화를 걸고 카톡을 하고 그랬다. 우리는 이 음식을 따로 먹지 않고 홍삼과 과일을 선물로 주었다.



4번째. 청첩장

청첩장은 온라인에서 검색해보니 바른손 청첩장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여기서 했습니다. 청첩장에 넣는 문구 샘플도 많고 모바일 청첩장도 셀프로 만들 수 있어서 여기서 쉽게 했습니다.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청첩장은 부족하면 안 된다 싶어서 종이 청첩장을 200장 신청했는데 역시나 많이 남았지만 그래도 부족할까 봐 걱정하지 않고 편안하게 청첩장 드렸습니다.

결혼식 6개월 전

예복은 업체별로 피팅비, 피팅 가능한 벌 수, 피팅 시간이 있기때문에 따져보시고, 혼주 한복, 신랑 신부 한복 구매/대여 여부에 관련해 서도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예복의 경우에 입을 일이 없기 때문에 대여를 해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웨딩홀 분위기와 어울리는 스타일을 미리 찾아보고 화장은 최대한 진하게 하시고, 옷은 편한것으로 입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결혼식 6개월전 체크리스트

예복&웨딩드레스 투어예복은 업체별로 피팅비용과 피팅 가능 벌수, 피팅 시간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시간과 동선을 정해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혼주 한복과 신랑, 신부 한복 대여 및 구매 여부 등을 비교하면서 찾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웨딩드레스 투어를 할 때에는 미리 예약한 웨딩홀의 분위기와 어울릴만한 스타일을 미리 찾아보고 가는게 좋으며, 예식 때 입을 것이기 때문에 화장은 좀 진하게 하고, 편한 옷을 입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구매 및 대여 여부를 확인해보고, 웨딩촬영용 턱시도 대여도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결혼식 8개월전 체크리스트

본식 스냅 사진 예약하기본식 사진 촬영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본식 촬영시에 원본 파일 제공여부와 재수정, 보정 개수, DVD, 앨범 추가 비용, 출장비 등을 모두 꼼꼼히 확인한 후 예약을 합니다.스튜디오 촬영 예약하기사진을 촬영할 때 액자 추가 비용이나 본식 사진 셀렉트, 보정 스타일 등 사진과 관련되어 있는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합니다.

결혹시 2주 전까지 부케 제작을 예약하시고, 참석자 인원을 파악해서 답례품도 준비합니다.패디큐어, 네일아트 등 결혼식 1주 전까지 미리 준비를 해둡니다. 축의금을 받아줄사람 ( 가족중에서 섭외하세요) 축가, 결혼식 BGM, 부케 받아줄 친구, 플라워 샤워, 식전에 틀어놓을 영상 등을 최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정리는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 앞에서 말씀드렸던 결혼준비 리스트 및 일정에 대한 엑셀 파일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