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통증증상원인고관절스트레칭고관절에좋은운동

고관절통증증상원인고관절스트레칭고관절에좋은운동

특별히 험하게 몸을 쓴 것도 아니고 격한 운동을 한 것도 아닌데 고관절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연령대는 소아는 물론 10대부터 고령의 60 그리고 70대까지 정말 다양한 나이 때에서 고관절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고관절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걷기가 힘든것은 물론 양반다리는 꿈도 못 꾸고 고관절을 쭉 피는 스트레칭 또한 통증이 심하여 당연히 하지 못하게 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이 왜 어떤 이유로 어떤 원인에 의해 통증이 나타나는지 하나하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장애로 인해 골괴사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초기에는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질환이 진행될수록 관절의 악화로 관절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 : 과도한 음주, 장기간의 스테로이드 사용, 고관절에 심한 외상이 원인. 증상 : 고관절 및 사타구니 통증 호소 / 양쪽 다리 통증 및 경직/ 걸을 때 통증 때문에 다리를 절며 걷습니다.



언제 아픈가? 특징은?

아프다고 느끼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때입니까?왼쪽만(오른쪽만) 아프다.왼쪽과 오른쪽 모두 아프다.걸을 때 아프다계단의 오르내림이 아프다.달리기, 축구 등 운동하면 아프다.산후에 고관절이 아프다.위와 같은 통증을 느끼면 고관절이나 허리에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고관절의 증상으로 가장 많은 것이 ” 변형성 고관절증” 입니다.진행도에 따라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 증상을 자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관절 통증의 원인은 관절염

관절이 아프면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관절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몸통과 다리를 연결하고 전신을 지탱하는 관절입니다.몸통 쪽(골반 쪽), 다리 쪽(대퇴골 쪽)의 동그란 구멍 안에는 뼈 사이의 연골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형의 뼈가 있어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이 수축합니다. 뼈가 서로 마찰하여 관절염(통증)을 일으킵니다.



Hip tendinitis

건(힘줄)은 근육과 뼈를 이어주는 결합 조직입니다. 고관절 주위에는 많은 근육들이 존재합니다.허리 근육(대요근, 요방형근 등)엉덩이 근육(장골근, 대둔근, 중둔근, 소둔근, 이상근 등)허벅지 근육(대퇴근막장근, 내전근, 봉공근, 박근, 치골근 등)이 근육들은 평소 요추(허리뼈)와 볼기뼈(엉덩이뼈), 대퇴골(넙다리뼈)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런데 무리한 운동이나 외상으로 건(힘줄) 부위에 염증이 생기면 고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고관절 건염에서 나타나는 고관절 통증은 사타구니 부위로 둔하고 깊은 양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계단을 오르거나 앉아 있다가 일어설 때같은 모습으로 움직임이 있을 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고관절은 매우 깊은 곳에 위치하여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따라서 정밀한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며, 고관절 통증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통증의 원인으로는 대퇴골두의 무혈성 괴사, 고관절의 퇴행성 관절염, 대퇴골 경부 골절, 고관절 탈구 등이 있습니다.오늘은 고관절 통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하여 배웁니다.

건염

고관절 통증 원인 활동적이며 고관절 굴근(무릎과 다리를 몸 쪽으로 가져오게 하는 근육 그룹) 또는 사타구니를 만지거나 움직일 때 압통이 있는 경우 건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근육을 뼈에 연결하는 힘줄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면 반복적인 경미한 부상이 발생하여 결국 엉덩이의 근육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축구공 차기와 같은 매우 특정한 활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이 심한 통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대책: 치료 옵션은 활액낭염과 유사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NcImEBUZTYY” width=”560″ height=”315″]

고관절 통증 원인을 완화할 수가 있는 마지막 자세는 바로 나무자세입니다. 이것은 흔히 요가자세로 많이 불리우는데요, 방송에서 많이 보셨을거에요. 자연스럽게 서있는 상태에서 한쪽발바닥을 다른 허벅지안쪽에다가 바짝 붙여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