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유지 방법 (feat 꿀팁)

고구마 유지 방법 (feat 꿀팁)

우리에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보어려운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라고 불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특히 아이들의 신체 발달에 중요한 비타민A 수치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고구마의 칼로리를 보면, 100g당 147kcal로 즉석밥 100g기준 조금은 150kcal과 비슷합니다. 이것은 생고구마와 비교한 것이기에 굽(188kcal)거나 찐고구마(163kcal)와 바 교하면 쌀밥의 칼로리를 웃도는 수치입니다.

게다가 탄수화물 함량이 핵심 구성 요소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감자에 비해 GI수치가 낮아 혈당 수치를 서서히 올리기 때문에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돼 다이어트 식품으로 보어려운 듯합니다.


식량 대용으로도 좋은 고구마
식량 대용으로도 좋은 고구마

식량 대용으로도 좋은 고구마

고구마는 당질을 25퍼센트 정도 가지고 있어서 식량 대체 용도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예전에는 거의 식용으로 소비되었다고 하나. 찌거나 밥에 섞어서 먹거나 구워 먹기도 하고, 반찬을 해서 먹기도 합니다. 또 엿이나 잼, 과자 같은 것을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간식으로 케이크나 과자로도 이용되며, 군고구마, 튀김, 삶은 고구마를 해서 먹기도 합니다.

고구마의 보관하는 법 및 부작용
고구마의 보관하는 법 및 부작용

고구마의 보관하는 법 및 부작용

고구마는 대게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이지만, 가끔씩 주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이제부터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1) 안좋은점 : 대부분의 인원은 고구마를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드물게 고구마 알러지를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고구마 알레르기는 눈 가려움증, 발진, 식도 부종, 천식 발작 같은 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비타민A 과다섭취로 인해 피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구마를 먹을 때는 좋은 양을 섭취하고 고구마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2) 보관법 : 고구마는 직사광선과 습기에 민감하므로, 실내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구마를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박스에 구멍을 뚫고 계란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박스에 구멍을 뚫고 계란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박스에 구멍을 뚫고 계란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분이 다. 말랐으면 이제 다시 넣어야 하려면 이때 박스에 구멍을 숭숭 내 주면 좋아요. 하나하나 신문지나 키친타올에 싸서 바람 잘 통하는 구멍 뚫린 박스에 켜켜이 놓아두어도 좋지만 더 좋은 고구마 보관법은 계란판을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즉, 박스 속에 계란판 넣고 서로 붙지 않도록 조금씩 떼어서 두면 통풍이 너무 잘되어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고구마 보관법 알아보기

고구마는 냉해를 쉽게입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냉장고에 냉장, 냉동보관해서는 안됩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12~15도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주변이 습하거나 물기가 있다면 상할 우려가 있으니 신문지를 깔거나 덮어서 습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종이 박스에 보관할 경우 신문지를 깔고 박스에 구멍을 뚫어 통풍이 잘될 수 있도록 하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어둡다는 곳에 보관하게 되면 오랫도안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에 싸서 상자에 보관

감자와 고구마는 비닐에 보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흙이나 이물질이 떨어지는 것이 좋지 않아서 그리고 혹시나 오염될 수도 있어서 비닐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같이 하면 오히려 수분이 감자로 스며들고 맛이 좋지 않게 변하며 상하기 쉽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 것도 그런 이유인데요. 신문지로 감자와 고구마를 한개씩 말아서 종이 박스에 담아서 보관하면 수분도 방지하고 감자, 고구마가 변질되는 것도 막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때 감자와 고구마를 보관하는 상자는 구멍을 뚫어 습기를 방지하도록 합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는 수분과 냉기에 굉장히 취약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실온에서 겹치치 않게 잘 펼친 후 1주일 정도 말린다. 그런 후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채반이나 상자 등에 옮겨 담아 12~15도 정도의 온도 변화가 심하지 않은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겨울철 베란다는 온도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난방이 들어가지 않는 실내를 찾아 보관해야 됩니다. 8~10월이 제철인 고구마는 보관만 잘하면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저렴하게 박스째로 구입하여 적합한 유지 방법을 통하여 싱싱한 상태의 고구마로 감미롭게 요리하여 섭취하였으면 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식량 대용으로도 좋은

고구마는 당질을 25퍼센트 정도 가지고 있어서 식량 대체 용도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의 보관하는 법 및

고구마는 대게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이지만, 가끔씩 주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스에 구멍을 뚫고 계란판 이용하시기

수분이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