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높은이유 (아침 공복혈당 낮추는법,정상치,관리)

공복혈당 높은동기 (아침 공복혈당 낮추는법,정상치,관리)

공복혈당이 높은이유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공복혈당이 높게되면, 다양한 합병증 및 성인병을 유발하는 만큼 공복혈당을 재건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와 낮추는법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은 8시간 이상 금식 한 후에 측정하는 혈당농도를 뜻하며, 이같은 경우애 측정된 공복혈당은 당뇨 진단과 관리에 활용되는 수치기 때문에 중요한 수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공복혈당이 높게되면 다양한 성인병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만,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의 발병률이 극도로 높고 대사질환과 연관된 질환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복혈당 정상 수치는 100mg/dL 미만으로, 100~125mg/dL 인 경우라면 공복혈당 장애로 의심될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이 높은 두 번째 이유는 ''간''
공복혈당이 높은 두 번째 이유는 ”간”


공복혈당이 높은 두 번째 이유는 ”간”

간은 혈당을 저장하기도 하고, 분해해 공급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혈당을 조절해주는 간에 이상이 생기면 당연히 혈당 조절에 어려움이 생기니 혈당이 오르게 됩니다.

즉 지방간이 있거나 간수치가 높거나 혹은 간 기능이 저하된 경우 등의 여건에서 공복혈당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공복혈당이 높다면 간 기능의 이상 유무를 잘 살펴야 합니다.

달걀과 콜레스테롤
달걀과 콜레스테롤

달걀과 콜레스테롤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이 약간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해서 심혈관 질환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의 비율이 중요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많게 함유되었다고 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일 수 있는 것도 아닌 것인데요. 달걀에는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게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달걀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른자만 직접적으로 다량 섭취를 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계란을 섭취했다고 해서 직접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계란은 하루에 2개에서 3개 정도를 지속적으로 먹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단백질 섭취를 생각한다면 지속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 되는 달걀

달걀이 소화가 잘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인 것은 사실이지만 같은 양의 식사를 할 때 달걀을 먹는 것이 가장 든든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와 더불어 단백짐 함량이 높아 아주 좋은 영양식인 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달걀을 소화시키는데 문제가 없습니다.면 단백질 보충은 달걀을 통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인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달걀 한 두 개 정도만 지속적으로 섭취하여도 하루에 요구되는 영양소를 전부 먹을 정도인 만큼 완전식품에 가깝습니다.

보통 식사를 하게 되면 혈당은 빠르게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같은 경우애 식전 계란을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아침 식사 전에 달걀을 먹게 되면 혈당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을 먹어야 하는 이유(feat. 노른자)

달걀을 먹었을 때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는 고른 영양에 포만감은 높이고 저칼로리 식품계속해서 건강식으로 드시기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달걀의 노른자에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각각 200㎍, 100㎍ 들어 있습니다. 레시틴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은 고지혈증을 비롯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달걀에는 포화지방도 있지만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렌산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빈현레 좋다고 보고된 있는 철분을 비롯하여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안 먹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치매 발질환 인구는 65세 이상 10명 중에 1명꼴로 발생하며 85세 이상으로는 10명 중에 3명꼴로 발생한다고 보고된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달걀은 아주 대중적이지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대부분의 가공식품 표기에 달걀 성분이 들어 있거나 달걀 가공품과 함께 생산된 제조라는 표현이 명시되어 있는 만큼 우유를 비롯하여 달걀도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식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흰자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그런데 오보트랜스페린이라는 면역 단백질이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을 필요하며 백신을 맞을 때도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사전에 의사와 충분한 안내를 진행한 후에 접종을 하셔야 됩니다.

간이나 신장이 안 좋은 분들도 달걀 섭취에 조심을 필요한데요. 달걀이 단백질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일제히 많게 먹는 것은 조심을 필요합니다, 사실 이런 분들은 달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식품을 드실 때 다. 조심을 요구되는 편입니다. 달걀이 완전식품에 가까운 식품이지만 완전식품이 아닌 이유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공복혈당이 높은 두 번째 이유는

간은 혈당을 저장하기도 하고, 분해해 공급하기도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달걀과 콜레스테롤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이 약간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혈당 조절에 도움 되는

달걀이 소화가 잘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인 것은 사실이지만 같은 양의 식사를 할 때 달걀을 먹는 것이 가장 든든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