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30분 집밥 코스트코 저녁 차리기

맞벌이 30분 집밥 코스트코 저녁 차리기

간질간질한 마늘향과 고소함을 가득 품은 새우를 어찌 거부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을 법한 너무 근사한 갈릭 버터 쉬림프를 소개하여 드릴까 합니다. 또 그 갈릭 버터 새우를 이용한 초간단 파스타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에서도 한번 고급지게 만들어 먹어보아요. 제가 살고 있는 미국 코스트코에는 냉동코너에서 갈릭 버터 쉬림프 Garlic Butter Shrimp란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는지 확실하진 않지만, 혹 판매하고 있으면 꼭 한번 구매해 보시라 권해 보고 싶습니다.

맛은 물론이거니와 너무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기가 막힌 제품이거든요. 저처럼 버터를 좋아하신다면 분명 100 만족하실 겁니다.


얼제이드 생 수박주스
얼제이드 생 수박주스


얼제이드 생 수박주스

설탕이나 물이 섞이지 않은 100프로 수박으로 갈아 만든 음료로 국제 식음료 품평원 우수 미각상 수상제품입니다. 총 8병으로 2199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한 병에 2700원. 솔직히 수박 한 통 사서 다. 먹지도 못하고 처지곤란인적이 많은 저로써는 이만한 아이템도 없는 듯. 물론 수박을 씹어서 먹을 때 아삭하면서 나오는 그 즙의 쾌감은 아니더라도 수박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는 충분합니다. 냉동음료라 해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만큼 유통기한이 깁니다.

다진 마늘
다진 마늘

다진 마늘

요리 안 하시는 분들은 마늘이 얼마나 비싼 식재료인지 잘 모르실 겁니다. 특히나 마트에 파는 다진 마늘. 한국음식에는 다진 마늘을 활용하는 음식들이 많아서 냉장고에는 조건없이 있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국산 다진 마늘은 300g에 5000원대가 넘기도 하는데 코스트코의 다진 마늘은 400g 3개 묶음이 14000원대로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코스트코 회원분들이 많이 챙겨가는 아이템입니다.

미니 프렌치롤

지금은 구매제한이 사라진 것 같은데 과거에는 사재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1인 1개씩으로 구매제한이 있을 정도로 코스트코의 인기템 미니 프렌치롤입니다. 4000원 대일 때부터 구매해 왔는데 현재는 8000원대인 것이 슬픕니다. 물론 24개나 들어있기에 미니바게트 한 개당 300원꼴이라 여전히 저렴한 편. 이제는 냉동생지가 너무 흔하지만 이 미니바게트는 프랑스바게트생지라 맛도 좋습니다. 이거 기분 탓인가 해동필요 없이 바로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먹으면 갓 구운 프랑스바게트를 접할 수 있습니다.

겉면이 너무 바싹하기 때문에 살짝 이빨주의. 잼이나 야채, 햄등 다르게 속에 껴놓고서 브런치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아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코스트코 아르헨티나 냉동새우

먼저 새우를 먹을 때 가장 불편한 점은 무엇일까? 누구나 고민하고 있는 껍질을 까야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코스트코의 이 냉동새우는 새우 등껍질 부분 한가운데의 내장을 덜어내고 칼집을 내어놓아 너무도 먹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먼저 언급한 것입니다. 비린자기가 안 나도록 해동만 잘한다면 1520분 정도 찜기를 기준으로 맛은 수준급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율도 좋은 편이며 2587원100g로 단가는 흰다리생새우와 비교해서 800원100g당 이상 저렴하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냉동새우의 해동

일반적으로 마트에 가면 아래 사진처럼 꼬리껍질만 남겨두고 손질한 냉동새우들을 흔히들 칵테일 새우라고 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이 칵테일파티용으로 만든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했으니 맞겠지. 아래처럼 저희가 자주 먹게 되는 칵테일 냉동새우 중에서도 자숙새우와 생새우가 있었으나 자숙새우는 어느 정도 살짝 익힌 상태에서 냉동시켰기 때문에 해동을 잘 못하더라도 크게 비린 맛이 없겠으나 생새우라고 기록된 냉동새우는 조건없이 해동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1. 소금물에 2030분 담가둔다. 2. 흐르는 물에 체를 받친 채로 흔들면서 5분가량 해동시키되 조건없이 쌀쌀한 물을 확인합니다. 3. 냉장고에 충분히 넣어둔다. 물론, 조리하는 방식에 따라 해동시간도 유동적으로 정하면 되겠습니다.

갈릭 버터 새우 파스타

스파게티 2인분 갈릭 버터 새우 10마리 버섯 약간 양파 14개 시금치 약간 이번 요리 역시 너무 쉽고, 간단하게 고된정도 하 로서 초간단 갈릭 버터 새우 파스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너무 쉽지만 맛은 정말 좋답니다. 파스타의 종류 어떤 파스타를 결정할지 고민이 되시지요? 여기서 잠깐 파스타면에 관하여 조금 찾아보고 넘어가볼까요? 스파게티 면의 종류가 무려 300가지나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기다란 스파게티 면 형태도 있지만 펜네처럼 원통 형태도 있으며 푸실리처럼 나선 모양으로 꼬아진 형태도 있고 파르팔레처럼 나비넥타이 형태도 있답니다.

파스타는 길이와 모양에 따라 롱파스타와 숏파스타로 나뉜답니다. 파스타의 개성 있는 모양만큼이나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각 파스타들만의 특성에 맞는 소스를 넣어 조리하게 되면 그 요리의 풍미가 더 잘 느껴지게 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얼제이드 생 수박주스

설탕이나 물이 섞이지 않은 100프로 수박으로 갈아 만든 음료로 국제 식음료 품평원 우수 미각상 수상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진 마늘

요리 안 하시는 분들은 마늘이 얼마나 비싼 식재료인지 잘 모르실 겁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니 프렌치롤

지금은 구매제한이 사라진 것 같은데 과거에는 사재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1인 1개씩으로 구매제한이 있을 정도로 코스트코의 인기템 미니 프렌치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