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프론 주가 전망 분석해보기 치매 관련주

메디프론 주가 추정 분석해보기 치매 관련주

메디프론 주가 추정 분석해보기 치매 관련주 물론 저도 그저 주식을 학습하는 한 사람으로서 뇌피셜로 범벅된 글이니 편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참고해서 해당 포스팅의 자료들은 모두 2022년 9월 14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1. 기업 소개 2. 차트 확인 3. 재무제표 확인 4. 동종업종 비교 5. 관련 이슈 6. 비슷한 테마주들 7. 최종의견 9. 다른 주가 추정 포스팅 종목명 메디프론065650, 코스닥, 유통 1997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IT 도소매 및 바이오신약소재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동종업종 비교


동종업종 비교

PER은 뭐 적자니까 애초에 값이 계산되지가 않네요. PBR조차도 높은 편이라 그냥. 더 이상 말도 하기 싫은 종목입니다. ROE도 볼 것도 없이 적자만 나오는 상황이라 상황이고, 부채비율은 화려하게 낮은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이 낮은 건 굉장히 좋지만 이렇게 실적이 별로인 경우에 공격적인 투자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가수익률은 뭐 앞서 차트에서 봤던 것처럼 긴 하락의 늪을 벗어나지 못한 채 처참한 상황입니다.

동종업계나 시장 평균 수익률이 괜찮다는 점에서 더더욱 처참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배당수익률도 0%…ㅋㅋㅋㅋㅋ 메디프론은 뭐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는 처참한 종목입니다.

재무제표 확인

첫번째 실적을 먼저 보시면 매출은 점점 크게 오르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서 좋아 보이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최근년도 적자가 아주 많이 나오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도에는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으나 여전히 당기순이익은 적자이니. 뭐 투자할 매력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현금흐름 등급 똑같은 경우 CF4로 보통 이하의 현금흐름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또한 기업평가등급마저 B로 신용능력이 애매합니다.

차트 확인

일봉 차트를 먼저 보시면 분명히 이 종목은 하락 추세가 너무나도 오래 이어지고 있었네요. 딱 오늘 큰 거래량이 실리면서 장대양봉이 나왔는데 이게 추세 전환의 신호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로 보시면 분명히 이 종목은 길고 긴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딱히 오늘 큰 거래량이 실린 장대양봉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추세 전환이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그냥 또 이렇게 계속 하락할 것만 같은 느낌이라서 저라면 투자를 망설일 것 같습니다.

최종 의견

뭐 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투자하고 싶지 않은 종목입니다. 실적도 개판이고, 동종업계와 비교할수록 미흡한 점만 보이네요. 차트 상 위치도 아직 하락 추세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갖기에는 섣부른 것 같습니다. 그냥 다시는 쳐다보고 싶지 않은 종목입니다. 물론 투자에 정답은 없겠지만 가치투자 관점에서 매력이 너무나도 안 느끼는 건 사실입니다.

투자자의 신뢰 회복과 파이프라인 가치 재조명

동사는 작년 감사인과의 회계처리 이슈로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과 GV1001 임상 지 연 등으로 주가가 조정받았으나 3월내 환기종목 지정 해지될 것으로 예상됨. 그리고 오랫 동안 기다려온 췌장암 치료제 품목허가 신청을 올해 목표하고 있어 국내 출시가 가시 화되고 있음. 올해는 아밀로이드 베타 타겟의 알츠하이머 항체 치료제인 아두카누맙의 미국 FDA 허가 검토 결과 발표6월와 일라이릴리의 도나네맙 임상 2상 결과 공지 등 으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에 많은 관심이 몰려드는 한 해가 될 것임. GV1001은 일 반적인 증상 완화가 아닌 보다.

다른 주가 추정 포스팅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종업종 비교

PER은 뭐 적자니까 애초에 값이 계산되지가 않네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재무제표 확인

첫번째 실적을 먼저 보시면 매출은 점점 크게 오르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서 좋아 보이지만.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차트 확인

일봉 차트를 먼저 보시면 분명히 이 종목은 하락 추세가 너무나도 오래 이어지고 있었네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