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일반자전거 배달 후기(TIP)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일반자전거 배달 후기(TIP)

경기남부에서 자동차로 배달을 하고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마지막 배달은 55일 어린이날 비오는 저녁에 배달을 한걸로 나오네요. 2달정도 배달을 안하다가 어제 오랜만에 배달을 했습니다. 쿠팡이츠에서 프로모션을 줘서 하게됐네요. 739 일주일동안 배달 3건을 완료시에 2만원을 추가로 주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딱 3건을 한다면, 건당 6,666원이 추가로 주어지는 괜찮은 프모였습니다. 마침 어제 비도 조금씩 내려서 기본단가도 좋은 상태였네요. 수입현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040 1200까지 1시간 20분동안 배달을 했습니다.

총 배달수수료는 45,070원이었으며, 유류비를 제외한 순이익인 41,070원이었습니다. 시급으로 계산하면 27,000원 정도의 시급으로 꿀 배달이었습니다.


약간의 눈치가 보이긴 한다
약간의 눈치가 보이긴 한다

약간의 눈치가 보이긴 한다

이미 본업을 배달업으로 삼으며 개인 오토바이 등 까지 구매해 배송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약간 자전거로 직장인으로 그냥 부업으로 뛴다는게 약간 본업으로 가지신 분들과 마추치면 모호하게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이건 개인적인 느낌

물론 알빠가 아니긴 합니다. 변화되는 서비스에 발빨리 지향적인 자가 원래 더 큰 이익을 보기 마련이니까요. 쿠팡이츠를 직접 이용해보기도 했는데 배달이 어떤 경로로 어디쯤에 왔는지도 볼 수 있어서 편하긴 했습니다.

헬멧 인증을 하고 배달 시작기
헬멧 인증을 하고 배달 시작기

헬멧 인증을 하고 배달 시작기

안전교육 이수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와 연동이 되어 있어 수료가 완료되면 앱에서 자동으로 안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판단하고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배달 수단이 오타바이라서 그런지 헬멧을 사진 촬영하여 인증해야 합니다. 착용하고 촬영해도 되고, 헬멧만 찍어서 인증해도 됩니다. 저는 물론 헬멧만 찍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도 보안상의 이유인지 캡처 기능을 막아놨습니다. 어플 사용방법을 설명하려고 했으나 다른 폰으로 사진을 찍어야 하는 귀차니즘에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은 안전교육 이수 2번째 동영상에서 잘 설명해 주니, 처음 입문 자라면 집중하여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헬멧 인증까지 완료가 되려면 시간이 쬐금 걸립니다. 헬멧 인증 사진 확인을 AI가 하는지 사람이 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약 10분가량 걸렸던 거 같습니다.

모토벨로 TX8PRO 2 전기자전거
모토벨로 TX8PRO 2 전기자전거

모토벨로 TX8PRO 2 전기자전거

모토벨로도 퀄리 다음으로 저명한 자전거에 속하죠. 모토벨로는 보통 스쿠터가 인기가 많습니다.보니 자전거 계열에서는 살짝 밀리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네요. 그래도 퀄리처럼 대용량에 속해서 배달할 때는 안심하고 배달할 정도는 됩니다. 가격은 퀄리랑 비슷하고요. 이 자전거는 풀 서스펜션이 아닌 전방 서스펜션 밖에 없어서 충격이 다소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델은 파스전용과 파스스로틀 모드가 따로 나뉘어있어서 겸용으로 선택하고 구하셔야 편하다는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스카닉 2X 48V 15AH 전기자전거

스카닉은 AU테크에서 만든 전기자전거입니다. 지금 제가 타고 다니는것도 이 자전거이구요. 가격은 80만원대 입니다. 저렴한 만큼 크기가 작고 1단체인 방식이라 파스나 스로틀이 없으면 어린이 자전거마냥 끌기가 힘든데 전원을 키고 스로틀로만 달리면 최대 3시간까지는 너끈하게 버팁니다. 언덕에서는 솔직히 힘이 딸립니다만 평지나 차도에서 달릴때는 나름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다만, 크기가 작다보니 충격흡수가 너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료배달을 할 때 나름 주의깊게 한다고 하는데도 조금씩 흘리더군요. 겨울에는 비추인 자전거지만 작다보니 자전거도로나 지하철 엘베를 이용할 때, 그리고 차도로 달리다가 인도로 빠질 수 있다는 장점과 나름 편하게 골목길을 요리요리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달 부업을 오래하시려면 작은 자전거보다는 퀄리같은 자전거를 추천합니다.

수익 인증 및 후기

빠르게 수익 인증 부터 해볼까요? 6월 25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3시까지 4시간 정도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플랫폼으로 일을 했습니다. 총 배달 수수료는 65,520원을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내 수입메뉴에서 확인해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실제로 입금되는 수익은 57,977원이라고 표기됩니다. 원천징수세액 2,162원, 시간제 보험료 5,381원이 제외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산재보험료도 별도로 정산된다고 하는데 저는 정산대상이 아니라서 무시하겠습니다.

참고해서 산재보험료는 한 달 96시간 이상 일을 하거나 수입이 116만 원 이상의 소득액이 발생되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서 정산금액 입금액에서 0.965가 주가적으로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96시간의 기준은 배달시간이 아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을 켜 둔 시간입니다. 따라서 대기했던 시간도 모두 포함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약간의 눈치가 보이긴 한다

이미 본업을 배달업으로 삼으며 개인 오토바이 등 까지 구매해 배송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약간 자전거로 직장인으로 그냥 부업으로 뛴다는게 약간 본업으로 가지신 분들과 마추치면 모호하게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헬멧 인증을 하고 배달

안전교육 이수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와 연동이 되어 있어 수료가 완료되면 앱에서 자동으로 안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판단하고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토벨로 TX8PRO 2

모토벨로도 퀄리 다음으로 저명한 자전거에 속하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