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활기를 찾아주는 자몽의 효능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활기를 찾아주는 자몽의 효능

대학진학을 앞둔 고3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시험은 바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입니다. 올해 수능은 11월 13일(목)에 치러지는데요, 이제 채 10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수능 앞둔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약초차’]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피로와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학부모들은 좋은 환경과 좋은 음식고민할텐데요,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다양한 음식이 있겠지만, 숲드림은 약초를 활용한 차와 음료를 추천 드려볼까 합니다.



비타민B

수험생들은 공부를 하면서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커피,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신다.이것은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독이 됩니다.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비타민 B입니다. 비타민 B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B 비타민의 특성은 신체적 및 형식적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학생들에게 딱입니다B 비타민이 많은 식품에는 곡물, 콩류, 견과류, 생선, 계란 및 유제품이 포함됩니다.이것을 효율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중력 높이는 영양소

뇌는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하므로 포도당이 부족하면 뇌의 신경세포는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없습니다. 포도당이 원활하게 공급되어야 집중력과 민첩성이 높아지는데 포도당이 들어있는 식품 중에서도 혈당이 낮은 식품이 좋습니다.비타민 B1는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을 만드는 데에도 이용됩니다.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지며, 정신을 집중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엽산은 뇌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생성을 돕고 세로토닌 생성을 도와 우울증과 감정을 조절하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엽산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으로 쉽게 배출되기 때문에 수시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등어

뇌 활동 활성화 각종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고등어는 대표적인 블루백 생선입니다.특히 두뇌발달에 매우 효과적인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등어는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뇌활동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테스트 대상. 또한 단백질이 많아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기억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어 주 2회 섭취하면 뇌 건강과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집중력 높이는 채소

시금치와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잎채소에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시금치의 경우 100g에 148mg의 엽산이 함유돼 하루 권장량이 넘고 브로콜리는 100g에 210mg 정도로 매우 풍부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여름이 제철인 감자는 피로회복과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건강한 뇌, 신경, 근육에 필수적인 콜린이 풍부합니다.

고구마

변비 예방눈의 피로 해소, 안구건조 예방수험생들은 오랜 시간동안 책을 보며 공부하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이 피로해진 눈에 좋은 식품은 바로 고구마입니다.고구마는 눈에 좋은 영양소인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고, 안구 건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수험생들의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고구마는 포만감이 높아서 위와 장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장내 유익균을 만들어서 유해한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장 속을 편안하게 하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집중력 기억력, 판단력 등 정신 활동은 주기적인 생체리듬을 지니며 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수면입니다. 수능시험 시간에 맞춰 생활리듬을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수능 시간대에 두뇌 효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 자정 무렵에는 잠자리에 들고 오전 6시경 기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실내 온도를 1823도가 되게 유지하고 가급적 오전 16시 사이에는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최소 하루 6시간은 숙면을 취해야 두뇌 활동이 최적의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수면 시간을 줄이면 생체리듬이 깨져 오히려 학습 능률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