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여행기 태국 치앙마이치앙라이 5일 관광 +대한항공 왕복(23년 8월)
에어아시아 공홈에서 결제의 이중수수료율 발생
에어아시아가 저렴해서 많이 타시는 듯 합니다. 그런데요 공홈에서 결제시에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반복하고 다른 경로로 결제하려고 해도 중복으로 이중수수료가 발생하더군요.물론 이 문제점을 에어 아시아에서도 알고 있습니다. 고치지 않고 있는 것이지요.환불하고 다시 돈을 돌려받는데도 엄청나게 오래 걸리고귀찮아서 환불하지 않는 분들도 많을테니그냥 추가 수입이라고 생각하고 바꾸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의지의 한국인무조건적으로 환불 받을 것이며그 방법을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숙소
이렇게 발권 후, 숙소를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찾아보니 대게 올드타운이나 님만 해민 쪽에서 장기로 숙박을 하시더라고요. 저는 2주가 길면 길고 짧으면 짧지만, 번거롭긴 해도 한 곳에 장기 숙박으로 끝내고 싶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에어비엔비, 아고다. 엄청 검색을 하여 가 보고 싶은 곳 여러 곳을 나누어 숙박하기로 했습니다~ 11월~1월이 태국은 건기라 관광 적기로 “성수기”라고 하더라고요. 장기로 머무는 사람은 발품 팔아서 직접적으로 가서 구한다고들 하는데, 저는 그런 수고로움은 별로 느끼고 싶지 않았기에 미리 엄청난 검색을 한국에서 해서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크게 작용한 건, “렌터카” 였기에, 여러 곳으로 숙박을 정해 이동합니다.
항공편 지연됨
타이항공으로부터 3/11 방콕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비행기가 3/12 출발하는것으로 지연됐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문제가 두가지가 생긴다. 하나는 여행비자는 30일이기 때문 3/11에 출발해야 하려면 3/12에 출발하는 경우 31일차라서 체류기간을 오버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선 PCR검사 결과지를 받아가야 하려면 출발 48시간 이내 검사지만 가능합니다. 3/12에 출발한다면 3/10에 검사를 받아서 3/11에 검사지를 받아야 하는데, 3/11 오후 치앙마이에서 방콕으로 출발해야 하기 때문 그 안에 결과가 나올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위 사항을 적에서 타이항공에게 메일을 보내 항공편 변경으로 인한 문제이니 취소를 해야하므로 무료 취소가 가능한지 물어봤다.
셋째, 앱으로 마일리지 예약하고 애완동물 동반 서비스 신청하기
모든 확인을 마쳤으니 이제 예약만 제대로 하면 됩니다. 치앙마이까지 가는 편도 항공권 비수기 요금인 20,000 마일리지에 유류할증료 60,200원 세무 30,000원을 추가로 결제했다. 지난달 같은 날짜를 검색했을 때는 추가로 100,000원 정도 결제해야 하는 걸로 나왔는데 그새 유류할증료가 조금 내렸나 보다. 만세! 예약을 완료하고 예약 조회를 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첫차례 아이콘을 선택하면 애완동물 전용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어요.
애완동물 동반하는 탑승객은 예약을 마치고 아래와 같이 동물 표시가 되어 있는 좌석 (대한항공은 강아지 모양이 그려져 있다)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두 창가에 배치되며 보통 비행편 당 2-3개 정도의 좌석이 배정됩니다. 다음은 애완동물 동반 승인을 앱에서 요청해야 합니다.
에어아시아 중복 이중수수료율 소원하다 : 이메일을 통해 환불 요청하기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J8qB-V_xAs0″ width=”560″ height=”315″]
에어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오른쪽 위에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래 이메일 보내기 눌러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이메일 약식을 작성합니다. 상담 유형 : 요청대분류 : Payment중분류 : 기타제목 : 이중결제 수수료율 (CONK) 환불 그리고 아래에는 이름, 이메일, 예약번호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그 외 부분에 환불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 작성해줍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에어아시아 공홈에서 결제의 이중수수료율 발생
에어아시아가 저렴해서 많이 타시는 듯 합니다.
숙소
이렇게 발권 후, 숙소를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항공편 지연됨
타이항공으로부터 3/11 방콕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비행기가 3/12 출발하는것으로 지연됐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