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 테이핑 효과 및 후기 엄지발가락뼈 튀어나옴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 테이핑 효과 및 후기 엄지발가락뼈 튀어나옴

(뒷면에 보면 칸이 나누어져있는데, 한칸을 5cm로생각받아본후 25cm/30cm/35cm/75cm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정상 발아치는 바로 선 상태에서 검지를 발아치에 넣었을 때 한 마디 반이 들어가면 정상입니다. 발안쪽면 3분의2지점에 툭 튀어나온 뼈가 있습니다. 이 뼈를 ”주상골”이라고 부르는데요. 주상골에 점을 찍어 앉은 사태와 일어선 상태로 하나하나씩 바닥과 주상골까지의 길이를 측정합니다. 측정했을 때 1cm이상 차이나면 아치가 무너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 길이 4가지를 활용하는 이유는 첫차례 인대교정, 두차례 발목의 안정성, 세차례 네차례 비골근의 강화를 위해 입니다.


[보호대 스포츠테이핑]
[보호대 스포츠테이핑]


[보호대 스포츠테이핑]

보조기나 교정기는 부피가 자라서 집에 있을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외부로 나가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교정기가 아닌 신발 안에 사용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하여 알려 주고자 합니다. 이런 경우 가느다란 보호대나 테이핑이 있는데, 테이핑은 탄력성이 있는 테이프로 움직임에 있어 근육을 보호, 보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 스포츠 테이핑은 우리의 관절을 교고르는 데 있어서도 극도로 필요한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테이프다.

그러나 피부가 나약한 사람에게 붙일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가 있어 몸 일부에만 하루정도 붙여서 테스트를 해보고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해 보고 문제가 없습니다.면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테이핑을 붙이것은 게 번거롭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보호대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의 뿌리 관절 주의의 인대와 힘줄의 손상으로 생겨나는 통증입니다. 외형적으로는 엄지발가락이 두 차례 발가락을 향해 휘어 있으며 엄지발가락 안쪽의 관절이 심하게 돌출된 형태를 보이기도 하며 새끼발가락이 네 차례 발가락 쪽으로 휘어있는 형태를 보입니다. 무지외반증은 어린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발볼이 협소한 높은 굽의 하이힐을 많이 신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굽이 높고 협소한 하이힐로 인해 엄지발가락이 외측으로 압박받아 변형이 나타나며 돌출된 관절에 통증과 염증, 굳은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돌출 부위에 미세한 고통이 발생하며 증상이 지속될수록 발가락 형태의 변형과 고통이 발생합니다. 또한 다른 발가락 부위까지 고통이 나타나며 종합적인 발의 변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골절
피로골절

피로골절

피로골절은 뼈에 과도하게 스트레스가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서 미세한 골절 형태를 띠는 부상입니다. 피로 골절은 고강도의 운동을 끝없이 훈련하는 운동선수나 군인, 생활체육인들에게 특히 발생합니다. 피로골절은 x-ray에서도 잘 발견되지 않고 방치하고 지속적으로 운동하면 고통이 점점 심해지고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휴식이 중요합니다. 정강이 피로 골절이 발생하면 해당 부위에 심한 통증과 붓기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픈 부위를 눌렀을 때 극심한 고통이 나타납니다. 내측경골스트레스증후군(Medial Tibial Stress Syndrome)

내측경골스트레스증후군 아니면 정강이 부목(shin splint)은 운동선수 다리 통증의 가장 자주보이것은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 또한 재미없는 운동 스트레스로 인한 부상입니다.

손가락이 아플 때에는 어시스티브 터치

아이폰에는 어시스티브 터치(Assistive touch)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종의 이유로 단말의 화면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조작할 수 없을 때 간단하게 작업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일종의 단축기 모음과도 같은 것입니다. 이 기능을 켜면, 스맛폰 화면에 앱처럼 생긴 네모난 아이콘 하나가 생기는데, 그 아이콘을 누르시면 홈버튼을 비롯해 각종 기능들 메뉴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첫째 어시스티브 터치(Assistive touch)를 알게 된 것은 스크린샷 때문이었습니다. 퀴즈쇼 자료를 올리면서 스크린샷 찍을 일이 크게 늘어났는데,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같이 눌러주세요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스크린샷을 찍다보니 원래부터 가뜩이나 사용이 많은 홈버튼을 너무 혹사시키는 것 같더군요. 이러다가 고장 나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돼서 말입니다. 그와 관련해서 내용을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보조기나 교정기는 부피가 자라서 집에 있을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의 뿌리 관절 주의의 인대와 힘줄의 손상으로 생겨나는 통증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로골절

피로골절은 뼈에 과도하게 스트레스가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서 미세한 골절 형태를 띠는 부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