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그리고 설립을 위한 기본 조건

요양병원 그리고 설립을 위한 기본 조건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장애인 후원자를 위한 후원자의 밤 행사 진행 2023년 하반기인 7월부터 서울시의 정책들이 달라집니다. 여러 복지 혜택을 알아봅니다. 장애인 버스비 지원, 천 원의 아침밥 제공, 노인 요양시설 돌봄 서비스, 청년 전세반환보증료 지원 증대 총 4가지 복지 혜택이 신설되었습니다. 서울시 거주의 6세 이상의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버스 요금이 지원됩니다. 매월 5만 원 한도 내에서 서울버스 및 서울과 연계된 수도권 버스의 환승 요금이 지원됩니다.

서울시를 거주지로 신고한 외국인도 장애인 등록증을 발급받았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시에서 이미 교통비 지원을 적용을 받고 있다면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합니다. 중증 장애인종전 1급, 2급, 3급의 경우에도 동반 보호자 1명까지 버스 요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민주당과 소통해 보았나?
민주당과 소통해 보았나?

민주당과 소통해 보았나?

과거 의협집행부가 법안의 문제점에 대해 많이 소통을 해왔다. 그러나 갑자기 민주당에 의해서 법안이 패스트 트랙으로 본 회의에 바로 상정 되었기 때문에 의협에서 비대위를 만들게 된 것입니다. 여야를 막론하고 법안의 곤란 개선점을 말하고 있는 중입니다.

급하게 서두르지말고 대한의사협회뿐만 아니라, 간호조무사, 응급구조사, 요양 보호 전문가 포함해서 보건복지의료 연대가 강력하게 저항, 반대하고 있는 법안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다른 약소 직업들의 권한을 침범하지 않고 국민 건강을 위해서 과연 무엇이 정답이고 무엇이 올바른 길인가를 같이 많은 의논 해주시길 바란다.

청년 전세회수 보증료 지원대상 확대
청년 전세회수 보증료 지원대상 확대

청년 전세회수 보증료 지원대상 확대

대상은 임차보증금 및 소득기준을 만족한 만 19세39세 서울시 거주 무주택청년입니다. 내용은 전월세 임차보증금2억이하에서 3억 이하로 확대, 연 소독4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확에 관하여 더 많은 청년들에거 도움을 주려는 정책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시기는 하반디 중 청년몽땅정보통에 공지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서울시가 추진하는 2023년도 하반기 복지정책중 변경되는 복지정책을 알아보았습니다.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

만 65세 이상 혹은 65세미만 노인성질병을 가진 장기요양시설입소등급을 가진 어르신을을 대상으로 합니다. 실버케어센터는 돌봄서비스 제공 공공 노인요양시설입니다. 6월에 신청하면 8월 개원해서 경영을 시작합니다. 명백한 내용은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요양 상담 전화번호 01045862308 주간보호 상담 전화번호 01046942308 더해 질수록 노인문제가 더 많아지고 국가복지로 도움을 주어야할 대상도 많아집니다.

정말 필요하고 더 많이 확대되어야할 복지정책중 하나가 노인복지정책입니다.

요양원과 요양 병원의 차이

저희가 흔히 이해하는 요양원과 요양 병원은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요양원의 경우는 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일상 생활을 도와주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일정 수준의 의료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며 자립이 힘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회적인 활동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요양 병원의 경우는 의료서비스를 재공 하는 시설로 투석이나 약물 치료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 해당 표를 참조하시어 차이점과 함께 비용 등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농어촌 지역에 대한 실제 고민은

현재 농어촌에서 의료기관과 의사가 부족하기 때문에 간호사가 더 많은 역할을 해야한다고 말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더 불법의 의료행위가 더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의심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필수 의료문제라든지 농어촌 의사수의 불균형 대해 고민하고 있지만 단순히 그것이 간호법을 통해 간호사의 역량, 영역을 넓힘으로써 해결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 안내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 만 19세34세 중 월세 60만 원 및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표준의 청년들에게 실제 납부하는 임대료를 월 최대 20만 원까지 최대 12개월 분할 지급을 지원합니다. 소득 및 신청 자격 요건은 기준 중위 소득 60 이하 및 재산가액이 1억 7백만 원 이하,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및 3억 8천만 원 이하입니다. 청년 가구가 혼인 등의 독립가구로 인정되는 경우 원가구 소득 및 재산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신청기간은 8월 21일까지로 복지로 홈페이지 혹은 어플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해당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는 콜센터 16000777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전세 회수 보증료

만 65세 이상 혹은 65세미만 노인성질병을 가진 장기요양시설입소등급을 가진 어르신을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민주당과 소통해 보았나?

과거 의협집행부가 법안의 문제점에 대해 많이 소통을 해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회수 보증료 지원대상

대상은 임차보증금 및 소득기준을 만족한 만 19세39세 서울시 거주 무주택청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

만 65세 이상 혹은 65세미만 노인성질병을 가진 장기요양시설입소등급을 가진 어르신을을 대상으로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