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치료 자가격리 코로나 오미크론 비대면 진료 약값 처방 비용 닥터나우
일상생활정보량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를 시작했지만 동거인이 없는 인원은 약을 어떻게 처방받고 수령해야 할까 고민이 됩니다. 나도 자취를 하는 사람인데 문득 자가격리를 하게 되어 준비해놓은 약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약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지정된 비대면 진료 병원에 전화해서 전화로 진료를 받은 후 퀵, 대리 수령을 하거나취약계층인 경우에는 보건소에 연락해서 갖다. 달라고 할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하여 비대면 진료를 받은 후 약을 퀵5,000원 택배 대리 수령무료할 있습니다.
나는 닥터나우 어플을 이용해서 진료를 받고본인이 자가격리 한다는 소식을 듣고 먹을 것을 집 앞에 놓고 간다는 친구한테 부탁해약을 대신 갖다달라고 했다.
유급휴가 지원비 대상은 어떻게 축소되나
코로나로 격리, 입원중인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모든 중소기업에 지원하던 유급휴가비는 앞으로 종사자 수 30인 미만의 기업에게만 지원됩니다. 지원금액은 오늘 최대 45,000원, 최대 5일로 현재와 같이 유지됩니다.
현재 코로나19가 다시 빠르게 퍼지면서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방역경우에 따라 재정지원 여부를 재검토할 수 있다고 방역당국은 밝혔습니다.
그 이전처럼 다시 시행할 수도, 그 이상의 지원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부담해야 할 재택 치료비는 얼마인가?
11일 부터 COVID-19 확진자는 재택 치료 시 진료비, 약값을 별도로 지출해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올해 안 1분기 코로나 19 환자의 1인당 평균 재택 치료비 본인 부담금은 의원급은 약 13,000원, 약국은 6,000원입니다.
그동안은 정부의 지원으로 무상 진료 및 처방 받았지만 앞으로는 본인부담입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비용은 현재와 같은 5,000원 수준으로 유지되며 상대적으로 고액인 먹는 치료제나 주사제, 입원 치료비는 정치 당국이 영구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격리 생활 지원금은 누가 받나?
앞으로는 건강보험료가 기준으로 기준중위소득 소득 100 이하 가구만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을 받습니다. 현재는 소득과 연관 없이 확진자 모두 1인 10만 원, 2인 가구 15만 원이 지원됩니다.
2022년 중위소득 소득 기준은 월 소득 소득 2인가구 326만 원, 3인 가구 419만 5000원, 4인 가구는 512만 1000원 이아여야 생활 지대출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1인 가구는 120% 산정 보험료가 적용돼 월 소득 소득 기준 223만 4000만 원이어야 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문서 코로나 재택치료비 지원 종료 연관 QA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원천이 됩니다.
매번 묻는 질문
유급휴가 지원비 대상은 어떻게
코로나로 격리, 입원중인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모든 중소기업에 지원하던 유급휴가비는 앞으로 종사자 수 30인 미만의 기업에게만 지원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부담해야 할 재택 치료비는
11일 부터 COVID19 확진자는 재택 치료 시 진료비, 약값을 별도로 지출해야 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격리 생활 지원금은 누가
앞으로는 건강보험료가 기준으로 기준중위소득 소득 100 이하 가구만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을 받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