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차 충전소 위치 찾기 방법 (무공해차 누리집)
웬만한 전기차는 이제 한 번 충전하면 400km 이상 갈 수 있을 정도로 연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거리지 그래도 여전히 고민되는 지점이 있다면야 바로, electric vehicle 충전소 문제였습니다. 인프라도 아직까진 부족한데 짐도 만만치 않은 문제고 비 오는데 밖에 나가서 충전이라도 하려고 한다면 귀찮음과 감전되진 않을까도 불안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다가 electric vehicle 충전소 찾기 현황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하실 것 같습니다.
환경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충전소, 한전 혹은 그 외 민간기업 충전소로 국내 모든 electric vehicle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주 방문하는 충전소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electric vehicle 충전소 위치 조회
위의 그림은 전기차충전소 찾기을 누르시면 이동하는 화면입니다. electric vehicle 충전소는 왼쪽에 있는 지역, 충전소 분류, 충전소 타입을 선택해서 검색을 할 수도 있고 지도를 이동해서 해당지역의 충전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결과는 지도의 위치를 강원도 춘천지역으로 이동을 했을 때 나온 화면입니다. 스스로가 희망하는 방식으로 electric vehicle 충전소를 찾고자 하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해당 지역의 충전소의 위치를 지도 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lectric vehicle 충전소의 미래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도 지금 무선 충전 도로가 건설되고 있다고 합니다. 총길이는 1.6km, 완공 목표는 2023년이라고 해요. 기본 원리는 도로 아스팔트 아래에 구리 코일을 묻어놓고 거기에 전류를 흘려 자기장을 생성한답니다. 핸드폰 무선충전 방식이랑 되게 비슷한 원리입니다. 근데 한 가지 훌륭한 사실은 이렇게 훌륭한 신기술을 카이스트가 2012년도에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점입니다. 버스 하부에 전기를 모으는 집전장치를 붙이고 급전선로를 묻은 도로를 달리면서 전기를 공급받는 겁니다.
2012년 도면 국내에선 electric vehicle 개념 자체가 생소했을 때고 미국에선 테슬라가 처음으로 electric vehicle 세단인 모델 s를 내놨던 시점이니까 빨라도 너무 빠른 시기에 국내 혁명적 기술이 탄생했던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