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연말정산 필수템 납세자 연맹
이번에는”산후조리원 비용 연말정산 어떻게, 어떤정도로받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산후조리원 비용 연말정산 신청 방법 글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 역시 이번 해 산후조리원 비용 연말정산을 신청하기 위해서, 작년에 출산하고 산후조리원에서 퇴소하면서 연말정산을 위해 연관 서류를 받아놨어요. 사실 저도 실제로어떻게 신청하는 지는 몰라서, 글을 위해 꼼꼼히 알아봤답니다.
감면 대판지범위
그 외 변경사항은 특별히감면 대상자의 범위를 확대한다거나 세금 면제 부문이 확대되는 점, 연말정산 소득공제 및 세액혜택 소득기준 요건을 완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몇 가지만 보자면 이번에개인사업자및 중소기업과 취업자 감면 대상자의 범위가 확대됩니다. 만약 본인이중소기업에 다니다가 중간에 퇴직했다면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감면신청서를 제출하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및 중소기업과 종사자라면 주택을 구입하며 얻은 이익은 근로소득에서 제외하고, 출산휴가 급여도 세금 면제 근로소득으로 처리됩니다. 50세 이상의 근로자는 연간 총급여가 활동 1억 2천만 원 미만일 상태에공제한도를 600만 원으로 늘렸습니다.
위 표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자신의 근로소득공제를 알 수 있습니다.
예 탱구씨의 산출세액은 170만원입니다. 이럴때 탱구씨의 근로소득세액혜택 금액은?
71.5만원 + (170만원 – 130만원) * 0.3 = 71.5만원 + 12만원 = 83.5만원그러나 탱구씨의 총급여는 5500만원이었기에 66만원만 근로소득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었어요.
예 덕구씨의 산출세액은 140만원입니다. 이럴때 덕구씨의 근로소득세액혜택 금액은?
71.5만원 + (140만원 – 130만원) * 0.3 = 71.5만원 + 3만원 = 74.5만원그러나 덕구씨의 총급여는 4200만원이었기에 Max[74만원 – 7.2만원 , 66만원] = Max[66.8만원 , 66만원] = 66.8만원 을 근로소득세액혜택 받을 수 있었어요.
보험료 공제는 명의자가 중요
보험료 공제는 본인이 계약자이면서 피보험자인 경우에는 공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계약자이고 피보험자가 배우자라면 부부 모두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 근로자 본인이 기본공제를 받는 자녀의 보험료를 배우자가 지급하는 경우, 부부 모두 공제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근로자 본인이 계약자이면서 피보험자가 부부 공동인 보장성보험은 본인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기 쉬운 소득공제, 세액혜택 10가지 유형
아래 내용은 한국납세자연맹이 발표한 것인데, 그 내용을 살펴봐주시면”아, 이러한 방식으로쉬운 걸 모르고 지나쳤구나” 싶어서 억울할 겁니다. 부모 및 형제자매의 암, 치매, 중풍, 난치성 질환 등 중증 환자 장사랑하는사람공제 부모님과 형제 혹은 자매가 중증 환자인 경우에는 병원에서 장사랑하는사람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장사랑하는사람공제가 가능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장사랑하는사람연관 공제 누락이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20세를 초과하는 형제자매, 60세 미만 부모가 장애인인 경우, 미혼 여성 세대주 근로자의 부녀자 공제 따로 사는 60세 미만 부모님이나 주민등록상으로 동거하는 형제자매가 장애인이면 기본공제가 가능합니다.
또 납세자가 미혼 여성이고 세대주라면 부녀자 소득공제 5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연봉이 4147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woJ4qn-ibOE” width=”560″ height=”315″]
맞벌이근로자 절세안내 이용하기
국세청 홈페이지→국세신고안내→개인신고안내→연말정산→편리한 연말정산 이용방법→맞벌이 절세안내 맞벌이 근로자에게 가장 유리한 공제방법을 이끄는 서비스로, 부부 모두 공제신고서를 작성해야 하고 본인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배우자가 제공동의를 선행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