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이 우리 몸에 주는 효능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
민첩한 J팍 입니다. 여러분은 아침을 챙겨 드시나요? 요즘에는 아침은 간단하게 먹거나 그냥 건너뛰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최우선으로 저도 귀찮으면 안 먹거나 간단하게 우유 같은 걸 먹고 땡 치기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식욕도 없고 수면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싶어서요. 근데 아침에 콩나물국으로 식사를 시작하면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가 있다는 사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침에 콩류의 음식을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콩을 나물로 키워 먹는 나라는 세계에서 우리나라가 하나의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근육과 골밀도를 지켜줍니다.
콩은 단백질 함량이 40, 탄수화물 30 그리고 지방 20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40세가 넘으면 자연히 감소하는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죠. 콩 단백질에는 혈압을 높이는 기능을 방해하는 항고혈압 펩타이드가 있는데요. 함황아미노산이 적기 때문에 콩팥을 통한 염분의 배출이 줄어 칼슘의 손실을 막아 줍니다.
간편하게 아침 식사로 활용할 있습니다.
요새 많은 사람들의 아침 식단을 보자면 각종 첨가물이 포함된 빵이나 토스트 그리고 설탕이 많은 잼 등으로 아침을 먹는 경우를 많게 볼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가공식품은 좋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먹는 이유는 준비가 간편하다는 이유로 빵을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가 민감한 아침에는 자연 그대로의 음식이 최고인데요. 콩나물국도 전날에 만들어 놓으면 아침에 데워서 먹기만 하면 되는데요. 시간 절약도 할 수 있는 효율이 높은 음식이죠. 콩나물국에 두부를 넣거나 잡곡밥을 곁들이면 영양소가 더 풍부해집니다.
간은 너무 짜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전날에 삶아 놓은 달걀이나 약간의 채소까지 추가하면 나무랄 데 없는 아침 식단으로 최고죠. 한국인의 아침 식단이 서구적으로 많게 바뀌면서 빵이나 시리얼을 많게 먹는 거 같습니다. . 밥심으로 일해야만 되는 말도 조금 옛말이 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