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최저임금(시급 월급) 및 주휴수당 폐지 총정리

2023년도 최저임금(시급 월급) 및 주휴수당 폐지 총정리

싸이월드 미니룸에서 메타버스 싸이월드로 이어지는 2040의 메타버스에 돈버는게임(P2E),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 중입니다. MZ세대에게 싸이월드의 추억이 없고, 과거 시장 경쟁자의 이용자를 잘 유치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메타버스와 NFT 탑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디지털 플랫폼에 적응된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최저임금시스템 개편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최저임금의 업종별·지역별 차등적용의 여부가 핵심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 물품 나오면 바꿔줍니다.
새 물품 나오면 바꿔줍니다.


새 물품 나오면 바꿔줍니다.

애플이 아이폰 등 하드웨어 구독 서비스를 준비 중이고, 삼성 추가적으로 미국에서 구독 모델 시험에 나섰다. 이 방법은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매달 일정 구독료를 지불하여 빌려 쓰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간 성능 차이가 크지 않고 단말 교환 주기도 길다. 그리고 운영체제(OS), 각종 콘텐츠 서비스 등 자사 생태계를 통해 고객들의 경험을 확대하려는 취지입니다. 제조사는 판매 소득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기기 출시 주기에 따라 꾸준한 매출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애플과 삼성의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는 수시로 새 폰을 경험할 수 있고, 제조사는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지만, 비싸다는 구독료 등 소비자 부담이 오히려 가중될 수 있고, 양사의 시장 독과점 강화로 스마트폰 시장에 혼란을 줄 것입니다.

최저월급 결정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월급 결정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월급 결정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임금은 연마다 3월 31일까지 고용노동쪽 장관의 심의요청안이 접수 되면 최저임금위원상의 심의로 결정됩니다. 결정된 최저임금액은 연마다 8월 5일까지 고용노동쪽 장관이 고시하고 다음연도 1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2023년도 최저임금은 3월 31일까지 고용노동쪽 장관의 심의요청안이 접수되어 최저임금위원회에서 심의 후 결정되며, 이후 고용노동쪽 장관이 고시하게 됩니다.

소정근로근로시간이란?
소정근로근로시간이란?

소정근로근로시간이란?

소정근로시간이란 근로자와 소비자 사이에 정한 근로시간을 의미합니다. 다만, 소정근로시간은 일반근로자의 경우 1일 8시간, 1주 40시간 이내, 15세 이상 열여덟살 미만인 근로자는 1일 7시간, 1주 35시간 이내, 유해·위험작업 근로자는 1일 6시간, 1주 34시간 이내의 범위 내에서 정해져야 합니다. 이것은 근로기준법 제50조, 제69조, 산업안전보건법 제139조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직장인들의 대표되는 세금은 근로소득세이며 근로자가 근로의 대가로 얻은 소득에 대한 조세를 의미하고 매월 근로소득에서 소득세를 원천징수 당합니다. 근로의 제공으로 받은 봉급, 급료, 보수, 세비, 상여, 임금, 수당과 비슷한 성질의 급여에 대하여 모두 부과됩니다. 근로자 소득 간이세액표

근로자는 간이세액표에 따른 세액의 비율을 80%, 100%, 120%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천징수 의무자에게 ”소득세금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소득세액공제신고서에 관련 비율을 기대하여 제출할 있습니다.

※ 선택하지 아니한 경우 100%입니다. 근로소득세율표 (소득세금 구간)

근로세 세율표는 아래의 표처럼 과세표준에 따라 8개 구간에 나눠 과세되고 수입이 높아질수록 세율이 증가합니다.

주휴수당 존치 시 월급

⊙ 직장인의 하루 근무 시간은 총 8시간입니다. (4시간마다. 30분씩 휴게시간 부여되어 하루 1시간 휴게시간임)⊙ 1주일이면 총 40시간(8시간*5일) 근무합니다. ⊙ 여기에 주휴수당이 1일(8시간)을 더해주니 1주일 소정근로시간은 48시간⊙ 한 달 평균 주 수 4.345주 * 48시간을 곱하면 한달 평균 근무 시간은 약 209시간(208.56시간)⊙ 따라서 한 달에 받는 급여는 최저월급 9,620원 * 209시간을 계산하면 월급은 2,010,580원입니다.

푸틴의 선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됨에 따라 푸틴의 선택이 중요해졌다. 최신 미국 NBC 쇼에 의하면 미국인의 82%가 “러시아는 결국 핵을 사용할 것”이라는 응답을 했다. 추가적으로 최신 러시아 푸틴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국가안보상의 부의장이 “나토의 핵무기는 러시아를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었으나 함께 러시아의 핵무기도 유럽과 미국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라는 발언과 “핵 저항 위험은 분명히 항상 존재한다”는 발언을 한 것입니다.

국제평화연구소에서는 “현재 러시아 지도부가 합리적이지 않기 때문 핵무기에 대한 선택도 추정 불가능합니다. “라고 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타이거팀”을 구성했고 러시아의 도발에 대하여 대비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미국 측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것은 상황만 봐도 너무 심각한 사태라는 것을 알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