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 중복해지 해야할까

2023년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 중복해지 해야할까

좋은 제도를 여전히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몰라서 후회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인 너 실비보험은 가입했어? 소율 아니 난 회사에 단체보험 가입되어 있어서 괜찮아 단체 실손보험이 있어서 개인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소율, 과연 괜찮을까요? 실손 의료비 보험실비보험은 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국민 대부분이 가입했을 정도로 최고 인기 있는 보험 상품입니다. 여러 개로 중복 가입되어 있더라도 실제 손해만큼을 보상해 주기 때문에 의료비를 초과하여 보험금을 지급받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어 A 보험 회사, B 보험 기업 두 군데에 가입되어 있다면야 의료비 300만 원 중 A 회사에서 150만 원, B 회사에서 150만 원 이런 식으로 보험금을 비례보상받게 됩니다.


실손보험 중복가입 정리후 환급 정보
실손보험 중복가입 정리후 환급 정보

실손보험 중복가입 정리후 환급 정보

한국신용정보원 의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 가입 한도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중복된것을 알았다면 둘중 한개를 중지할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회사에서 들어준 단체보험을 중지한다면 그 상품의 회사삼성화재,현대해상.메리츠등등. 콜센터로 전화해서 중지요청이 가능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중지한 이후 남은기간에 대한 보험료는 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개인단체실손 중복가입자의 단체실손보험 중지신청 가능

단, 23년도 1월 이후 보험회사와 보험계약자 간에 특약이 체결된 경우만 가능 중지된 개인실손보험 재개 시 상품선택권 제고 과거 재개 시점에 판매 중인 상품으로만 재개 가능 변경 판매 중인 상품 외에 중지 시 가입한 상품으로도 재개 가능 기존에 실시되던 개인실손보험 중지 제도의 경우, 중지 후 재개시 재개시점에 판매 중인 상품만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개인실손보험 중지 당시 자신이 가입한 상품도 선택 가능하도록 개선 됐습니다.

개인실손보험 해지가 아닌 중지하기
개인실손보험 해지가 아닌 중지하기

개인실손보험 해지가 아닌 중지하기

젊고 건강 할수록 단체실손을 지속적인 게 좋고, 유전적으로 병이 있거나 젊더라도 건강이 안좋은 인원은 개인실손이 나을 수 있습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지만 조금은 젊은 인원은 건강하기 때문에 비용을 아낄 수 있기에 단체보험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불안하다면 일단은 개인보험을 해지하기보다는 중지를 해놓는 게 좋습니다. 보험료는 내지 않아도되고 보장만 중지를 시켜놓는 겁니다.

보통 50세가 된 이후에 개인실손보험을 다시 가입하려고 한다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실손은 중지만 해놓고 은퇴 직전에 단체실손보험을 개인실손으로 전환하고 은퇴하면 , 은퇴 후에도 개인실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단체실손보험 중복가입 개선 방안
개인단체실손보험 중복가입 개선 방안

개인단체실손보험 중복가입 개선 방안

이번 개선안중에서 가장 감명깊은 것은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중에서 중지하고 싶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고, 만약 단체실손보험을 중지하고 싶은 경우에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원이 직접 중지를 신청할 수도 있으며, 보험료 직원이 직접 환급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금번 중복가입된 실손보험 제도 개선과 정비를 통해 필요하지 않은 보험료 이중부담 보기 최소화하여 소비자 권익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금융감독원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단체실손보험 가입 중 개인실손보험 납입중지 제도

회사의 단체실손보험을 가입하여 개인실손보험의 보험료를 부담된다면 납입중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장이 중복되는 질병입원 및 상해입원 등에 관하여 중지가 가능합니다. 퇴직 등의 이유로 단체실손보험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납입중지를 하였던 개인실손보험의 보장재개를 무심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재개되는 실손보험상품은 재개시점에 판매하고 있는 실손보험상품으로 적용됩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기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확관하여 단체실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2021년 7월부터 가족까지도 단체실손보험이 개인실손보험 전환이 가능하도록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내 자산을 지킬 인원은 나 자신뿐

실비보험은 표준화되어있고 보장 내용이 점점 변경되어왔는데, 가입한 시기에 따라 장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지 후 재개 시에는 보장 내용이 변경될 수 있기에 장단점에 관하여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합니다. 보험료의 이중 부담과 실손 의료비 보험 보장의 사각지대까지 한 번에 없애는 방법.이런 좋은 제도가 있는데도 모르고 계셔서 퇴직 후에 후회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산은 여러분 스스로가 지켜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손보험 중복가입 정리후 환급

한국신용정보원 의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 가입 한도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실손보험 해지가 아닌

젊고 건강 할수록 단체실손을 지속적인 게 좋고, 유전적으로 병이 있거나 젊더라도 건강이 안좋은 인원은 개인실손이 나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개인단체실손보험 중복가입 개선

이번 개선안중에서 가장 감명깊은 것은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중에서 중지하고 싶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고, 만약 단체실손보험을 중지하고 싶은 경우에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원이 직접 중지를 신청할 수도 있으며, 보험료 직원이 직접 환급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