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조기 수령, 손해보고도 빠르게 타는 이유는

국민연금 조기 수령, 손해보고도 빠르게 타는 이유는

우리들이 열심히 일을 통해 그 대가로 지급받는 보통의 급여를 받는 분들이라면 원치 않아도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계실 텐데요. 월소득의 9나 나가니 한번은 눈물을 막 머금고는 하죠 어쩔 수 없이 내는 금액이지만 어쨌든 나이 들어서 이자쳐서 돌려준다잖아? 과연 그럴까요? 저는 이런저런 재테크 관련해서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투자의 방식도 있죠. 그중에 하나가 국민연금제도입니다.


imgCaption0
세대 내 소득 재분배 기능


세대 내 소득 재분배 기능

고소득층으로부터 저소득층으로 수익이 이전되는 세대 내 소득 재분배라 함은 국민연금의 급여산식에서 가입자 전체의 평균소득을 포함시켜 실현하기 때문입니다. 손쉽게 설명하면, 저소득 계층의 경우 전체가입자의 평균수익이 자신의 소득보다. 높기 때문에 고소득계층과 비교하였을 때 자신이 낸 보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연금을 받는 반면, 고소득 계층은 전체가입자의 평균수익이 자신의 소득보다. 낮기 때문에 저소득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금혜택이 적은 것입니다.

이렇게 국민연금은 납입한 보험료 대비 수급하는 연금급여액을 의미하는 수익비가 고소득층에 비해 저소득층이 상대적으로 높아 세대 내 소득 재분배 기능이 생겨나는 겁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소득계층 간의 소득격차를 줄여 사회통합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기초연금액 감액

산정된 기초연금액은 가구의 유형과 소득인정액의 수준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부부 감액 단독가구와 부부가구 간의 생활비 차이를 감안해, 부부가 모두 기초연금을 받는다면 각각에 대해 산정된 기초연금액의 20를 감액합니다. 소득 역전 방지 감액 기초연금을 받는 사람과 못 받는 사람 간에 기초연금 수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득 역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소득 인정액과 기본 연금액부부 2인 수급 가구는 부부감액 이후을 합한 금액과 선정기준액의 차이만큼 감액합니다.

단독가구, 부부 1인부부 중 한 사람만 수급 가구는 기준연금액의 10, 부부 2인 수급 가구는 기준연금액의 20를 최저연금액으로 지급합니다.

강남권에 부는 연금 테크??

그 와중에도 현재 월 200만 원 이상을 받는 국민연금 수급자가 3년 이상 10배가량 부쩍 늘었습니다. 국민연금 공표 통계에 의하면 월 200만 원 이상 받는 수급자는 2020년 437명에서 지난해 1356명으로 전년대비 3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월 200만원 이상 수령하게 되면 그래도 노후생활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연금을 더 받기 위한 국민연금 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건 잘했다. 국민연금

그나마 칭찬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할 사안도 있습니다. 요즘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역대 최고의 기금 운용수익인 91조 2000억 원을 벌었습니다. 수익금은 한 해 연금지급액29조 1000억 원의 3.1년 치 보험료 수입53조 5000억 원의 1.7년 치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사실은 말해야 하니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이번 투자는 선방했다. 정말 잘했다 이번 공단의 운용수익은칭찬할만합니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마안 2018년 10월 보도자료 제목입니다.

네. 마냥 칭찬할 수만도 없겠네요. 할말하않입니다. 하하하 손익은 자고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부분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고 해야겠습니다.

A.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제도

한국의 국민연금제도는 국가가 노후와 장해, 사망 등의 위험에 대비하여 국민들에게 재정적인 안정을 제공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입니다. 이 제도의 목적은 국민의 인간다움 삶을 보장하고, 노후에 대비한 안정되는 생활을 위한 일반적인 생계비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제도는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을 대상으로 하며, 18세에서 60세까지의 나이 범위에 있는 사람들이 보험 가입 대상이 됩니다. 이들은 취업 여부와 중요하지 않게 보험료 납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정 수입 이하인 경우, 보험료 감면이나 면제를 받을 있습니다. 국민연금 보험료는 소득에 비례하여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소득의 일정 비율을 보험료로 납부합니다. 보험료는 매달 납부되며, 보험료 납부한 기간과 보험료 금액에 따라 연금 수령액이 결정됩니다. 60세를 넘어가면 보험료 납부를 중단하고, 대신 매달 연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 포스팅은 여러 관련기사와 블로그 포스트 등을 참조하여 개인적인 견해와 투자에 필요한 부분을 조회해보고 기록한 정도입니다.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 내용 중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의견을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대 내 소득 재분배 기능

고소득층으로부터 저소득층으로 수익이 이전되는 세대 내 소득 재분배라 함은 국민연금의 급여산식에서 가입자 전체의 평균소득을 포함시켜 실현하기 때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기초연금액 감액

산정된 기초연금액은 가구의 유형과 소득인정액의 수준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남권에 부는 연금

그 와중에도 현재 월 200만 원 이상을 받는 국민연금 수급자가 3년 이상 10배가량 부쩍 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