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실비가능한 피부과 치료 바르는 스킨부스터 창상피복 NDA Plus 건조증 피부염 개선
실손보험의 보장 범위에 해당한다고 의료비 전액이 보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실손보험에서 보장하는 의료비에서 가입자 스스로가 자비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인 자기부담금 때문입니다. 보험사는 의료비 중 자기부담금을 제외된 나머지를 보장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실손보험실비보험의 정식명칭은 실손의료보험으로, 아프거나 다쳐서 쓴 치료비를 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의료비치료비는 건강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 급여건강보험 적용와 비급여건강보험 미적용로 나누는데, 통상 실손보험의 자기부담금은 치료비의 1020를 차지합니다.
즉, 실손보험은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치료비의 8090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부담한 입원의료비가 1500만원이라면, 자기부담금은 1500만원의 20비급여 항목일 경우인 300만원이 되고, 보험사로부터 받게 되는 보험환급금은 1200만원이 됩니다.
에스트라 MD제품
아토베리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아토베리어 제품의 성분은 로션의 경우 40개, 크림의 경우 48개로 전 성분이 너무 많습니다. 성분 개수를 조금 더 줄여보는 게 낫지 않겠느냐 해서 에스트라가 나온 것입니다. 전 성분이 22개로 적은 편으로, 성분 조합이 깔끔합니다. 실제 사용 시 사용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군더더기 없는 좋은 제품입니다.
배리덤 MD로션크림
성분은 다른 보습제와 유사합니다. 이 제품도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비율이 적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모, 겨우살이, 발효추출물 등과 락토바실러스, 콩 발효추출물 등 유산균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이런 성분들이 많이 활용됩니다. 그야말로 유산균이 피부장벽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많습니다.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먼저 나이 제한이 있는데,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 실비보험은 만 6065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시작 연령은 0세, 태아 때부터도 가능 그 이상이라도 별도로 있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노후 실비의 경우 가입 가능 나이는 보통 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입니다.
그리고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현재 병을 앓고 있거나 지난 몇 년 간 병력이 있는 경우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런 유병력자를 위해 따로 마련된 유병자 실손보험이 존재하니, 참고바랍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는 고혈압이나 당뇨같은 만성질환환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
요양 급여 비용 총액의 14 본인 부담 위 기준은 일반적인 환자 기준입니다. 병명이나 환자의 나이 그리고 성별, 출산과 연관된 질병이나 질환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병원이 아닌 약국에서의 약도 급여와 비급여 대상이 있습니다. 보통적으로 3040 정도 본인 부담이 있습니다. 약국에서도 처방제조인지 직접제조인지 그리고 연령별, 금액별 본인 부담금이 달라집니다.
요양급여 대상의 여부 결정에 관한 원칙
보건복지부장관은 의료적 타당성, 의료적 중대성, 치료효과성 등 임상적 유용성, 비용효과성, 환자의 비용부담 정도, 사회적 편익 및 건강보험 재정상황 등을 고려하여 요양급여대상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즉 대부분이 고통받는 질병이나 아니면 치료비가 부담되는 항목들을 급여로 처리하여 지원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분명한 내용을 참고하시려면 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급여와 비급여의 구분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관리하며, 병원이나 의료기관에서는 이를 준수하여 진료비를 청구합니다.
그러나 급여와 비급여의 구분은 난해하고 변동성이 있으므로, 환자는 진료 전에 병원이나 의료기관에 미리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실비보험은 비급여 항목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도 보험 약관을 이유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실손보험 자기부담금 인상
실손보험은 가입시기에 따라 구.실손의료비보험 표준화실손의료비보험 신.실손의료비보험착한실손의료비보험으로 구분합니다. 2017년 4월부터 2021년 6월까지 판매되는 실손보험은 착한실손보험이라 불리는 신.실손의료비보험입니다. 2021년 7월부터는 실손의료비보험이 4세대 실손의료비보험으로 변경됩니다. 4세대 실손의료비보험은 비급여 의료 이용량에 따라 보험료 차등 부과되며, 자기부담금 비율이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항목은 30로 변경됩니다.
자기부담금 비율이 상승해야만 되는 것은 보험사로부터 받게 되는 보험환급금은 줄어드는 대신 치료비 중 스스로가 자비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더 커진다는 의미입니다. 신.실손의료비보험의 자기부담률은 급여 부분은 10와 20 중 선택할 수 있고, 비급여는 20로 돼 있습니다. 그렇다고 새롭게 도입될 4세대 실손보험이 단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스트라 MD제품
아토베리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리덤 MD로션크림
성분은 다른 보습제와 유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