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배가 아파요 윗배가 아픈 이유
과민성 대장 증후군. 나를 초등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괴롭혀오는 병입니다. 남다른 원인을 찾지 못해 증후군이라 이름 붙여지고, 그렇기 때문에 맞는 약 또한 없습니다.. 나는 워낙 어렸을 때부터 이것에 고통을 받아서 어딘가 길게 가야 된다고 하면 처음 스멕타부터 여러 개 챙기고 봅니다. 최근 동안 한국에 휴가를 다녀오면서도 먹던 스멕타가 다. 떨어져 큰 박스로 2통이나 사 왔을 정도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고통은 겪어본 사람들은 전부 공감할 것입니다.
처음 먹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먹을 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반응하게 되는 음식이 각자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배가 반응하는 음식들은 어째서인지 전부 맛있는 음식들입니다.
내가 의사는 아니지만, 크게 효과 본 딱 일 방법
먼저 말해둔다. 이 방법에는 의학적인 근거가 없이 오로지 나의 경험과 추측뿐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해당되던 인원은 분명 효과를 볼 것이라고 믿는다. 길게 끌지 않고 이야기하겠습니다. 바로 다리를 꼬지 않는 것입니다. 그게 배가 아픈 것과 무슨 상관이냐고 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하고 읽어보라. 나는 어렸을 때부터 언제나 다리를 꼬고 살았었다.
보니 어느샌가 다리를 똑바로 펴고 있어도 가운데가 살짝 떠있더라. 그 정도로 매일같이 다리를 꼬고 살았었는데, 최근 들어 근처에 운동하는 친구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바로 바른 자세입니다.
본질적으로 배가 아픈 이유
배는 왜 아플까? 당연히 심각한 병일 수도 있지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특징은 병에 남다른 증상이 달리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증후군을 달고 사는 사람들한테는 그야말로 분통스러운 일이지만 그 병을 가진 사람들은 대장 내시경을 해도 장이 건강하다고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나 또한 그랬다. 그러면 다른 이유가 있었던 것인데, 여러 후보 중에 가장 강력한 후보는 바로 과도하게 스트레스입니다.
과도하게 스트레스가 몸에 긴장을 가져오고, 그 긴장이 배의 불편함으로 이어져 우리의 배가 고통을 호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리를 꼬고 있을 때의 우리의 상태는 어떤가? 사람이 다리를 꼬게 되면 자연스레 배에 힘이 들어갑니다.
왼쪽 등이 아픈이유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은 심장 질환 예방에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 등에 통증이 느껴질 경우 심장과 관련한 질환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심장질환은 갑작스럽게 사망할 수도 있는 심각한 질환이기 때문에, 평소에 숨이 자주 가쁘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보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가 의사는 아니지만, 크게 효과 본 딱 일
먼저 말해둔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질적으로 배가 아픈 이유
배는 왜 아플까? 당연히 심각한 병일 수도 있지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특징은 병에 남다른 증상이 달리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등이 아픈이유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은 심장 질환 예방에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