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 전찌개 조리법 평생 써먹는 전보다 맛있는 전찌개 황금레시피
명절 잘 보내고 오셨나요? 명절을 행복하게 보내는 이유 중 하나는 푸짐한 음식이라고 보는데요, 그만큼 명절이 지나고 난 뒤에 남은 명절 음식이 많으실 겁니다. 친척, 가족들과 나눠 싸가지고 돌아간 음식을 어떻게 보관련하여 오래 먹을까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에는 명절음식을 어떻게 보관해야지 오래 보관하고 달콤하게 다시 먹을 수 있을지, 주부님들뿐만이 아니라 우리 자취생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보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전입니다. 거기에 튀김까지 명절의 기름진 음식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산적꼬치전, 동그랑땡, 오징어튀김, 고구마튀김 등 남녀노소가 다.
육류 및 어류
23일 안으로 드신다면 밀폐 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지만, 보관기간이 그보다. 길어진다면 둘 다. 냉동보관은 해야 되지만 하지만 공기와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육류 먹을 수 있는 적당량으로 분리하여 밀폐 후 냉동실 보관 어류 내장 등 미리 손질하여 밀폐 후 냉동실 보관 해동할 때는 냉장 해동 실온 해동 시 변질의 우려가 있어서 냉장 해동 추천 과일은 종류마다. 보관법이 다른데요, 명절 과일의 가장 기본인 사과와 배, 그리고 일상에서 흔히 먹는 후숙과일인 바나나, 감, 망고, 토마토 등으로 나눠보겠습니다.
참조하여 사과는 에틸렌이라는 가스를 방출하여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같이 보관하게 되면 상하게 만들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냄비에 전 종류 배치하기
무물이 없으실 경우 냄비에 각종 전 종류를 배치합니다. 전 찌개에 가장 조화로운 전은 두부전입니다. 두부전이 없을 경우 프라이팬에 노르 노릇 구운전을 넣어주세요. 빈대떡은 12개를 넣어서 국물에 풀어지면 맛있습니다. 기피하는 전 종류는 파전입니다. 맛있기는 한데 전반적으로 지저분해집니다. 정리하자면 전 찌개 조화로운 전은 두부전, 빈대떡, 동그랑땡, 고추전 등등입니다.
각종 야채 투하
냄비 중앙에 양파 13컵, 간 마늘 12큰술, 청양고추 3개, 대파, 홍고추는 고명용으로 넣어줍니다. 파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양념으로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국간장 1.5큰술 넣어줍니다. 새우젓은 전 찌개에 골고루 섞이도록 사이사이에 넣어줍니다. 얼큰하게 드시고 싶으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더 넣으시면 좋습니다. 전찌개는 물의 흡수력이 쌔기 때문에 중간중간 물을 보충해줍니다.
0 전찌개 만드는 법
찌개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육수를 따로 내주는 것입니다. 물론 육수를 내지 않고 나중에 조미료를 첨가해 줄 수도 있지만 육수는 따로 내주면 분명히 국물맛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시기 전찌개는 육수용 냄비 1개와 전찌개를 끓일 냄비 1개를 따로 준비할 건데요 특히 이번에는 쌀뜨물과 다시마를 함께 넣어 육수를 만들 예정인데 사실 둘 중에 한 가지만 하셔도 됩니다. 먼저 쌀뜨물은 쌀을 씻고 난 두 번째 물을 사용해서 주세요 그리고 육수의 깊은 맛을 위해 다시마 1장과 멸치 한 줌을 함께 넣어 끓이도록 하겠습니다.
쌀뜨물만 사용하셔도 되고 다시마물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육수는 다소 20분 정도 끓여 주세요 육수가 끓는 동안 전찌개에 넣을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먼저 양파 1개를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 주시는데요 사각썰기를 하셔도 되고 길게 썰어도 상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육류 및 어류
23일 안으로 드신다면 밀폐 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지만, 보관기간이 그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냄비에 전 종류 배치하기
무물이 없으실 경우 냄비에 각종 전 종류를 배치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야채 투하
냄비 중앙에 양파 13컵, 간 마늘 12큰술, 청양고추 3개, 대파, 홍고추는 고명용으로 넣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