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화상수업화상회의 한달 이용 후기, 사용법 및 수업진행 팁

Zoom 화상수업화상회의 한달 이용 후기, 사용법 및 수업진행 팁

최근 동안 코로나19가 재확산된다는 뉴스를 보기는 했지만 남의 일이라 생각했던 안일함? 인지 어제 제가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목이 간질거리고, 고열에 몸살기운이 있어서 병원을 가봤더니 두줄.확진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몸살 연관 주사를 한대 맞고, 약 처방을 받아 집에 온 뒤 보건소에서 연이어 문자가 오더라고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8.14 18일 24시까지 5일간 격리할 것을 권고하는 안내와 코로나 바이러스 격리참여자로 등록하라는 내용 입니다.

5일간 자가격리를 마친 뒤 생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관하여 조회해보고 연관 정보를 공유하여 드리겠습니다.


zoom pc버전 실행 방법
zoom pc버전 실행 방법

zoom pc버전 실행 방법

회의참가와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단순히 회의 참가만 할 경우 로그인 없이 회의참가를 클릭하시면 바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회의 혹은 수업을 설립하는 호스트의 경우 반드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의참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첫번째 입력란에 회의실 ID를 입력하고 두번째에는 화상 회의 혹은 수업에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한 후 참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ID 는 회의를 개설한 호스트에게 생성되는데요. 호스트에게 주어진 일종의 회의실 주소입니다. 호스트에게 만드러진 번호를 입력 후 입장해야 해당 호스트가 주관하는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

하지만, 보편적인 조건을 충족했다고 해도 코로나 격리 지원금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아래 4가지의 경우는 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고 명시했는데요. 1. 해외에서 입국하여 격리 중인 경우 2. 이미 유급휴가 지원금을 지급 받은 경우 3. 나라에서 정한 방역지침을 어긴 경우 4. 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관에서 업무 중인 경우위 4가지의 경우는 코로나 격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으니, 이 부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지원금액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지원금액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지원금액

그렇다면 코로나 격리 지원금 지원금액은 어떻게 될까요? 지원금액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되는데요. 예를 들어, 동일 가구내에서 1명이 확진되었을 경우, 10만원을 지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동일 가구내에서 2명 이상이 확진되었을 경우 15만원을 지급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금을 신청할 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코로나 격리 지원금은 격리 해재 후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지원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감염된 분들 역시 첫확진 이후 90일이 지났다면 다시 코로나 지원금을 신청하셔서 받아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가격리 기간 동안 외출이 가능한 경우

지금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 후 자가격리 기간에 외출이 아예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불가피한 사유에 한해서는 제한적인 외출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불가피한 사유는 1. 병원, 의원 방문 2. 의약품 구매 아니면 수령 약국 등 방문 3. 임종, 장례, 시험, 투표 만약, 그 외 사유로 인한 외출, 격리참여자 중도 취소 및 격리 미이행 시에는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신청이 불가합니다. 중증장애인, 영유아아동만 11세 이하 아니면 초등학생 이하 등 돌봄이 필요한 확진자가 권고에 따른 격리를 이행할 경우 가족 등이 공동격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은?

사업자가 유급휴가비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관할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통해 방문, 팩스, 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해야 될 서류는 총 7가지로 분류되며 갑종 근로소득 소득세 원천징수 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 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격리자 명의 예금계좌 사본, 재직증명서,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한데요. 신청서의 경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혹은 담당자로부터 메일 및 팩스로부터 받아보실 수 있으며 서류 제출도 위와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문의의 경우 질병관리청 1399 아니면 보건복지상담센터인 국번없이 129로 유선 문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생활지원비 대상 및 금액

우선 생활지원비를 신청한 뒤 대상자 조건에 해당되면 약 한 달 이내면 신청 시 입력한 계좌로 자동입금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1인당 10만 원, 2인 이상이면 15만 원이고 가구당 지급입니다. 지원 대상자는 유급휴가비를 받지 않는 사람 중에서, 자가격리 참여자로 등록을 하고 아래 사진에 기준 중위소득 100를 넘지 않는 사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를 제대로 확인하려면 각자 본인 집의 가구원 숫자에 따라 달라지니 각 인원수 별로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개인 건강유지 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첫 번째 걸렸을 때 보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 걸린 지금이 조금 더 아프고 아그들이 어려 집 안방에서 격리된 채 버티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zoom pc버전 실행

회의참가와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하지만 보편적인 조건을 충족했다고 해도 코로나 격리 지원금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그렇다면 코로나 격리 지원금 지원금액은 어떻게 될까요? 지원금액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