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걸리는 칸디다질염 증상, 약국, 자가치료

남자도 걸리는 칸디다질염 증상, 약국, 자가치료

자궁경부의 분비샘에서 발산되는 투명하고 냄새가 없는 분비물로 정상적인 생리 현상으로 연령, 생리 주기, 여성호르몬 등에 의해 배란기에 양이 늘어나기도 하는데, 이를 질 분비물 아니면 냉이라고 하며,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질염은 세균감염, 환경이나 호르몬의 변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질 내 세균 환경의 변화혐기성 세균의 증식가 원인이며 잦은 질 청소 및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성관계로 인해 발생됩니다. 냄새가 없는 회색의 분비된 물질이 발생하며, 사람에 따라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항메트로니다졸, 클린다마이신 등의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imgCaption0
Clotrimazole 질정


Clotrimazole 질정

제가 직무를 수행하는 약국에는 동광제약의 카네마졸 질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mg 제제 취침전 1정 질내 삽입. 6일간 투여합니다. 500mg 제제 1회 단회투여합니다. 저희약국에는 500mg짜리가 없지만, 바쁘거나 잘 깜빡하시는 분들은 500mg용량의 제제를 검색을 해서 단회투여 하시면 간편할 것 같습니다. 사진 예시는 카네스텐 질정 500mg입니다.

질염 예방법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옷 입기 레깅스나 스키니진 등 꽉 끼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종종 씻지 않기 알칼리성 세정제 사용 아니면 너무 잦은 질 세척은 질 내 자연생태계를 변화시켜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성관계 시 콘돔 사용하기 콘돔만으로 질염 관련 균 및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예방할 수는 없으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기헤르페스

20대 중반 여성의 본보기 생식기 쪽이 간지러워요. 분비물 양이 늘거나 냄새가 나진 않고요. 의사 소음순이 부어있긴 한데 질염은 아닌 것으로 보여요. 일단 습진 연고 바르시고 이틀 뒤에 경과를 볼까요? 간지러운 건 좀 나아졌는데 생식기 쪽이 따가워요. 의사 진찰해 보니 소음순 안쪽에 수포가 여러 개 나 있네요. 30대 중반 여성의 본보기 며칠 전부터 소변을 볼 때 생식기가 쓰라려요. 의사 회음부를 보니 궤양이 여러 개 있었습니다.

전형적인 성기헤르페스 양상이었다. 40대 초창기 여성의 본보기 루프를 3년 전에 삽입했는데, 어제부터 루프가 찌르는 느낌이 들어요 3년이나 된 루프가 문득 어딘가를 찌르는 것은, 거의 일어날 확률이 없는 현상입니다.

앞서 확인한 바와 같이 질염은 세균, 곰팡이, 기생충 등에 의해 발생됩니다. 즉 이들을 제거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게다가 이런 원인들은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치료 기간의 단축 및 재발 방지에 도움 되는 치료입니다. 각종 증상으로 인해 질염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치료를 위해 가급적 빨라지는 내원이 필요합니다. 내원 후 검진을 통하여 확인되는 질염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항생제, 항진균제 처방이 이뤄진다. 항생제안 경우 경구투약형이 대부분이며 항진균제안 경우 연고형태의 약물일 주를 이루었습니다.

즉 치료 방법은 약물의 복용과 연고 바르는 것으로 거의 모든 진행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질염에 서 확인한 바와 같이 질염의 구분은 감염된 세균의 종류에 의해 명칭이 구분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게다가 트리코모나스라는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되는 질염입니다. 트리코모나스라는 세균은 일종의 기생충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세균, 바이러스와는 다른 종류에 해당하는 것으로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대비 비교적 심한 증상이 발생된다는 특징을 가진다. 모든 질염이 성병은 아니지만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성병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이런 분류는 감염의 주된 원인 중 하나가 관계로 인한 감염이기 때문입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대표적 증상으로는 거품 냉 발생, 악취 발생, 노란색-누런색-연두색의 냉이 발생된다는 특징을 가지며 적당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골반염, 자궁 내막염과 같은 더욱 심각한 질병으로 확산된다는 특징을 가진다.

질염은 HPV인유두종악성 코드 감염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 임균 : 임균과 고위험 동아리 HPV의 동시 감염 환자는 자궁경부 이형성증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가드넬라균 자궁경부이형성증 환자에게서 가드넬라균 유병률이 높았고 고위험 HPV 감염과 연관이 있었습니다. – 트리코모나스균 : 트리코모나스균 감염 환자에서 정상군 대비 고위험 동아리 HPV가 더 종종 발견되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Clotrimazole

제가 직무를 수행하는 약국에는 동광제약의 카네마졸 질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염 예방법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기헤르페스

20대 중반 여성의 본보기 생식기 쪽이 간지러워요.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