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나만 손해 종이호일 살림에 어디까지 사용해 보셨나요
My Daily Life 그렇지만 최신 그나마 할 줄 아는게 생겼습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생선굽기! 시작은 몇달 전 처고모님께서 보내주신 생선이었다. 이 많은 생선들을 어떠한 경로로 맛나게 구워 먹을지… 인터넷을 찾아보니 “종이호일” 을 사용해보라는 글들이 많았다. 그래서 나도 종이호일로 생선굽기 도전! “종이호일” 은 진짜… 최고의 아이템이었다. 우선 생선구우면서 기름이 튀지 않게 잡아주고, 냄새도 그리 멀리 퍼지지 않게 막아줍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겉바속촉 생선구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종이호일을 이용한 나의 생선굽기를 소개해보겠다.
미세플라스틱의 성분과 유해성(발암물질)
미세플라스틱은 크기, 형태, 성분 등이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미세플라스틱 입자는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흔히 이해하는 플라스틱 물질인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폴리우레탄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어떤 부분 미세플라스틱 입자는 플라스틱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제품이나 첨가제, 그리고 분해되지 않은 플라스틱 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물질로는 폴리카보네이트, 에폭시 레진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미세플라스틱 자체에 발암 물질 게다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미세플라스틱이 우리들이 생활하는 다채로운 환경에서 분해되거나 노출되어 별도의 화학물질 물질과 반응하여 유해 물질이나 인체에 아주 해로운 발암물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세플라스틱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어떤 부분 미세플라스틱 입자는 화학적으로 분해되어 다채로운 화학물질 물질을 생성합니다.
계란말이 만들기
평소에 계란말이 항상 만들어 드시는 분들께 최고의 종이 포일 활용법입니다. 계란말이것은 돌돌 말아서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지만은 말아서 굽는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종이 포일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프라이팬 위에 종이 포일을 올려줍니다. 여기서 너무 수분이 없는 음식을 종이 포일에 바로 올리게 되면 탈 수 있으니 계란말이를 올리기 전에 살짝 소량의 기름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계란말이 물을 올려주고 종이 포일의 가장자리를 살살 들어 말아주면 쉽게말립니다.
종이호일 미세플라스틱 배출 줄이것은 방법
종이 호일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발산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용법을 추천합니다. 저장 시 별도의 대체품 사용 : 종이호일 대신 재사용 가잘하는 바로 그 유리 용기 등 별도의 대체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식재료에만 사용 : 종이호일에 열을 가하면 미세플라스틱이 배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열에 강력한 식품보다는 나약한 식품(예: 새우, 고기 등)을 감싸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종이호일 사용 횟수 줄이기 : 종이호일 사용 자체를 줄이것은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조리가 무요건 귀중한 경우나 식품 보관에 귀중한 경우에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경로로 저희 실생활 속에서 종이 호일 사용을 최소화하고,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시 종이 포일의 장점
에어프라이어 사용시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하면 좋지 않다는 것은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종이 포일을 사용하면 무엇이 좋을까? 를 사용하면 바스켓이 흥건합니다. 음식물에서 나온 수분과 기름기가 바닥에 고이게 되는 것인데, 직접적 튀김기에 튀긴 것만큼 설거지거리가 쌓이것은 것은 아니지만 이마저도 귀찮다. 하지만은 이럴때 종이 포일을 사용한다면? 에어프라이어 청소나 바스켓 설거지를 거의 안 해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 후 종이 포일만 깨끗하게 걷어내서 버리면 에어프라이어 내부는 깔끔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시 알루미늄 포일의 유해성?
에어프라이어로 음식을 조리할 때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하면 안 될까? 독일연방위해평가원에 따르면 알루미늄을 장기간 먹을 경우 암과 치매를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대한민국 음식의 특성상 신맛이 나는 식품이나 과일을 알루미늄 포일로 쌀 경우 산성 성분이 직접적 알루미늄에 반응해 알루미늄이 음식에 녹아들게 되며, 김치 같은 짠 식품 속의 염분이 알루미늄을 녹이것은 촉매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삼겹살을 구울 때 열을 가하게 되면 알루미늄 성분이 고기에 고스란히 녹아 배어들어 이를 섭취한 사람의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L5kuCKZW0fQ” width=”560″ height=”315″]
찜기 & 에어프라이기 시트
음식물이 붙을 경우 세척하기 어려운 찜기를 사용할 때, 종이호일을 깔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렇게 사용할 시 찜기 바닥에 들러붙기 간단한 만두나 떡 같은 음식들이 바닥에 들러붙지 않고 깨끗하게 떨어진다. 활용도가 많고, 들러붙으면 세척하기 어려운 에어프라이기도 마찬가지로 활용하면 됩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미세플라스틱의 성분과
[xyz-ihs snippet=”A”]
미세플라스틱은 크기, 형태, 성분 등이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미세플라스틱 입자는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흔히 이해하는 플라스틱 물질인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폴리우레탄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계란말이 만들기
[xyz-ihs snippet=”A”]
평소에 계란말이 항상 만들어 드시는 분들께 최고의 종이 포일 활용법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종이호일 미세플라스틱 배출 줄이는
[xyz-ihs snippet=”A”]
종이 호일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발산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용법을 추천합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