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시설 업무용 주거용 오피스텔 주택수 포함여부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세금 기준

업무시설 업무용 주거용 오피스텔 주택수 포함여부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세금 기준

오피스텔은 낮에는 사무실처럼 일하고 저녁에는 일부 개별실에 숙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데 주용도는 업무시설이고 그래서 어디까지 업무용 주거용 공간인지 가름하기가 쉽지 않은데 법에서는 현실 사용현황으로 주거용인지 업무용인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별되어야 1 가구 1 주택 2 주택 등에 주택수포함 판정해서 재산세 양도세 전입신고 등 구별할 수가 있습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법상 준주택으로 구분하는데요 첫번째 전입신고를 하고 주택으로 사용한다면 1 주택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면에 주거용이 아닌 업무용 오피스텔은 실질적 과세 원칙에 따라 업무용 시설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첫번째 제시 과잉
첫번째 제시 과잉


첫번째 제시 과잉

왜 오피스텔은 공급이 많을까? 1수요가 늘었기 때문에 그럭저럭 분양이 됐습니다. 2작은 땅만 있어도 쉽게 건축이 가능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된다면 공급은 지속해서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공급과잉이 되며 분양이 안되기 때문에 시간은 걸리겠지만, 시장 자체 조정이 됩니다. 작은 땅에 줘 수익률을 극대화 하려다. 보니 주로 중소 건설사가 지은 실면적 5평 내외 초 소형 오피스텔이 많습니다.. 신규 공급이 지속될 수 있는 택지개발지구를 피하면 됩니다.

요즘에 주로 공급되고 있는 5평 내외의 초소형도 피하면 좋습니다. 실평수 7평10평 대 오피스텔 크기가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좋습니다.

셋째 대지지분이 작다.
셋째 대지지분이 작다.

셋째 대지지분이 작다.

무요건 대지 지분이 높으면 좋을까? 명동 중심지 땅 1평보다. 임야 1만 평의 났다고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땅값은 상업 용지가 주거용지 땅 보다. 비싸다. 단순히 면적만 비교할 것이 아니라 얼마짜리 땅은 얼마나 갖고 있는지 생각하면 됩니다. 결국 역세권의 좋은 자리에 위치한 오피스텔을 구하면 대지 지분은 크게 상관 안 해도 됩니다. 그런 땅은 지속해서 가격이 오를 테니 말입니다.

시세 하락 위험
시세 하락 위험

시세 하락 위험

이것도 공급과잉 과 연관된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가 공급이 제한적이고 입지가 좋은 것을 걸으시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불과 몇해 전까지만 해도 마곡지구는 오피스텔의 무덤 이었다. 전국 오피스텔 제시 양의 절반 가량이 강서구 지역에 주의집중 됐었다. 그런데요 지금은 마이너스 분양가에 거려 되던 것들이 수천만원씩 오른것도 많습니다.. 제한된 땅에 공급이 무한정 증가할 수는 없기 때문에 공급이 어느정도 완료되고 나면 제 가치를 찾아 간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아져서 수익률이 하락하면 가격하락이 위험이 있겠지만 반대로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지면 수익율이 이를 높아지고 그에 맞춰 가격도 올라간다. 결국 좋은 물건을 잘 고르시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증여 취득세율

3억 이상의 주거용 오피스텔의 증여시 취득세율은 몇인가요? 4.6인지 12인지 궁금합니다. 주거용으로 사용중이고, 재산세는 상가분으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링크

주거용 오피스텔 취득세율 인하 개정법률안 국회상임위원회 심사과정 아래 의안 원문 주거형용 오피스텔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상임위원회 검토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관련기사 주거용 오피스텔도 주택입니다. 취득세율 인하 내용의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안 국회에 제출링크 도시철도 요금 면제 관련해서 광주광역시 임산부 및 다자녀가정 도시철도 요금 무료. 농어촌 어르신 버스요금 지원 법안 발의 대구산업선 운임에 대하여 그리고 영유아 인사드립니다, 농협 청약 담보대출 자신이 찾던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셋째 전용 면적 8평 내외

난개발로 인해 공급이 높아지고 있는 전용면적 5평 내외의 초소형 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땅만 있다면야 분 방치 올릴 수 있기 때문 공급은 늘 많고 가격은 오르기 힘듭니다 소형 아파트 전용면적 17평 과 초 소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5평 중간쯤에 있는 큼 체 상품이 좋습니다. 결국 10평 내외의 오피스텔이 제시 대비 수요가 많아 좋습니다. 최근 아파텔 인기를 보시면 인기 평수를 알 있습니다.

넷째 건물 내 상가와 편의시설이 풍부하며 주차공간도 넓으면 좋습니다.

요즘에 많이 짓고 있는지 기계식 주차장 보다. 자주식 주차 공간이 유리합니다.

끝으로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도록 가격이 너무 비싸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부동산 취득에 소요된 자금출처 조사

직업, 연령, 소득 및 재산상태 등으로 보아 부동산을 자신의 능력으로 취득하였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취득자금의 를 조사받게 되고 조사결과 취득자금의 를 제시하지 못하면 증여세가 과세됩니다. 자금 소명은 어떻게 하나요?

소명금액 범위

취득자금이 10억 원 미만인 경우

자금의 가 80 이상 확인되면 전체가 소명된 것으로 봅니다. 취득자금이 10억 원 이상인 경우

자금의 를 입증하지 못한 금액이 2억 원 미만인 경우 취득자금 전체가 소명된 것으로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첫번째 제시 과잉

왜 오피스텔은 공급이 많을까? 1수요가 늘었기 때문에 그럭저럭 분양이 됐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대지지분이 작다.

무요건 대지 지분이 높으면 좋을까? 명동 중심지 땅 1평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세 하락 위험

이것도 공급과잉 과 연관된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가 공급이 제한적이고 입지가 좋은 것을 걸으시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