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초보 웨딩 박람회 다녀오고 나서 파악한 준비과정

웨딩 초보 웨딩 박람회 다녀오고 나서 파악한 준비과정

결혼에 대한 준비와 내용에 대한 솔직담백한 개인의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우선 제 일기의 처음는 결혼을 생각하고 아무것도 감이 잡히지않아무작정 웨딩박람회를 다녀온 내용부터 시작하려합니다.현재 2019년 1월 기준 저는 29살, 여자친구도 29살 입니다.우리 커플은 56년간 알고지낸 뒤 약 1년간 연애를 하고 프로포즈를 하여 결혼준비를 하게 됬습니다.결혼을 한 사람들에게 물으면 날짜를 잡고 웨딩홀부터 예약해라, 스드메는 잘 알아봐서 싸게, 신혼여행지는 정했냐, 정도가 전부였습니다.



서울 웨딩박람회 종류

웨딩박람회 업체는 정말 다양합니다.코엑스웨딩박람회,제이웨딩 서울웨딩박람회(=제이웨드)웨딩앤웨딩박람회,다이렉트웨딩박람회(=웨딩공부 or 아이티앤코)천생연분닷컴 웨딩박람회,팜투어 웨딩박람회,전자랜드 웨딩박람회,서울웨딩페어 웨딩박람회,아이니웨딩박람회,63빌딩 애비뉴 웨딩박람회등 제가 알아본 웨딩박람회만 이 정도였기 때문에, 더 많이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직접 준비한다면 어떤 점이 좋을까?

이렇게 다양한 홈페이지들과 주변 사람들의 정보들을 취합하여 합리적으로 결혼을 진행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실제로 이러한 식으로 직접 결혼식 준비 체크리스트를 확인해가면서 한 업체 한 업체 예약하면서 식 준비를 진행하면 웨딩플래너와 함께 진행할 때보다 더 저렴하게 하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때로는 예비부부에게 큰 경험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 충돌을 현명하게 해쳐나가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미래를 결정한다는 것은 앞으로의 신혼생활에서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홀까지 한 번에?

상담은 일요일이었고, 실제의 식이 진행되고 있었다. 깨끗한 시설과 구리선에 만족쌀이 맛있기로 유명하고 한편으로는 생각보다 비쌌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가격이 미쳤지만 결국 방을 돌아 다니며 계약을 맺었습니다.

스드메부터 살펴봅시다.예식 일자(시간 포함), 장소가 확정되면 플래너에게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스드메 관련 설명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컨셉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사용하고자 하는 컨셉을 알아보려 왔는데, 사용하고자 하는 컨셉이 있냐고 물으니 둘 다 플래너만 뚫어지게 쳐다봤다. 이 때부터 수많은 샘플북을 보며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업체의 결정에 들어갑니다. 이 상담을 받고 있노라니, 1:1 교실 스타일의 상담 방식의 효율성에 박수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선택 플래너는 스튜디오가 향후 두 달 동안 대부분의 비즈니스를 예약했다고 말했습니다.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드레스를 입기 어려울 수 있으니 토탈샵 촬영을 추천해주셨어요.스튜디오에서 촬영할 때는 조건을 세심하게 조절해야 합니다.가격에 원본 파일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지, 예약금 내 앨범 제작 및 액자가 포함되어 있는지, 수정 가능 매수는 얼마인지, 추가 비용이 있는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드레스샵 선택다음으로 드레스는

사용하고자 하는 소재(실크식당, 진주식당)와 웨딩홀의 심플하고 멋진 디자인을 고려하여 풍부함과 얇음의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추천을 받습니다.드레스의 경우에 3개의 드레스 샵을 방문하기로 합니다.개인 취향에 따라 방문 매장 수를 늘리거나 지정할 수 있습니다.이때 투어하는 드레스숍의 드레스 피팅비, 헬퍼비(지방 일시 출장료가 더해진다), 추가금에 관련해 서 안내를 받는다.

메이크업샵 선택마지막으로 메이크업 샵 선정을 위해 플래너는 평소 자신의 화장 스타일과 본식 당일 선호하는 스타일에 관련해 물었다. 내가 원한 스타일은 심플하고 단아해 보이는 스타일이었다. 메이크업 샵의 경우도 여러 곳을 예약 후 메이크업 상담이나 테스트 메이크업을 받고 결정할 수 있기에 우선 플래너가 추천해주는 곳으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메이크업 샵의 경우에 헤어와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담당자가 실장, 부원장, 원장 중 누구냐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또한 예식 시간이 오전 11시나, 예식을 진행하는 곳이 멀어 메이크업을 일찍 진행해야 할 시 얼리 스타트 비용이 부과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ptMeZXpYX20″ width=”560″ height=”315″]

등 제가 알아본 웨딩박람회만 이 정도였기 때문에, 더 많이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어떤 웨딩박람회가 있는지 둘러보시면서 일정과 중요도에 맞는 박람회를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허니문, 스드메, 혼수 등 업체마다 특화되어 있는 사항이 다르기도 합니다천생연분닷컴과 팜투어는 허니문에 특화되어있다고 해서, 저희 커플은 신행은 자유여행으로 갈지도 모르니 일단 차순위로 미뤄두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