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순서 과정별 체크리스트 3편

결혼준비 순서 과정별 체크리스트 3편

인생을 통틀어 보면 결혼이란 매우 중요한 인륜지대사입니다. 사람은 짝을 잘만나야 인생이 행복하기도 반대로 불행해지기도 하기도 합니다.복잡하기만 한 결혼도 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서로에게 주는 스트레스 없이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이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헤어지는 커플도 여럿 보기도 했습니다.지금부터, 를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최소보증인원 미달/초과

최소한의 보장 수를 맞추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그러나 너무 적거나 너무 많이 잡으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최소 개런티 횟수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불참자들에 대한 계산이 필요할 수 있고, 너무 낮게 설정하면 1인당 더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신청할 기회를 잃는 것과 다를 바 없다. .



1 혼주 한복 대여 (본식 한 달 반 전)

양가 어머님 한복의 경우에 맞춤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대여를 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한복도 어느 정도 유행을 탄다고 하고, 막상 한복 입을 일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이 또한 양가 부모님과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고, 저희는 한복을 대여하기로 결정하여 본식 한 달 반 전쯤 대여를 진행했습니다. 본식 당일 폐백을 진행하거나 연회장에서 한복을 입을 예정이신 분들은 신랑 신부 한복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결혼 날짜

우리 결혼일은 철학관에 갔2021년 4월에 철학관을 방문하여 9월과 10월에 결혼하기 가장 좋은 날을 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추석 일주일 전인 9월 12일은 결혼하기 가장 좋은 날이라 그날로 정했습니다. 연애 중이라 계속 결혼 생각을 하다가 미루고 있었는데 철학관에서 날짜를 받아보니 큰 틀이 정해져 있어서 준비를 했습니다.



예식장 선정

예식장 선택도 중요한 고민중 하나입니다. 양가 부모님의 종교에 따라 틀려지기도 하고, 사는 곳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기본 일요일 보다는 토요일을 선호하며, 애매한 시간보다는 점심시간이 피크타임이고 손없는날(길일)을 선택합니다. 예식 일자와 요일을 선택하기지역 협의에 따른 지역 선택하기홀패키지 진행시 혜택과 업체 확인하기식사비용 인당 체크하기비용에 포함되는 사항과 그렇지 않은 사항 체크하기서비스 혜택 체크하기웨딩홀 대관비 체크하기위에 기준으로 34군대의 웨딩홀을 방문 또는 견적을 내보시고 비교견적을 통해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복 맞춤 VS 대여

대여하세요혹시나 부모님이 맞추고 싶어하시면 맞춰놓고 반납할 수 있거나구매할 수 있는 한복집을 찾아보세요일단 한복집에서 맞춤으로 하고 반납하면 한복집에서는 이거를 이제 한복 대여하는 업체에 판매한복은 관리나 보관이 용이하지 않으며 가장 중요하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입지 않습니다.내가 장남(장녀)인데 둘째 결혼할때 혼주 한복 입으면 되는거 아닌가?네 아닙니다한복도 디자인이 있는데 사돈댁 어머님과의 한복 디자인이 같아야 예쁩니다또 계절감이 안맞는 경우도 있습니다.폐백할때, 연회 인사할때만 입는 한복 자체가 색감이나 느낌이 새색시 느낌이라다른곳에 입기 마땅치 않습니다.

일반적인 결혼 준비와는 다른 요즘 결혼 준비

예전의 결혼 준비와 최근의 결혼 준비, 코로나 사태 예전과 이후의 결혼 준비는 다른 점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의 결혼식은 스몰 웨딩, 하우스 웨딩, 가든 웨딩, 성당/교회의 혼인 미사 혹은 예배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혼식 장소만 여러 가지로 나뉜 것이 아니라, 장소에 맞는 예복과 웨딩드레스, 피로연 행사 등 구체적으로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서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많은 문제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JRatVznVg9Y” width=”560″ height=”315″]

물론 직장이나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에 사는 것이 무조건 좋겠습니다만, 접근성을 조금씩 포기할수록,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서울 중심지보다는 서울 변두리로, 경기도로 점점 나갈수록 정말 집값은 훅훅 떨어집니다. 도심에 가깝고 싼 집은 없습니다. 어느 정도 타협점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최근에는 코로저의 영향으로 스몰 웨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직계 가족과 정말 소수의 지인들만 초대해 서 결혼식을 올리는 스몰 웨딩은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수백 명이 모이는 일반적인 결혼식보다 조금 더 안정성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