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에 서민 등골 휘는데 은행 노조 “1억 연봉 적다”

고금리에 서민 등골 휘는데 은행 노조 “1억 연봉 적다”


금리인상에 ''성과급 잔치'' 벌이것은 은행
금리인상에 ”성과급 잔치” 벌이것은 은행


금리인상에 ”성과급 잔치” 벌이것은 은행

중요한 은행이 직원들에게 기본급의 300sim;400%에 달하는 성과급을 지급할 전망입니다. 코로나19로 대출이 증가한 가운데 이율이 오르며 역대급 규모의 금리 수익을 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단축된 업무시간을 적용하고 있어 금융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질은 기존 같지 않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최신 경영성과급으로 기본급의 361%를 책정했다. 지난 2021년 당시 기본급 300%와 비교하면 60%포인트 올랐습니다.

현재 해 성과급은 300%를 현금으로, 61%를 우리사특히 지급합니다. KB국민은행의 성과급은 기본급의 280%로 책정됐습니다. 지난해 300%보다. 비율은 줄었지만 격려금으로 340만 원을 추가 지급해 총 금액은 더 늘었다.

✔️ 참고자료
✔️ 참고자료

✔️ 참고자료

(전국적으로 금융산업경쟁력 노동조합) (사람인) 국민은행 연봉정보 (사람인) 우리은행 연봉정보 (사람인) 하나은행 연봉정보 (사람인) 신한은행 연봉정보 (사람인) 농협은행 연봉정보 (보도 저널리즘) 9월 총파업 나선 은행권, 10년 동안 현실 파업은 단 2번 임금인상은 모든 사람의 급여가 오르듯 물가상승이 되었으니 그에 맞춰 요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생각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기다리기 싫고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업무들은 핸드폰이나 PC를 통하여 해왔으나 그럴 수 없어서 최신 은행 방문을 했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업무시간이 너무 짧아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다시 집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은행 직무 시간은 일반인들에게는 이용하기에 너무 짧고 비대면으로 인해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그야말로 은행원들이 해야 할 일이 예전보다는 준 것이 사실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