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낮잠을 잘 수 있는 편안한 장소 제공 팁과 아이디어

고양이가 낮잠을 잘 수 있는 안락한 장소 제공 팁과 아이디어

고양이가 침대나 이불, 담요, 쿠션, 혹은 집사의 다리나 배 위에서 앞발로 빨래를 하듯 꾹꾹 누르는 모습을 본 적 있을 겁니다. 이 행동이 바로 냥이 꾹꾹이인데, 보통 이 행동은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 하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꾹꾹이를 하는 것이 기분이 좋을 때만이 아닌 여러가지 의미가 있고 이유가 있는데, 이번에는 냥이 꾹꾹이 이유에 에 관해 세세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앞발을 빨래하듯 좌우로 꾹꾹 누르는 행동을 꾹꾹이라고 합니다.

보통 푹신하고 부드러운 이불이나, 집사의 배, 허벅지, 담요나 쿠션 등에 하는데, 고양이마다. 꾹꾹이를 하는 방식이 다양합니다. 대부분 앞발 두 개만 사용해 꾹꾹이를 하지만 네 발을 모두 사용하거나 입으로 물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용기와 냥이  모래
화장실 용기와 냥이 모래

화장실 용기와 냥이 모래

고양이는 매우 아름답고 선호하는 동물입니다. 고양이가 안심하고 배설할 수 있는 안락한 화장실 환경이 되도록, 조심해 주고 싶네요.냥이 화장실은 화장실 용기뿐만 아니라 냥이 모래도 세트로 준비합니다. 용기는 고양이가 출입하기 쉬운 낮은 입구의 것으로, 냥이 모래가 충분히 들어가는 깊이의 것을 선택합시다. 냥이 모래는 몇 가지 시험해 보고 선호하는 유형을 찾아 주면 좋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자가 미세하고 느낌이 자연의 모래에 가까운 미네랄 계열의 냥이 모래를 선호하는 고양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고양이는 좁은 장소를 선호합니다. 침대는 너무 큰 것보다, 고양이가 둥글었을 때 푹 들어갈 정도의 사이즈 쪽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원래 야행성이므로 낮에는 자고 있을 뿐일지도 모릅니다.

고양이용 손톱깎이
고양이용 손톱깎이

고양이용 손톱깎이

고양이의 손톱은 날카로운이기 때문에, 길게 뻗어 있다면야 커튼이나 러그에 걸려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실내 기르기의 경우는, 손톱을 하고 있어도 정기적인 손톱깎이가 필요합니다. 손톱 깎을 때에는 손톱 속을 지나는 혈관이나 신경을 잘못 잘라 출혈시키지 않도록 칼끝이 커브해 자르기 쉬운 고양이용 손톱깎이를 사용합니다.

얼룩이나 냄새가 신경이 쓰일 때는 샴푸를 합니다. 피부와 피모를 빠르게 유지하기 위해서도, 얼룩이나 피지를 뚫지 않는 것이 중요. 물이 약하다면 물이 필요 없는 바디 시트와 드라이 클렌저 등도 편리합니다.

화장실의 사이즈는 고양이의 몸길이의 5배 이상
화장실의 사이즈는 고양이의 몸길이의 5배 이상

화장실의 사이즈는 고양이의 몸길이의 5배 이상

화장실에서 비좁은 생각을 하지 않고, 방향 전환하기 쉽도록, 화장실은 느긋하게 사이즈를 추천. 새끼 고양이는 빠르게 커지므로 성 고양이의 크기를 예측하여 큰 화장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입구가 너무 높으면 새끼 고양이가 넣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작은 고양이도 푹 들어갈 수 있도록 입구가 낮은 화장실을 결정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주변을 정리

고양이는 주변을 정리할 때에도 꾹꾹이를 할 수가 있는데, 안심이 되고 깨끗한 곳에서 간단하게 잠을 자기 전에 꾹꾹이를 하면서 주변을 정리하게 됩니다. 고양이의 옛날의 습성으로 주변을 정리하는 습성이 남아 있습니다. 엄마 고양이가 아기를 낳기 전 공간을 만들기 위해 꾹꾹이를 하며 주변을 정리하는데, 이와 같은 습성이 아직 남아있어 잠을 자기 전에 꾹꾹이를 하는 것입니다.

식기와 물 마시는 용기

음식을 넣는 식기와 언제든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물 마시는 용기도 필수품입니다. 식기는 높이가 있는 것이 먹거나 마시기 쉽고, 고양이의 몸에 부담이 걸리기 어렵습니다. 평판을 바닥에 놓으면 고양이는 머리를 낮추기 전 가려움의 자세로 식사를 하게 됩니다. 이 자세는 먹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구토의 원인이 되거나, 시니어 고양이에서는 관절에 부담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엄마 고양이의 모유를 먹기 위해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엄마 고양이에 대한 기억이 큽니다. 아기 고양이는 엄마 고양이의 모유를 먹을 때 모유가 더 잘 나오게 하기 위해 젖 근처에 발을 대고 꾹꾹 누릅니다. 그래서 나이가 어린 고양이들은 엄마 모유를 먹었던 기억으로 꾹꾹이를 할 수 있는데, 성묘인 고양이가 이와 같은 행동을 하는 이유는 모유를 떼는 시기를 당연시 지나지 못해 꾹꾹이를 하게 됩니다. 아기 고양이같은 경우애 엄마 고양이와 헤어져 집사 아래쪽에서 자라게 될 경우에는 집사를 엄마 고양이로 인식해 집사에게 꾹꾹이를 하기도 합니다.

냥이 꾹꾹이

소파에 앉아있거나 침대에 누워있을 때 스스로 다가오거나 올라와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를 보시면 무턱대고 기분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꾹꾹이를 할 때에는 대부분 골골송을 내기 때문에 심신마저 안정이 되는데, 냥이 꾹꾹이 이유는 생각보다. 많이 있으니 어떠한 이유 때문에 꾹꾹이를 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장실 용기와 냥이 모래

고양이는 매우 아름답고 선호하는 동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양이용 손톱깎이

고양이의 손톱은 날카로운이기 때문에, 길게 뻗어 있다면야 커튼이나 러그에 걸려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화장실의 사이즈는 고양이의 몸길이의 5배

화장실에서 비좁은 생각을 하지 않고, 방향 전환하기 쉽도록, 화장실은 느긋하게 사이즈를 추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