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갱신기간 갱신방안 알아보기

공동인증서 갱신기간 갱신방법 알아보기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을 기준으로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이번 게시글에서는 공동인증서라고 이름을 통일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첫번째 신청 후 매 1년마다. 갱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갱신 절차에 비해 신청 절차가 좀 적지않게 복잡하기 때문에 날짜가 지나기 전에 갱신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은 NH뱅킹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유의사항

유의사항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 기간 놓쳤을 시 다시발행 필요 타 은행/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해당 은행/기관에서 갱신해야 합니다. 수수료율 – 범용 인증서 : 4,400원 (부가세포함),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 무료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다른 장소(다른 PC, USB)에 보관된 옛날 공동인증서가 모두 폐기됩니다.

0범용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본인이(다니는 회사에서) 기록물을 작성하는 인증서는 총 3가지입니다. – 금융(은행/신용카드/보험용) 관련 > 발급기관 yessign / 은행업무처리 볼 때 이용 – 전자거래서명용 > 발급기관 TradeSign / 홈택스(세금계산서)에서 이용 – 범용기업 > 발급기관 signGATE / 관공서 및 조달청, 공기업 조달사회 등 (전반적 다. 되는 범용인증서 하나로 발급받아 관리 가능하며, 그렇게 하면 편하겠지만 회사가 커질수록 해당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르므로 과거 그대로 사용합니다.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이 한 달 이내로 남았다면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갱신을 통하여 유효기간 갱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을 받으면 과거 만료일자로 인증서가 재발급되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한달 이내라면 갱신 후 이용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은 신한은행 웹사회 > 인증센터 > 인증서 갱신 메뉴를 차례로 선택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0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하기

갱신된 인증서를 지문보안 토큰에 복사해보자. 특히 어려운건 없지만 아래 세가지만 주따르면 됩니다. – 보안토큰 관련 구동 응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 – 기존의 인증서 갱신(덮어쓰기)이 아니라 삭제 후 등록해야 합니다. (삭제 학습교육프로그램 별도) – 범용인증서 본연의 비밀번호와 지문보안토큰의 비밀번호는 다릅니다. (정확히는 PIN번호로 BioSeal > 00000000 [숫자”0” 8개]입니다.

지문보안토큰 구동학습교육프로그램 설치

본문에 설명된 지문보안토큰은 ”(주)유니온커뮤니티”사의 [Bio-Seal] 제품입니다. 각 지문보안토큰의 제조기업 별 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 (주)유니온웹사회 공식웹사회 ()에 갈 필요는 없고 ([Bioseal] 이라는 패밀리사이트로 다시 이동해야 한다) – 바로 Bio Seal 홈페이지로 간다. () 홈페이지에서 구동응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자. (사용전 사용설명서를 찬찬히 3번 정독하고 보시면 좋겠지만 바쁘니 다운받아놓고 필요할 때 보자) 옛날 타입 응용 소프트웨어를 삭제한다고 합니다.

금융인증서 발행 방법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는 안정적인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련해 분실과 유출 위험 없이 이용해볼 수 있는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어디서나 이용가능, 어려운 비밀번호 대리 6자리 숫자로 인증, 1년에서 3년으로 넓은 갱신기간 대상 고객 KB국민은행 개인인터넷뱅킹 가입고객 ※ 기업인터넷뱅킹 가입 개인사업자, 법인 제외 이용 가능 서비스 KB국민은행 개인인터넷뱅킹(PC), KB스타뱅킹 APP, KB마이머니, KB부동산 Liiv ON 등 KB국민은행 온라인 서비스 발행 방법 step1 본인인증 step2 클라우드 가입 step3 SMS 인가 step4 비밀번호 설정 step5 발행 완료 1. 본인인증 본인의 계좌정보, 보안소셜 미디어 정보(보안카드/OTP 없을 경우 KB모바일인증서로 대체 가능), 연락처 정보(ARS/SMS)를 이용하여 본인확인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같은 것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이전까지 사용되던 명칭인 공인인증서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동인증서보단 공인인증서가 아직까진 입에 착 감기네요.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란 이름이 폐지되며 공동인증서로 대체됨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민간 업체에서 발행한 민간인증서도 금융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런 것들이 민간인증서에 속하게 됩니다. 모두 공동인증서 갱신에 성공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관련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유의사항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 기간 놓쳤을 시 다시발행 필요 타 은행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해당 은행기관에서 갱신해야 합니다.

0범용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본인이다니는 회사에서) 기록물을 작성하는 인증서는 총 3가지입니다.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이 한 달 이내로 남았다면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갱신을 통하여 유효기간 갱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