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어지러움 손 떨림 저혈당 원인, 증상, 수치, 치료(응급 처치), 좋은 음식, 예방 관리

공복 어지러움 손 떨림 저혈당 원인, 증상, 수치, 치료(응급 처치), 좋은 음식, 방지 관리

미국당뇨병학회에서는 45세 이상 모든 성인에게 당뇨질병 선별검사를 위한 혈당검사를 받게끔 권고하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정상이면 매 3년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며, 45세 이전이라도 당뇨질병 발생의 위험인자(비만, 임신성 당뇨병, 고혈압, 이전검사에서 당뇨질병 전단계로 나온 경우)가 있으면 매년 혈당검사를 시행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정상수치: 70~99 ㎎/ℓ 당뇨병으로 진단: 8시간 이상 공복 후 측정한 혈당이 126 mg/dL 이상인 경우에 당뇨병으로 진단 당뇨병의 증상이 없습니다.면 한번 더 측정한 후 두 번의 결과를 보고 판정을 내리는 것이 정확합니다.


당뇨질병 진단 후 정기 검사
당뇨질병 진단 후 정기 검사

당뇨질병 진단 후 정기 검사

1. 매년 실행하는 검사: 공복처지 혈당 검사 2. 2~3개월마다. 실행하는 검사: 당화 혈색소 검사 (HbA1c) 당뇨환자 혈당치의 장기간 조절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로서 최근에 2~3개월 동안의 혈중 평균 혈당 농도를 반영합니다. 공복처지 혈당과는 달리 식사와 독립적으로 검사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으며 최근에 수개월동안 혈당 조절이 잘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지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7% 미만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3. 매년 실시해야 하는 검사 간기능 검사(AST, ALT, GGT, Total bilirubin) 당뇨병환자의 약 50%에서 지방간이 동반됩니다. 지방간은 특히 비만한 인슐린 비의존형 당뇨질병 환자에서 흔합니다.

콜레스테롤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 검사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검사입니다. 일반적인 정상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콜레스테롤 정상수치 200미만 HDL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60이상 LDL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130미만 트리글리세라이드 정상수치 150미만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심장 질환의 핵심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혈관을 막아 혈류를 방해하고, 심장에 요구되는 산소 공급을 제한하여 심장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식단 조절이나 운동 같은 것을 통해 이를 감소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복혈당 측정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공복혈당은 공복상태로 혈액을 통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시에는 공복을 유지하여야 하며 공복은 8시간 이상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금식에는 껌이나 사탕 , 음료 모두가 포함되니 주의해주세요+

국가검진으로 혈당 검사를 할 때에는 피를 뽑아 원심분리를 한 혈청으로 검사하지만, 확진검사를 받을 때에는 혈당측정기로 손가락 끝을 찔러 말초혈액을 채취하여 검사 할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 생활패턴과 식단의 변경, 보충제안 섭취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갈증을 느끼거나 빈뇨, 피로, 어지럼증 및 염증이 쉽게낫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에게 진단을 받은 후 혈당이 높은 원인을 찾아내어 근본적인 상태를 치료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일반적인 경우에서 해당되는 것들이며 의사가 권장하거나 처방한 것을 대신해서 아래의 방법들을 수행해서는 안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diabetescarecommunity.ca 1.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 생활패턴의 변동 체중을 줄이게 되면 신체가 포도당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슐린에 대한 반응능력도 향상되기 때문에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신체활동은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너무 좋은 방법입니다.

저혈당 방지 및 관리

식사 저혈당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합니다. 하루에 몇 끼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건강 상태, 활동 중인 수준, 나이, 성별 등에 따라 다르므로 일반적인 기준이 있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 3끼의 식사와 간식을 알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식사와 간식 간의 간격은 3~4시간 정도 유지하며, 당분이 많은 식품 대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추천합니다.

또한, 과식이나 급격한 식사 건너뛰기는 혈당 조절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미치므로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혈당 증상이 있을 때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기 위해 신속하게 당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경우에 맞게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합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당뇨질병 진단 후 정기 검사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레스테롤 검사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 검사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검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복혈당 측정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공복혈당은 공복상태로 혈액을 통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