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 위반, 얌체운전 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를 이용해보세요

교통법규 위반, 얌체운전 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를 이용해보세요

교통법규를 위반한 오토바이의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1건당 최대 8천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 19살 이상 일반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정규 명칭은 으로 총 5천 명의 많은 인원을 모집합니다. 2020년에 처음 시행된 제도로 코로나가 생긴 이후에 배달 오토바이가 증가하면서 교통법규 위반 사례도 함께 늘어남에 따라 위법 행위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모집기간은 2023년 2월 28일부터 상시모집월 1회 선발정원초과시 마감 합니다.

매월 20일 모집 마감하고, 선발 결과는 월말 SMS를 통해 알려줍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만 19살 이상 일반 일반인 5,000명을 모집하는데, 스마트폰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해 실적 증빙자료 출력 및 제출이 가능해야합니다.


범죄 신고하기
범죄 신고하기

범죄 신고하기

로그인을 했다면 범죄 행위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아래 사진은 여인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범죄를 신고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해당 범죄를 목격했거나 당했다면 실명으로 제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입력 후 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분류를 선택 후 사건이 발생했던 일자 선택과 장소 입력 그리고 자세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증거물이 있으면 사진 아니면 동동영상 파일을 첨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긴급한 신고의 경우 사이트가 아닌 112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신고시 주의사항
신고시 주의사항

신고시 주의사항

1. 동동영상 내용에는 위반하기 전과 후의 모습, 위반차량의 전체모습과 번호판이 식별 가능해야 합니다. 2. 영상에는 반드시 위반 날짜년, 월, 일와 시간시, 분이 나와야 합니다. 없을 시 신고는 반려됩니다. 3. 교통법규 위반 신고는 반드시 위반일 기준으로 위반일로부터 2일 이내에 신힘든 건에 대해서만 처분이 이루어집니다. 위반한 다음날로 부터 2일 경과되어 신고 할 경우 계도, 경고 처분만 이루어 집니다.

4. 자동차 관리법 위반 민원번호판가림, 번호판 미부착 운행, 튜닝위반, 차량무단방치 여럿에서 국민신문고에서 신고합니다. 5. 신고내용은 위반사항과 함께 구체적으로 기입하셔야 합니다. 스마트 국민제보만 잘 이용하면 교통법규 위반이나 얌체운전, 보복운전과 같은 행위는 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난폭운전 신고 방법
난폭운전 신고 방법

난폭운전 신고 방법

회원 가입 로그인1. 난폭운전 선택2. 동동영상 및 사진 등록하기 선택촬영, 저장 모두 가능3. 위반 장소 선택 지도4. 위반 위치 입력 예 서울역 1번 출구 앞 신호등5. 신고내용, 발생일자, 시각6. 신고 차량 번호7. 신고자 정보량 입력 긴급신고 112 보기 발생하다 3일 이내 동영상 아니면 사진 필요 스마트 국민제보 앱 PC 국민신문고를 통한 제취재 가능 모바일 신고를 하실 경우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설치하여 교통위반 신고 내역 중 난폭운전을 선택하여 제보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인 경우에는 112 신고를 통해 경찰을 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촬영된 스마트폰 아니면 블랙박스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조금 더 쉽고 빨리 신고를 해볼 수 있습니다.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차이

난폭운전과 달리 보복운전은 어떤 특정인 대상으로 위협을 가하는 행위를 하기 때문에 더 중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보복운전 신고로 인해 벌금을 떠나 벌점 100점이 부과되어 면허 정지 100일 처분이 내려지기도 합니다. 게다가 보복운전으로 인해 피해자에서 상해를 가하거나 차량 손괴까지 하면 구속까지 이어질 수 있는 너무 불안한 행위입니다.

앞차 경적만 울려도 보복운전?

모두 그런 식으로 볼 수 없고 만약 앞차가 만약 위험하게 끼어들기를 하거나 도로 상황에 맞지 않게 불안한 운전을 했을 때는 다릅니다. 그런 것처럼 반드시 처벌받는 것은 아니지만 그 행위를 한 것에 대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보편적인 보복운전은 제법 중하게 다루어지는 위반 내용입니다. 보니 재판을 하게 될 수도 있기에 증거데이터를 잘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지금은 보험사기와 합의금을 위해 보복운전을 유도하는 사례가 점점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서서히 운전하거나 위험하게 운전을 해서 뒤차를 화나게 해서 경적을 울리게 하거나 상향같은 것을 켜도록 유지하고 신고한 후 합의를 유도하거나 보험료 할증에 대하여 대화하며 협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못하지 않았다면 큰 단점은 없지만 이런 경우도 있으니 늘 블랙박스 확보와 다른 사람에게 위협이 될만한 행위는 일절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범죄 신고하기

로그인을 했다면 범죄 행위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아래 사진은 여인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범죄를 신고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시 주의사항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폭운전 신고 방법

회원 가입 로그인1.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