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조기수령의 장약점 및 신청방법

국민연금 조기수령의 장약점 및 신청방법

국민연금 중 노령연금을 미리 신청하셔서 받을수 있는 조기연금 조건과 신청방법 최신 건강보험료 건보료 피부양자 탈락기준 그리고 조기연금과 연기연금 둘 중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알아봅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하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조기수령에 대한 페널티 30 감액되도 좋으니 월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70만원만 받겠다는 분들이 늘어나는 겁니다. 국민연금을 5년 연기하면 반대로 36 를 더 받을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거의 두명 중 한명이 이렇게 손해가 나는데도 신청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건보료 피부양자 탈락 조건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다짜고짜 조기연금이 유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별로 잘 판단한 뒤 조기연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imgCaption0
국민연금을 늦춰받을 수도 있을까?

국민연금을 늦춰받을 수도 있을까?

그렇다면, 국민연금을 지연하여 수령할 수도 있을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조기 수령 시, 연금 지급액을 감액하였다면, 반대로수령 시점을 연기했을 때는 반대로 매번 7.2 씩 할증한 금액을 받게 됩니다. 이 때 물가상승률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실제 지급액은 이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당겨받기? VS 늦게받기? 어떤 것이 유리할까? 국민연금 당겨받기와 늦게받기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할까요? 단순히 사망시까지 총 수령금액만 따진다면, 이는 언제까지 생존할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조기 수령에 따른 감액 비율이 크기 때문에, 많은 시간 연금을 받을 수록 총 수령금액 관점에서 조기 수령이 불리합니다. 단일한 방정식으로 5년 조기수령할 때와 정상으로 받을 때, 총 수령금액의 역전 시점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조기 노령연금의 의미와 요건

기본 지급 시기는 출생 연도에 따라서 정해지지만, 특정 요건에 해당되면 최대 5년까지 국민연금을 당겨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970년생은 통상 만 65세에 국민연금을 지급받지만, 특수한 경우에 만 60세부터 연금을 수령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조기 노령연금이라고 합니다. 조기노령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소득액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소득액이 있는 일을 자세하게 설명하면, 어떤 사업 혹은 금융 자산에서 얻을 수 있는 월평균 소득액이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최근 3년간 평균소득을 초과하면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조기노령연금을 정상 연금과 동일하게 지급하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나기 때문에, 1년당 6씩 실제 수령 연금액을 감액합니다. 가령 1970년생이 64세에 수령한다면, 원래 지급액의 94%만 지급합니다. 60세에 받을 경우 대폭 삭감된 70%만 지급하게 됩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이유

국민연금의 조기수령하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신청이 늘어나는 이유 상기 이유들 모두 타당성이 있지만 실제로 현재 가장 큰 이유는 피부양자 탈락으로 인한 건보료 폭탄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이유들은 어쩌면 실제가 아닌 부분도 있지만 피부양자 탈락으로 인한 건보료 급증 문제의 경우 가장 확실하고 실제로 가장 손실이라는 입장에서 크게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기수령 신청하는 분들이 바보가 아니라 도리어 손익계산에 철저하신 분들입니다.

연금수급 연령개시일이 1년 늦춰지는 해 만 60세 정년 이후의 소득 공백을 대체할 소득원 부재 피부양자 탈락으로 인한 건보료 폭탄 걱정 초고령화 초저출산 통계로 뻔히 보이는 국민연금 고갈걱정 장래에 대한 불확실성보다.

국민연금 예상액 조회 조기연금 신청방법

국민연금 예상액 조회 방법과 조기연금 신청을 위한 신청방법 그리고 제출서류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먼저 본인의 국민연금 예상액을 확인하신 후 피부양자 탈락기준인 공적연금 연 2,000만원에 해당이 되는지 그리고 현재 상황 등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조기연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무래도 나중에 받아야겠다고 생각되면 지급 중지 신청은 가능하지만 이렇게 되면 감액비율이 다시 조정되기 때문에 원래 받기로한 금액보다는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기연금 신청조건은 특수한 것은 없으며 앞서 설명드렸듯이 10년이상 국민연금 가입한 55세 이상 퇴직자 그리고 2023년 기준 근로 사업소득액이 약 286만원 이하라면 신청가능합니다. 얼추 본인생각에 근로소득 사업소득을 합쳐 286만원 이하하면 혹은 아예 특수한 소득액이 없습니다.면 조기연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기 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예상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연금을 늦춰받을 수도

그렇다면 국민연금을 지연하여 수령할 수도 있을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기 노령연금의 의미와

기본 지급 시기는 출생 연도에 따라서 정해지지만, 특정 요건에 해당되면 최대 5년까지 국민연금을 당겨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이유

국민연금의 조기수령하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