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엣지 브라우저 다음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정립하는 법(홈페이지, 즐겨찾기 설정)

뉴 엣지 브라우저 다음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정립하는 법(홈페이지, 즐겨찾기 설정)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저장하고, 쉽게 접근하기 위해 파이어폭스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자기기를 포맷하거나 파이어폭스를 삭제하면 즐겨찾기 정보가 사라지는 경우가 생긴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방법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파이어폭스에서는 즐겨찾기를 HTML 파일로 내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즐겨찾기를 백업할 수 있어요.


사이드 바
사이드 바

사이드 바

사실 최근 시기 들어서 알만한 브라우저의 절반 정도는 사이드바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들일 텐데 거기서 얼마나 얼마나 UI적으로 좋은 기능을 넣고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드바를 알아서 넓혀서 사용하게 하는가를 가치있게 여기느냐 아니냐는 브라우저 업체의 사업방향일 수도 있겠지만 사이드패널만 있는 구글의 크롬. 처음에 사이드바가 없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는 사이드패널만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사이드바가 생겼고, 네이버의 웨일, 비발디 테크놀로지의 비발디, 오페라 소프트웨어의 오페라 원 등이 사이드바 기능을 탑재한 브라우저들이 최근 시기 추세인 듯한데 오페라 원은 이미 오페라 시절부터 사이드바를 채용하여 사용하고 있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웹처리를 합니다.

사이드바 플레이어
사이드바 플레이어

사이드바 플레이어

사이드바에 애플뮤직과 유튜브 뮤직을 로그인만 하면 플레이 가능하게 하여 사이드바에서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전 유튜브 뮤직이 있어서 테스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들에서 거의 모든 반응형으로 웹페이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웬만한 사이드바를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고 계신 해당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이드바에 등록만 하는 것으로도 사이드바에 맞춰져 맞게 조절되어 로그인만 하면 비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페라 원 사이드바는 확장이 안됩니다.

탭 아일랜드

탭 아일랜드 이 기능은 탭을 자동으로 그룹화해주는 기능으로 비발디, 엣지에 이어 최근 시기 오페라 원 까지 탭 그룹화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엣지나 비발디는 수동으로 한 번은 그룹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만 오페라 원의 기본은 자동으로 그룹화해준다는 것인데 처음탭에서 링크로 계속 탭이 열리면 그 열린 탭을 알아서 그룹화해줍니다. 혹여나 이용자 실수로 그룹화에서 빠지거나 해도 수동으로 끼워 넣을 수도 있었는데 위 이미지 상단에 보시면 그룹화는 그룹스타트 첫 탭의 색깔로 그룹이 구분되어 보이고 상단 중앙 빨간 동그라미 안에 동그라미 모양이 두 개 보이실 텐데 그룹화 색깔에 맞춰 좌측에 빨간 동그라미는 추가로 그룹에 탭을 추가하는 기능이고, 우측 동그라마는 조직 외 브라우저 일반기능인 그냥 추가탭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냥 추가탭을 선택해 마우스 우측 메뉴 탭 섬 생성 하기 메뉴로 그룹에 추가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방식의 차이

꽤 오랜 기간 유지된 IE의 파일 다운로드 방식. 실행,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취소가 있었습니다. 실행 시 찾기 힘든 과정에서 저장하여 실행하고, 저장하는 경우 윈도우 다운로드 폴더로 먼저 들어간 다음 실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엣지에서는 파일 다운로드 시 바로 윈도우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뜨는 팝업창의 데이터를 누르시면 바로 실행됩니다. IE에서 실행으로 한 경우, 임시 폴더로 들어가고 어느 때 사라지는데, 엣지에서는 숨은 폴더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즐겨찾기 추가 및 백업

파이어폭스 즐겨찾기는 웹사이트를 저장하여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즐겨찾기 추가와 백업 방법을 알아봅시다. 파이어폭스에서 즐겨찾기 추가는 오른쪽 상단의 별 모양 버튼을 클릭하여 할 수 있어요. 즐겨찾기를 북마크바에 옮기면 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즐겨찾기 백업은 메뉴 모음M에서 북마크B 모든 북마크 보기를 클릭하여 북마크 라이브러리 창에서 할 수 있어요. 백업 방법은 json 형식과 html 형식이 있습니다.

가져오기 및 복구I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json 형식으로 백업하는 경우, 가져오기 및 복구(I) ▼ – 백업하기(B)를 선택해 저장 폴더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사이드 바

사실 최근 시기 들어서 알만한 브라우저의 절반 정도는 사이드바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들일 텐데 거기서 얼마나 얼마나 UI적으로 좋은 기능을 넣고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드바를 알아서 넓혀서 사용하게 하는가를 가치있게 여기느냐 아니냐는 브라우저 업체의 사업방향일 수도 있겠지만 사이드패널만 있는 구글의 크롬.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이드바 플레이어

사이드바에 애플뮤직과 유튜브 뮤직을 로그인만 하면 플레이 가능하게 하여 사이드바에서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탭 아일랜드

탭 아일랜드 이 기능은 탭을 자동으로 그룹화해주는 기능으로 비발디, 엣지에 이어 최근 시기 오페라 원 까지 탭 그룹화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엣지나 비발디는 수동으로 한 번은 그룹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만 오페라 원의 기본은 자동으로 그룹화해준다는 것인데 처음탭에서 링크로 계속 탭이 열리면 그 열린 탭을 알아서 그룹화해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