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고소한 단호박죽 만드는법

달콤 고소한 단호박죽 만드는법

달다는 늙은호박전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늙은 호박은 뭔가 생각만으로도 푸근하고 따뜻한 식재료인것 같습니다. 아빠가 퇴직하시고 가족들을 먹일 채소와 과실들을 수확할 작은 농장을 가꾸고 계신데, 제가 임신했을때 임산부 붓기빼는데 좋다고 농장의 한쪽 언덕에 늙은 호박을 심으셨습니다. 그래서 어린이 낳고 나서 몸조리를 할때 직접적 키우신 늙은 호박으로 호박즙도 내려서 보내주셨고, 늙은 호박은 단단해서 자르고 껍질벗기고 하는게 너무 힘들기때문에 손 다칠수 있다고 다.

잘라서 껍질까지 벗겨서 택배로 보내주셨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는 늙은 호박만 보시면 뭔가 무뚝뚝하지만은 딸을 위해 묵묵히 다.


imgCaption0
만드는 순서

만드는 순서

①껍질은 벗기고 손질이 완전한 늙은 호박을 슬라이스한뒤 채를 썰어줍니다. 늙은 호박은 감자나 당근처럼 너무 가늘게 썰면 씹히는 식감이 없어서 별로 더라구요 금방 유연하게 잘 익고 오히려 물러질 수 있기때문에 조금 두껍게 채를 썰어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②볼에 채썬 늙은 호박을 담고 소금 한두꼬집, 설탕 1/2 작은숟가락을 넣어서 살살 섞어줍니다. 그대로 10분~15분 그대로 두면 호박에서 수분이 빠져나옵니다. 채를 가늘게 썰면 수분이 뚜껍게 썰었을때보다.

더 많이 빠져나오게 되구요, 이 수분도 함께 이용을 해주는것이기 때문에 이런것에 따라 물의 양은 가감 해주시면 됩니다 ③늙은호박에서 수분이 촉촉히 나오면 준비한 부침가루 2 숟가락, 튀김가루 1숟가락을 넣고 섞습니다. 훌훌 흩뿌려주는 느낌으로 고르게 뿌려주고 살살 섞으면 뭉치지않고 잘 섞입니다.

단호박죽 만드는법단호박 익혀주기

이제 단호박죽 만드는법의 단호박을 익혀주자. 민첩한 식감의 단호박을 먹기 위해서는 이 과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호박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다음, 단호박이 뭉근하게 풀어질 때까지 끓여주자. 그 다음 이렇게 도구를 이용해서 단호박을 으깨주자. 전자물건을 활용할 경우 너무 아름답게 갈지 않고, 살짝 식감이 있도록 적당히 갈아주는게 좋습니다.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 7단계 – 중간 과정

이제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의 중간 단계입니다. 아래부터 요구하는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 3단계: 호박죽 갈아주기 호박과 쌀이 부드러워지고 물이 좋은 수분을 띄게 되면, 믹서기나 블렌더를 사용하여 호박죽을 갈아줍니다. 호박죽이 아름답게 섞이도록 잘 갈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비에서 호박과 쌀이 끓이던 물을 조금씩 걸러서 믹서기에 담습니다. 호박과 쌀을 아름답게 갈 때는 저속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죽이 부드럽고 고루 섞이도록 믹서기를 작동시켜줍니다.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 2단계 – 호박죽 효능

잠깐!! 여기서 요구하는 건강인 처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호박죽의 효능입니다! 호박죽은 다채로운 영양소와 건강인 처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호박은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호박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호박은 칼륨, 마그네슘, 철, 인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 신경 전달과 근육 기능에 요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호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죽은 더불어 다채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는 쌀과 함께 조합되어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쌀은 탄수화물과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를 공급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 3단계 – 재료 소개

그럼 이제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의 요구하는 재료들을 알아봅시다! 1. 호박: 호박죽의 주재료로 사용됩니다. 신선하고 익은 호박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쌀: 호박죽의 식감을 매끄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쌀은 반죽 시 함께 끓여집니다. 3. 물: 호박죽의 농도를 조절하는데 사용됩니다. 적당한 양의 물을 추가해야 합니다. 4. 소금: 간을 조절하여 맛을 더욱 돋구어 줍니다. 적당한 양의 소금을 활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의 재료 소개였습니다.

물 넣고 끓고 나서 10분 끓여주기

저는 물 1L 넣었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호박 크기가 좀 자라서 양이 맞았던 것 같습니다. . 보통 크기의 호박은 물 700ml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은 후 10분 정도 더 끓여서 완전히 익혀주세요.

6. 핸드 믹서로 휙 간 후 나머지 재료 넣어 조금 더 끓여주세요 핸드믹서가 없으시면 그냥 믹서에 넣어 갈아주시면 되겠죠? 핸드믹서로 한 1분 정도 갈으니 끝났던 것 같습니다. . 나머지 재료들 넣으시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이미 찹쌀풀도 다.

오래된 상태라 오래 끓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종종 묻는 질문

만드는 순서

껍질은 벗기고 손질이 완전한 늙은 호박을 슬라이스한뒤 채를 썰어줍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호박죽 만드는법단호박

이제 단호박죽 만드는법의 단호박을 익혀주자.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 7단계 중간

이제 호박죽 쉽게만드는 법의 중간 단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