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노트북 추천 (2023년 버전)

대학생 노트북 추천 (2023년 버전)

14인치 크기라면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 부분이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만 해당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불편하다는 생각은 단 한번도 한적이 없었습니다.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적합하다고 생각되는바 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이 됩니다.



노트북의 화면 크기 및 해상도

노트북 화면 크기가 클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가장 무난하고 사용하기 쉬운 크기는 13 인치 노트북입니다.13인치 노트북의 장점은 휴대가 간편하고 들고 다니기에 무겁지 않다는 점입니다.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도 충분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15인치 노트북의 경우에 데스크탑 대용으로 비즈니스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애플 MacBook Pro Retina세련된 노트북으로 이미 모든이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맥입니다. 그 중에서도 맥북 프로는 사진편집이나 동영상 편집 등도 버벅임없이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액정은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무게는 13인치 모델

37kg, 두께는 19mm로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사진 편집이나 동영상 편집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충분히 쓸만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한성컴퓨터 2021 TFG 1

6 인치먼저 한성컴퓨터 2021 TFG 16 인치 제품입니다.제품 상세 스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인텔 i7 11세대 고성능 라인업,외장그래픽도 RTX 3050TI 탑재로 웬만한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돌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괜찮은 제품입니다.요즘 코인 때문에 외장그래픽 가격이 너무 비싼데, 이 제품은 참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램도 16gb로 문제없는 사양이고, 무게도9kg로 게이밍 노트북 치고 가벼운 편입니다.



레노버 2021 ThinkPad X1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 올 플래시, 36cm(14형) FHD + 400nits 디스플레이, DOLBY Atmos 사운드 + 4어레이 마이크, 최대 17시간 배터리 + 고속충전 등 16:10 화면비와14kg 밖에 안되는 초경량 노트북입니다.특히 ThinkPad X1은 탄소 섬유 + 마그네슘 합금 롤 케이지가 섞인 소재를 사용하였고 4개 카본층으로 더욱 강해진 견고성 및 내구성을 자랑하는 노트북입니다. 참고로 인공위성에 사용되는 탄소섬유로 제작이 되었습니다.개인적으로 이 가격에서 이렇게 좋은 성능이라는 가성비적인 혜택이 강한 노트북이 바로 레노버 ThinkPad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바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206세대 인텔 코어 i3 6006u스토리지가 SSD라는 점과 초고속 무선랜을 탑재하고 있어 인터넷 속도도 데스크톱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카메라 등의 외부기기와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다른 웹캠, 마이크, CD 로옴, SD 카드 리더도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할 수 있습니다.터치패드도 기존 제품보다 커져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깔끔한 디자인으로 두께 2

9mm, 무게는 2,2kg입니다.

화웨이 MateBook XA4용지보다 콤팩트하게 라는 컨셉으로 만든 화웨이 메이트북x입니다. 두께 약 1

두께 5mm, 무게 약 05kg의 슬림한 디자인입니다.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다이아몬드 컷팅 처리된 아름다운 바디가 특징이며, 지문인식 기능도 탑재되어 보안에 더욱 안전합니다.로그인 후 더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CPU는 7세대 인텔 코어 i7을 채택해 더욱 강력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사운드도 노트북으로 최대한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돌비 아톰스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냉각팬이 없기 때문에 조용하게 고음질로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은 이 중에서 NT750 XDZA51A로 보입니다.가장 저렴한 가격에 성능은 동일하고, 차이가 난다면 상위 라인에 비해 400g 정도 무거운 무게, 두께, 그리고 디스플레이입니다.여기서 디스플레이는 노트북에 AMOLED까지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122만 원 86만 원 = 36만 원이 온전히 무게와 두께의 차이로 느껴집니다. 그런데 36만 원은 너무 큰 차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