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시린이유 3가지 증상은

무릎이 시린이유 3가지 증상은

영업을 뛰거나 마트에서 계산을 하는 분들, 주차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매번 다리가 붓고 무거운 증상을 호소하곤 합니다. 단순히 피로감에 의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구체적인 질환으로 인해 다리가 무거운 증상,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종아리, 다리가 무거운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고, 만약 병원을 가야 한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발이 시린 증상, 그리고 종아리 근육에 통증이 느끼고 무거운 증상이 나타났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을 경우 골반과 주변 부위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나온 혈액은 우리 몸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정맥을 통해 다리와 발 끝부분까지 내려갔던 혈액 순환 심장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판막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흡연을 하는 경우
과흡연을 하는 경우

과흡연을 하는 경우

특히 남성분 같은 경우에도 냉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이는 흡연과 정말 관련이 많은데요. 과흡연을 하게 되면 모세혈관을 좁혀서 혈액순환을 좁혀서 손발로 가야 할 피가 가슴 부분과 얼굴로 모두 몰리게 되어 상열감, 붉은 기, 열감이 있게 됩니다. 즉, 헤어 부분은 뜨겁고 다리 부분은 냉해지게 되고 다리가 붓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다리만 붓는 것이 아니라 전립선에도 문제가 생기고 요통이 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하체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결탁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혈액 맑게 하는 음식 먹기
혈액 맑게 하는 음식 먹기

혈액 맑게 하는 음식 먹기

다리 붓기 빼기에 좋은 혈액을 맑게 할 수 있는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마늘, 감귤, 깨, 미역, 오징어, 낙지, 굴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다리가 붓는 원인을 아셨다면 이 같은 해결방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셔야 증상이 개선될 수가 있습니다. 이 같은 음식과 함께 평소 식습관을 일주일만이라도 개선하시면 퉁퉁 부었던 다리가 가라앉을 수가 있게 됩니다.

만성정맥부전
만성정맥부전

만성정맥부전

다리, 종아리가 무거운 이유 중에는 만정성맥부전이 있습니다. 정맥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거나 약해질 경우 나타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혈액 순환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정맥이 쌓이게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리가 붓는 현상, 아프고 무거운 증상 등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발목 근처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피부색이 변하기도 합니다. 여성에게서 흔하게 발생하며,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그러니까 관련 직업을 가진 인원은 만성정맥부전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탁 증상도 원인

냉기라는 것은 대부분 손, 발, 아랫배에 냉한 경우가 많은 것을 말합니다. 이런 분들은 한 여름에도 수면양말을 신어야 하고 무릎에서 찬 바람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등짝이 시리고 냉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부분들은 대부분 90 혈액 순환 탁한 혈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체 혈액순환장애, 수족냉증의 공통분모는 혈액 순환 탁해서 오는 혈관과 직결된 문제가 많습니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수족냉증을 가진 분들

손발이 찬 수족냉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사실 손발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궁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어혈이라는 독소가 많이 생기게 되고 냉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선근증, 내막증 등 여러 가지 증상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시원치 않은 소변을 너무 자주 보러 가는 등의 여러가지 증상들을 동반할 수가 있습니다.

무릎이 시린이유 슬개골연골연화증

이름조차 생소한 슬개골연골연화증은 무릎인 시린이유에 해당되는데요. 슬개골연골연화증이란 무릎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슬개골이 외부로부터 자극과 충격을 받거나 퇴행성 변화를 겪고 손상을 입어 슬개골 안쪽 부분에서 균열이 일어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슬개골 안쪽에서부터 균열이 일어나면 슬개골 전체가 물렁해지고 부드럽게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슬개골이 더 이상 올바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될 수 있기에 문제가 됩니다.

만약 무릎이 시린이유가 슬개골연골연화증이라면 주로 여성일 확률이 높으며 다리 근력이 약해진 중장년층에게 잘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40대~ 50대 여성인데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이 아파 불편하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릎 관절을 자주 활용하는 20대 여성에게도 자주 발생되고 있어 나이와 상관없이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하체 건강 유지법

직업의 특성 상 오래 서있는 시간이 많을 경우, 쉬는 시간에 다리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들어올리는 자세로 휴식을 취해 주시고, 육체를 풀수 있는 체조, 스트레칭, 걷기 운동, 자전거 타기 등을 병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수영 또한 혈액 흐름을 돕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조정 또한 필요한 요소이므로, 평소에 몸무게를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리가 무거운 증상, 시린 증상과 관련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하체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으므로, 꼭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흡연을 하는 경우

특히 남성분 같은 경우에도 냉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액 맑게 하는 음식 먹기

다리 붓기 빼기에 좋은 혈액을 맑게 할 수 있는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마늘, 감귤, 깨, 미역, 오징어, 낙지, 굴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성정맥부전

다리 종아리가 무거운 이유 중에는 만정성맥부전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