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약 효과와 복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영양제 비교, 추천)

무릎 관절약 효과와 복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영양제 비교, 추천)

무릎 관절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우리 육체를 지탱하는 하지 관절 중에 무릎 관절은 다른 관절에 비해 불안정하고 걷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체중의 46배 달하는 하중을 견딘다. 무릎 하중이 걸을 때는 약 3.5배, 계단을 내려갈 때는 약 7배 정도입니다. 쪼그려 앉을 때는 무려 약 9배까지 증가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쓰면 쓸수록 약해지고 망가지는 것은 무릎 관절입니다. 30대 이후를 기점으로 연골이 노화가 되어 연골의 두깨도 얇아지고 닳아 없어지면 염증과 통증을 동반합니다.

갱년기를 거치면서 여성 호르몬이 빠르게 감소하면 연골을 보호하는 기능이 떨어지면서 관절염 일어나다 확률이 증가합니다. 관절염의 발생이나 진행에서 억제할 수 있는 근육량이 남성에 비해 여성의 근육량은 부족하며 중년 이후 호르몬이 줄어들면 근육량 게다가 더욱 빠른 감소합니다.


최근에 선전하는 관절 종합 영양제들은 어떤가요?
최근에 선전하는 관절 종합 영양제들은 어떤가요?

최근에 선전하는 관절 종합 영양제들은 어떤가요?

최근에 인터넷에 관절에 좋다는 영양제를 비싼 가격에 홍보하며 팔고 있는데요. 그런 종합 영양제는 결국 개별 영양제 성분을 배합해 놓은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비싼 가격을 주고 그런 종합 영양제를 구매하기보다는 하나하나씩 성분의 영양제를 저렴하게 구매하여 섭취하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그런 종합 영양제를 알아봤다가 몇십만 원이 넘는 가격에 놀라 아마존에서 개별 영양제를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스프레이형 파스
스프레이형 파스

스프레이형 파스

운동경기 중 부상을 입었을 때 특히 사용하는 파스입니다. 뿌리면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냉감파스 종류로 급성 통증진통효과가 있어 선수들이 부상을 입었을 때 응급조치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육통과 피로감에도 효과가 있으며, 사용하실 때에는 환부에서 20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3초 이하로 분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뿌리게 되면 감각을 느끼지 못하게 되거나 흡입하게 되면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직접적 섭취한 무릎 통증 완화 영양제들

1. 보스웰리아보스웰리아라는 유향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보스웰릭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체내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관절염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연골세포 생존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저는 아마존에서 2만 원 내외의 물건을 구매하고 있었는데 성분은 국내에서 고가에 파는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았습니다. 2.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MSM 모두 연골과 관절을 이루고 있는 성분들로 관절을 좀 더 유연하게 하여 관절염으로 딱딱해진 부위의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통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역시 해외 직구로 구매했고 2만 원 정도에 3달 이상 먹을 수 있는 물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초록잎홍합초록잎홍합은 염증 반응을 유도하는 효소와 연골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소의 생성을 줄인다고 합니다.

무릎 보호대 효과 있었나요?

두 가지의 무릎 보호대를 사용해서 봤습니다. 하나는 고가의 무릎관절 고정 보조기30만 원로 인대 재건술 수술 이후 23달간 착용하였고 나머지는 일상생활에서 무릎통증이 생기면 착용하는 2만 원짜리 보호대였습니다. 고가의 보조기는 수술적 치료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면 가격 대비하여 불편하고 효용성이 떨어졌습니다. 반면 저렴한 무릎보호대는 일상생활 중에 무릎을 지탱해 주어 통증을 경감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착용 직후 바로 효과를 느낄 수 있으니 무릎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테카트론에서 2만 원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제품이었습니다.

무릎 관절염에 쓰는 약재, 우슬

우슬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줄기입니다.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하여 우슬 혹은 쇠무릎 이라고 부른다. 우슬을 끓이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이것은 사포닌 성분 때문입니다. 우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우슬은 예로부터 뼈를 강하게 만들고 근육을 강화하는 약재로 쓰였다. 본초강목에서는 다리가 약해지면서 저리고 무릎이 아파서 못 움직일 때 우슬을 섭취하면 몸이 가벼워진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슬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연골에 존재하며 조직을 점진적으로 퇴행시키는 연골 분해 효소가 있는 데 우슬 등 복합물의 항염 효과가 연골 분해 효소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우슬이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질은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조골세포, 파골 세포가 균형을 이루면서 뼈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균형이 무너져서 파골 세포가 활성화되면 골다공증 일어나다 위험이 증가합니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최근에 선전하는 관절 종합 영양제들은

[xyz-ihs snippet=”A”]

최근에 인터넷에 관절에 좋다는 영양제를 비싼 가격에 홍보하며 팔고 있는데요.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스프레이형 파스

[xyz-ihs snippet=”A”]

운동경기 중 부상을 입었을 때 특히 사용하는 파스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직접적 섭취한 무릎 통증 완화

[xyz-ihs snippet=”A”]

1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