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개 담석 증상 원인, 진단 방법 및 치료 방법

쓸개 담석 증상 원인, 진단 방법 및 치료 방법

우리는 췌장암이 생존율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담낭암은 아직 사람들에게는 생소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 췌장은 맹장처럼 잘라낼 수 없지만 담낭은 맹장처럼 잘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은 이것도 초기여야 가능하고, 중기, 말기가 되면 담낭 옆에 간과 위 여러 장기들에게 암세포가 전이돼서 잘라내도 소용이 없어진다. 간 옆에 있는 쓸개는 간을 서포터 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서 소화를 도와주는 액체를 만드는데 그것을 쓸개에 모아둔다.

이것을 담즙이라고 부르는데 십이지장에서 지방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답즙을 쓸개가 50ml 정도 저장하는데 필요할 때 십이지장으로 보내서 지방을 분해해서 소화를 돕는다.


증상은 뭐가 있을까?
증상은 뭐가 있을까?

증상은 뭐가 있을까?

담석증의 증상으로는 복통, 황달, 발열 등이지만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복통인데요. 담석이 담낭관을 따라 움직이면서 담낭관을 막으면 압력이 상승하면서 복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기름기 많은 식사 후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고 밤에도 발생한다고 하네요. 5시간 이상 지속되는 통증과 메스꺼움, 구토 발열, 황달, 진흙 같은 회색의 대변 등 이렇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 중에 하나라도 나올 시에는 의사의 진료를 꼭 받아야 합니다.

쓸개를 망치는 가장 악랄한 생활 습관은?
쓸개를 망치는 가장 악랄한 생활 습관은?

쓸개를 망치는 가장 악랄한 생활 습관은?

쓸개는 간 밑에 위치하여 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담즙은 지방의 소화를 돕는 액체인데 간에서 만들어져 담낭 안에 저장됩니다. 담즙에 너무 많은 콜레스테롤이 포함되면 단단하게 굳어져 담석이 될 수 있는데요. 담석으로 인하여 담즙이 정체되면 담낭과 간, 췌장에 심각한 손상이나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통증이 아주 심하고 위험할 수 있는데요. 담석의 대점은 콜레스테롤 담석인데 여기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장의 기능
체장의 기능

체장의 기능

췌장은 외분비, 내분비 역할을 동시에 진행하여 합니다. 1. 외분비 췌장을 구축하는 세포의 98%는 외분비 즉 소화액을 분비합니다. 무색투명한 액체로 하나하나 1.5L 정도 분비합니다. 저희가 소화하는 모든 영양소를 소화합니다. 단백질 분해효소, 지방 분해효소, 탄수화물 분해효소로 구성된 소화액으로, 소화효소와 함께 탄산수소나트륨을 함유해 위산을 중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내분비 세포의 5%는 혈당과 관계된 호르몬인 인슐린과 글루카곤을 분비합니다.

, 인슐린- 혈당이 상승하면 분비하며, 포도당을 글리코겐이나 지방으로 변화시켜 식후에 고혈당을 조절합니다글루카곤- 혈당이 낮아지면 분비되며, 간에서 글리코켄들 분해시켜 혈당을 상승시킵니다.

과체중 아니면 급격한 체중 감소

남녀 모두 비만일 때 담석증이 많게 발생하지만은 급격한 다이어트 후유증도 위험 요인입니다. 장기간 금식을 하거나 빨라지는 체중 감소가 있을 때 담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1.5kg 이상의 체중 감소는 담석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물들은 담즙으로 분비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늘려 담석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담낭암”은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은 통계가 있지만 원인은 아직…

쓸개에 악성 종양이 생겨서 암이 되는데 하지만은 바로 암으로 시작되는 경우는 드물다. ”담낭용종” ”담석” ”췌담관 합류 이상” ”석회화 담낭” 등 여러가지로 시작돼서 나중에는 암으로 변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생각했다가 건강검진이나 간 쪽이 아파서 치료를 받으러 가서 발견되는 경우가 있으며, 초기에는 수.술로 많은 인원들이 생존하지만은 3기 이상은 생존율이 터무니없이 낮아져서 췌장암과 같이 암살자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담석증”으로 나타는 것들

”황달”의 경우가 대표적으로 ”담석증”에 나타는 것으로 ”결석”은 ”담즙”이 흐르지 못해서 ”담관”에 막히면서 장내 세균이 역류해서 ”담도염”이 생기게 되면서 ”고열” ”오한”이 생기면서 체내로 역류하면서 ”황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황달”이 대표적으로 분류됩니다. 문득 피부가 노래지는 ”황달” 이 보이면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도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치료가 시급합니다.

아픈것이 없습니다.. ”황달”과 소변색 변화 ”구토”와 ”설사” ”고열”과 오한 복부팽창 및 통증 미리 예방하는 방법으로 아프지 않고 오래 건강력하게 살 수있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증상은 뭐가 있을까?

담석증의 증상으로는 복통, 황달, 발열 등이지만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쓸개를 망치는 가장 악랄한 생활

쓸개는 간 밑에 위치하여 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체장의 기능

췌장은 외분비, 내분비 역할을 동시에 진행하여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