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 통증 원인무지외반증, 골관절염, 통풍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무지외반증, 골관절염, 통풍

발톱 타박상은 불편하고 육안으로도 보기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발톱 타박상 및 멍에 도움주는 다양한 원인을 알아보고 방지 및 치료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멍이란 말 그대로 발톱에 생긴 멍을 말합니다. 상해 부분에 피가 고여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데요, 특히 아그들이 놀다가 적지않게 다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성인에게도 예외는 아닌데요. 우리 몸 중에서도 발은 체중을 지탱하며 걷고 뛰는데 아주 귀중한 역할을 하는 신체부위이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어렵지 않게 다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외부충격뿐만 아니라 신발과 양말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톱에 멍이 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imgCaption0
Treatment


Treatment

응급처치 발가락 탈구가 발생하면 먼저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일부분 탈구에서 골절도 함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응급조치들이 있습니다. 탈구된 쪽 발로 걷지 않기 = 발가락 탈구가 더 심해지지 않도록 해야 함. 발을 심장보다. 높게 유지 = 누운 상태에서 베개를 다리 밑에 받치면 붓기가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음. 냉찜질 = 얼음팩 혹은 얼음을 수건에 감싸 첫번째 몇 시간 동안은 매 시간마다.

10-20분 동안 냉찜질. 만약 고통이 심하다면 집에 있는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과 같은 진통 소염제를 복용합니다. 별거 아닌 행동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초기 처치가 추후 발가락 탈골의 빠른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발톱멍의 원인

외상 발톱 타박상의 가장 기본적인 원인 중 하나는 외상입니다. 실수로 발을 찌르거나 무거운 물체를 발에 떨어뜨리거나 잘 맞지 않는 신발로 반복적으로 압력을 가하면 손톱 밑의 혈관이 파열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발톱 타박상과 관련된 변색 및 통증을 유발합니다. 활동 활동 달리기, 점프 혹은 접촉 스포츠와 같은 엄격한 육체 활동에 참여하면 발톱 타박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발가락에 가해지는 지루한 충격은 혈관에 미세 외상을 일으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멍이 들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 특히 장거리 조깅 선수는 타박상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당한 신발과 발 관리에 각별한 조심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건강 상태

관절염: 관절염은 발가락의 관절을 포함하여 관절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풍: 통풍은 관절, 매번 엄지발가락에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의 한 유형입니다. 건막류: 건막류는 엄지발가락 기저부의 관절에 형성되어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하는 뼈 돌기입니다. 신경 병증 : 신경 병증은 신경에 영향을 주어 발과 발가락에 통증과 무감각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제대로 치유되지 않은 골절된 발가락의 증상

부러진 발가락이 제대로 혹은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치유되지 않은 경미하거나 작은 골절이라도 향후 심각한 사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완전히 치유되지 못한 부러진 발가락의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가락에 고통이 계속되거나 악화됨 발가락의 발적 혹은 온기 열 아파 피로 지속적이거나 악화되는 멍과 붓기 발가락의 피부색이 푸른색 혹은 회색으로 바뀝니다.

통풍

통풍 역시 넓게 보시면 관절염의 한 종류로 볼 수 있지만 질병이 발생하는 양상이 다르게 진행됩니다. 관절에 요산이 결정화되어 몸에 남아 관절에 발생한 경우가 바로 통풍에 해당합니다. 원래는 소변의 형태로 배설되어야 하는 노폐물이지만 배출되지 못하고 몸에 남아 결정화가 행해지고 이것이 관절에 발생해 큰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통풍은 엄지발가락 통증으로 시작이 되며 점차 그 부위를 넓혀갑니다. 심한 붓기를 동반하며 참을 수 없는 고통을 유발해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지외반증이 겁나는 이유

무지외반증은 다른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에 비해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기에 더욱 무섭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엄지발가락 통증을 무시하고 방치를 하게 되면 다른 발가락에 굳은살과 고통이 발생하고 심하면 신경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변형의 정도가 심해지면서 정상적인 걸음걸이가 불가능하게 되며 신발을 신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형은 신경을 누르기 때문에 신경 압박으로 인한 지간신경종이 발생하고는 하기 위해서는 특히 이 질환의 경우에는 완치가 어렵다고 보고된 있습니다.

발톱 멍의 방지 및 치료

적당한 지지력과 쿠션이 있는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신발을 착용합니다. 내성발톱이나 손발톱 바닥에 과도하게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발톱을 알조화롭게 다듬고 관리해 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