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의 모든 것 소득공제로 돈 차곡차곡 돌려받는 법

연말정산의 모든 것 소득공제로 돈 차곡차곡 돌려받는 법

연말정산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무하지 않은 달은 간소화자료 공제 받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근무하지 않은 달도 공제 받을시, 과다공제가 될있습니다. 과다. 공제가 될 경우, 가산세등의 불이익으로 다가올있습니다. 연말정산 공식은 아마도 아래와 같다. 월급을 받을때 원천징수 됐던 세금기납부세액과 결정세액을 비교합니다.

연말정산 기간 놓치면 아니면 기간 내에 미처 제출하지 못한 서류가 있다면?

종합소득과세표준 확정신고를 통해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과세표준 확정신고는 다음 해 5월에 이루어지므로, 3월까지 연말정산 서류를 모두 제출하지 못한 인원은 5월에 종합소득과세표준을 통해 신고하면 됩니다. 보통 직장 근로자의 경우 회사에서 단체로 처리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간을 놓친 인원은 5월에 통해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이럴때 회사에서 작성한 연말정산 신고서를 불러올 있습니다.

이 서류를 불러오기 한 뒤 누락분에 대하여 수정사항 입력 후 제출하면 됩니다. 5월 31일까지는 본인의 제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 : 이후 증빙문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신고서 제출 이후에 별도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니 잊지 않도록 합니다.


2023년 달라진 공제항목은 무엇일까,?
2023년 달라진 공제항목은 무엇일까,?

2023년 달라진 공제항목은 무엇일까,?

2023년이 되고 달리잔 공제 항목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22년 7월 12월까지 사용한 교통비대중교통 이용금액에 대한 공제율이 한시적으로 4080 상향 신용카드 등 소비자유행 증가분 소득공제는 영원히 적용하며, 전통시장 사용금액 소비증가분에 대한 소득공제 추가 소비자유행 증가분은 22년 사용금액이 21년 소비금액의 5 초과하여 증가한 금액 신용카드 등 소비증가분과 전통시장 소비자유행 증가분에 에 대하여 하나하나씩 20의 소득공제가 가능, 소비증가분 합계약에 대해서는 100만원 한도로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인적공제부양가족관계 추가공제 연금 공적연금보험료공제 체크카드신용카드이용 현금영수증 대중교통이용 전통시장이용 아래는 과세표준 에 대한 답을 요나약한 내용입니다. 직원 연말 정산 과세표준 부과되는 세금의 표준을 말합니다. 총급여액근로소득공제소득공제안 설명을 모두 거치면 최종소득금액이 정해진다. 이를 바탕으로 세금을 부과하게 되는데, 산출된 금액을 세금을 부과하게 되는 표준 금액이라고 해서 과세표준이라고 말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에 보시면 적색의 네모 박스 안에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개인연금저축연금계좌, 주택자금, 주택마련 저축, 장기 집합투자증권저축벤처기업투자신탁, 소기업소상공인 공제부금, 기부금이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항목 들을 한 번씩 클릭해주시고 한 번에 내려받기를 선택해 보시면 해당 연도에 공제되는 금액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건강보험부터 기부금까지 모두 클릭해봐야 공제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제내역을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내역들을 회사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2022년 10월 27일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사용자가 하나하나 모든 소비내역을 조회하지 않더라도 한 번에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pdf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 놓은 편리서비스입니다. 별도 신고내역이 없습니다.면 이 홈택스 페이지에서 간소화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회사에 제출하면 연말정산을 손쉽게마칠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은 다른 내역예를 들어 기부금 공제 내역과 같은 별도 내역에 대해서는 납부자 스스로 준비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회사는 2023년 1월 14일까지 근로자의 명단을 최종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납부자의 경우 1월 14일 이후 홈택스에서 간소화서비스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액을 줄이는 방법

여기서 언급하는 공제란, 일정한 금액이나 수량을 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모두 해당하는 항목만큼의 표준의 금액을 감해주는 것이며 이는 방법과 항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씩 소득공제, 세액공제로 나뉜다. 한마디로, 근로자가 바로 본인이 이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에 해당하는 증명서류를 준비하여 세금을 공제해달라 요청하면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하는 이유는 근로자가 해당하는 공제항목을 회사가 바로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근로자가 바로 확인후 데이터를 제출해야만 해당부분에 대한 세금을 공제 받을수가 있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2023년 달라진 공제항목은

2023년이 되고 달리잔 공제 항목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에 보시면 적색의 네모 박스 안에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개인연금저축연금계좌, 주택자금, 주택마련 저축, 장기 집합투자증권저축벤처기업투자신탁, 소기업소상공인 공제부금, 기부금이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액을 줄이는 방법

여기서 언급하는 공제란, 일정한 금액이나 수량을 빼는 것을 말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