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모든 것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모든 것

이번에는 연말정산 시 가장 놓치기 쉽고 몰라서 공제를 못 받는 장애인공제에 관하여 알려드릴 텐데, 생각보다. 연관된 사람이 많습니다. 장애인 복지법에 해당되고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은 장애인이 아닌, 세법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공제에 관하여 공유하다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 꼭 챙긴후 200만원 추가 소득공제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연말정산 장애인공제는 소득공제 중에서 기본공제가 아닌 추가공제에 있습니다. 위에 파란 박스에 연관된 장애인공제는 어떤 추가공제일까요? 장애인 공제란?본인 아니면 부양가족이 장애인인 경우 200만원 소득공제를 해주는 추가공제입니다.

200만원 소득공제에 대한 실질적인 환급금은 소득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소 50만원 60만원정도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이 제공하는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는 연말정산 대상자 명단을 1월 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합니다. 근로자는 1월 19일까지 확인 및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연말정산 서비스 접속방식으로 공동인증서는 물론 간편 인증 계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 방식으로는 카카오톡, 통신사 PASS, 삼성패스, 국민은행, 페이코, 네이버, 신한은행, 토스, 하나은행, 농협, 뱅크샐러드 가 있습니다.

연말까지 연금저축IRP 가입 아니면 추가 납입하자
연말까지 연금저축IRP 가입 아니면 추가 납입하자

연말까지 연금저축IRP 가입 아니면 추가 납입하자

연금저축의 경우 해마다 400만원 한도로 최대 16.5%(66만원)까지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아니면 분기별 납입액 한도가 없어서 올해가 끝나기 전에 가입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아직 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퇴직연금 계좌DC형 아니면 IRP형에 별도로 추가 납입을 하면 연금저축과 합쳐서 공제 대상이 최대 700만원까지로 확대됩니다. 연봉총급여 5500만원 이하 근로자라면 최대 115만5000원까지 절세효과가 생기는 셈입니다.

반면 총급여가 5500만원을 넘으면 세액공제율이 13.2로 줄어 세금감면 규모는 최대 92만4000원연금저축과 퇴직연금 합계이 된다네요. 회사가 퇴직금을 DC형으로 넣어주고 있다면 이 계좌에 개인적으로 추가 납입해도 됩니다.

장애인공제 연말정산 환급금
장애인공제 연말정산 환급금

장애인공제 연말정산 환급금

연말정산은 세법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세법에 따라 장애인이면 장애인 공제에 해당이 됩니다. 연말정산 시 장애인 공제는 200만원을 소득공제 받습니다. 개인의 소득에 따라 다르겠지만 과세표준을 곱하고 이야말로 환급받는 금액은 5060만원입니다. 장애인 공제의 연세 제한이나 요건은 없습니다. 인적공제는 60세 이상에게만 적용지만 장애인 공제는 인적공제가 아니기 때문에 나이제한이 없습니다. 기본공제 150만원에 장애인 공제 200만원까지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암으로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세법에 따라 장애인입니다. 장애인공제와 경로우대공제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공제는 나이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기본공제대상이므로 소득액이 없는 형이라면 기본공제와 장애인공제, 의료비공제까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연말정산 공제액의 확대

총연봉의 7000만원이 넘지 않으며, 지출금액의 25이상을 신용카드로 사용한 직장인의 경우 환금분이 늘어나게

됩니다. 작년 하반기 대중교통수단 금액공제율이 이전 40%에서 80%로 한시 상향이 되었구요 신용카드의 사용금액이 전년도 대비 5%를 넘게된다면 증가분에 대한 20%공제율이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전통시장도 전년도 대비 5%를 넘게되는 추가된 지출금액에 대해서는 20%의 세금을 공제받을수 있게 되는데요 두가지를 합친 증가분에 대해서는 공제 합계가 100만원을 넘길수가 없다고 합니다.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 절세 효과

부양가족 기본공제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연말정산 시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는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이라면 요건을 확인 후 신청하여, 세금 부담을 줄이고 환급 받으시기 바란다.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 추가공제를 받으려면 연말정산 신청 시 해당 항목에 체크하고 장애인 증명서를 구비하여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이 제공하는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는 연말정산 대상자 명단을 1월 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까지 연금저축IRP 가입 아니면 추가

연금저축의 경우 해마다 400만원 한도로 최대 16.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공제 연말정산 환급금

연말정산은 세법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세법에 따라 장애인이면 장애인 공제에 해당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