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 물의 길 영상 리뷰 및 후기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영상 리뷰 및 후기

12월 14일 오랜 기간 의 기다림 끝에 영화 아바타물의 길이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로 개봉합니다. 2009년 개봉한 아바타가 3D 영화의 신기원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이번 아바타물의 길은 제목에서 처럼 전편이 하늘이었다면 이번은 물이 배경이라고 합니다. 그만큼수중 3D 구현 등 여태까지 진보한 영상기술을 기대되는 부분 입니다. 또한 영화 아바타물의 길의 줄거리 출연진 등 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 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영화 아타바물의 길 보러 가시기 전에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내용들 소개 드리겠습니다.

영화 아바타물의 길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이래 13년째 그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총 5편으로 예정된 아바타 시리즈의 2번째 영화이자 2009년 아바타의 후속편입니다.


아바타 물의길 오마티카야 부족과 멧카이나 부족으로 보는 인종차별
아바타 물의길 오마티카야 부족과 멧카이나 부족으로 보는 인종차별

아바타 물의길 오마티카야 부족과 멧카이나 부족으로 보는 인종차별

아바타 물의길에서는 새로운 부족이 등장하죠. 멧카이나 부족입니다.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갑니다. 숲의 부족인 오마티카야 부족과는 다르게 해양생물들과 교감을 합니다. 같은 나비종족이지만 팔과 꼬리의 굵기, 피부색이 다릅니다. 설리가족이 멧카이나 부족으로 이사를 가며 바다부족 사람들은 이들의 다른 외모와 피부색으로 놀림을 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설리가족 2세대들은 손가락의 갯수가 5개에요. 이걸로도 부족 아이들끼리는 서로 놀림과 괴롭힘거리로 삼게됩니다.

영화를 계속 보시면 현대사회문제 중 하나인 인종차별이 바로 떠오르게 되요. 외모가 조금 다른게 뭐가 큰 문제라고 사회문제가 되는 걸까요. 영화는 환경문제 외에도 이런 사회사안을 저절로 녹여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글로 읽는 아바타 물의 길 다시보기 줄거리
글로 읽는 아바타 물의 길 다시보기 줄거리

글로 읽는 아바타 물의 길 다시보기 줄거리

1부를 안보신 분들은 1부를 봐야 스토리를 이해하시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영화 아바타의 속편이거든요. 줄거리는 1부에서 이어집니다. 제이크설리는 하늘의 인간들을 몰아내고 나비족이 되어 살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나비족으로 눈을 뜨고 1부가 끝이 났었죠. 2부에서는 족장이 되어 네이티리와 결혼하고 자식들을 낳으며 시작합니다. 첫째와 둘째 아들은 사춘기가 되었고 그레이스 박사는 죽었지만 그레이스 박사의 아바타는 임신을 하여 키리라는 나비족을 출산합니다.

설리가족은 키리를 친딸처럼 키우게 되죠. 그리고 1부에서 적이었던 마일스의 아들이 지구로 가지 못하고 남겨져 마일스의 아들 스파이더 또한 자식들과 같이 키우게 됩니다. 물론 마일스의 아들은 인간입니다. 설리는 졸지에 다둥이 아빠가 되서 5 아이를 키웁니다.

아바타 물의길 톨쿤 족으로 보는 환경문제

아바타 물의길에는 톨쿤 족이라는 동물이 등장합니다. 멧카이나 부족과 혈족처럼 묘사되죠. 노래를 만드는 이로 나옵니다.

생김새와 하늘의 인간들(톨쿤 사냥꾼)에게 사냥 당하는 모습을 보며 고래사냥(포경)이 떠오릅니다. 톨쿤들 모습도 아마 고래에서 차용한게 아닐까 싶어요. 영화는 톨쿤 족 사냥을 통해서 고래사냥, 불법 수렵활동들을 빗대어 생각하게 만듭니다.

영화 배급사 관련주

사실 아바타 2 물의 길은 우리나라 영화는 아니므로 우리나라 배급사가 있지는 않지만, 아바타 2의 흥행으로 영상산업 전반에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해 우리나라 대표 영화 배급사들의 주가도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3.1. CJ ENM 기생충에 투자, 배급을 했던 CJ ENM이 일반적인 경우인데요. 아무래도 CJ계열사이고 CJ CGV의 영향으로 주가가 동반 오르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보시면 의외로 영화관인 CJ ENM보다.

개봉일이 다가오자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12월 9일 17% 가까이서 오르더니 3일 연속 오르고 개봉일 전날도 관련주 중에서 오직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바타 3부 개봉을 기대하게 만드는 아빠가 된 제이크설리

아바타 2부의 스토리 중심은 자식과 가족들을 지키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제이크설리의 사투와 앞으로 아바타시리즈의 진행에 필요한 역할을 하게 될거 같은 둘째 아들 로아크의 성장입니다. 아무래도 로아크는 멧카이나 부족장 딸과 이어지며 영화의 중요인물로 성장할 거 같습니다. 질풍노도의 사춘기 시절을 다.

자주 묻는 질문

아바타 물의길 오마티카야 부족과 멧카이나 부족으로 보는

아바타 물의길에서는 새로운 부족이 등장하죠.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 읽는 아바타 물의 길 다시보기

1부를 안보신 분들은 1부를 봐야 스토리를 이해하시면서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바타 물의길 톨쿤 족으로 보는

아바타 물의길에는 톨쿤 족이라는 동물이 등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