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 및 예방 방법

왼쪽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 및 예방 방법

생활정보량 3.림프절염: 겨드랑이 림프절의 염증이나 감염은 세균이나 악성 코드 감염에 의해 계속해서 발생하며 왼쪽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피부 자극: 면도, 강한 비누나 데오도란트 사용, 꽉 끼는 옷 입기와 같은 피부 자극은 겨드랑이 부위에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화농땀샘염: 이 만성 염증성 피부 상태는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부위의 모낭과 땀샘에 영향을 미쳐 힘든 덩어리, 농양 및 흉터를 유발합니다.

6.벌레 물림 아니면 쏘임: 모기, 개미 아니면 벌과 같은 곤충에 물리거나 쏘이면 겨드랑이 부위에 국부적인 통증, 부기 및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관절염

관절염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자주보이는 유형으로, 관절의 연골이 점차적으로 닳는 퇴행성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연령이 높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무미마른 부상, 과체중 등과 같은 많은 관절의 스트레스 반복은 퇴행성 관절염을 앞당길 수 있죠. 그 외에도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요. 보고된 바로는 류마티스는 면역 이상으로 자신의 인체를 공격하는 현상으로 유전적, 세균/악성 코드 감염 등이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서 더 쉽게발견된다고 합니다.

연조직 손상
연조직 손상

연조직 손상

여섯 차례 여성 사타구니 통증 원인은 연조직의 손상입니다. 여성의 골반을 둘러싼 인대, 힘줄 아니면 근육의 손상은 부상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고 다른 곳으로 방사되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고관절 염좌가 있는 사람이 고관절이나 사타구니 통증을 경험하고 통증이 다리로 방사되는 경우입니다. 통증은 보통 쑤시고 경미한 것부터가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심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게실염
오른쪽 옆구리 통증: 게실염

오른쪽 옆구리 통증: 게실염

게실염(Diverticulitis)은 대장벽에 생긴 주머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게실염은 대장의 왼쪽이나 대장 마지막 부분인 S자 결장에 많게 발생하지만은 대장 어느 부분에서든 생길 수 있습니다. 게실염은 많은 경우 복부 아래쪽에 통증을 일으키지만 가끔 오른쪽 옆구리 쪽에 심한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오른쪽 옆구리에서 통증이 발생할 경우 복부 통증보다. 더 심한 것이 보통입니다. 게실염은 통증 외에 다음과 같은 증상을 동반합니다.

– 메스꺼움 및 구토 – 열이 남 – 복부가 단단해짐 – 설사가 빈번해지지만 변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는 감염으로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대상포진으로 재활성화 되게 됩니다. 특히 중년 이후 발생하였으나 최근에는 20~30대 어린 층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통증은 콕콕쑤시고 칼로 베는듯한 통증으로 특히 얼굴 쪽에 발병하게 되면 심할 경우 안면마비가 올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징으로는 피부에 수포(물집)가 무리 지어 나타나게 되어 단순 피부질환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신경에 바이러스가 감염된 것으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근육 관절 이상

자세를 문득 바꾸거나 움직일 경우 허리 근육을 자극하여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옆구리 깊숙이 자리 잡은 근육이 긴장하여 허리를 움직이기 힘들 정도로 아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갑작스러운 근육의 긴장이 발생했을 경우 검사 결과 이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근육 통증 치료법은 마사지나 찜질팩 이러한 것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또 관절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오른쪽 옆구리 쪽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척추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신경을 자극해 통증이 주변으로 퍼지기도 합니다.

슬개골연골연화증

이는 슬개골의 안쪽부분 연골이 단단함을 잃고, 약해지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슬개골은 우리 무릎 앞쪽에 튀어나온 뼈를 의미합니다. 육상선수들에게서 흔히 나타나지만 일반적인 성인이나 노인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죠. 슬개골의 지지가 불안선택하기 때문에 슬개대퇴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오랜 시간 가부좌로 앉는 자세나 무릎을 꿇는 자세 그 밖에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선척적으로 구조가 이상하거나 햄스트링, 대퇴사두근의 약화, 달리기 등의 반복적 스트레스, 슬개골의 외상과 탈구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이번에는 무릎 통증 원인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무릎은 저희가 지내며 많게 활용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원인에 의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늘 무리하지 않고 잘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만약 통증이 발생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어 급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관절염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연조직 손상

여섯 차례 여성 사타구니 통증 원인은 연조직의 손상입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게실염Diverticulitis은 대장벽에 생긴 주머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